homeimage
  1. Home
  2. 건강 음식 효능
  3. 코큐텐 효능 및 부작용 코큐텐 복용법

코큐텐 효능 및 부작용 코큐텐 복용법

· 댓글개 · 데큰

코큐텐 효능 및 부작용 코큐텐 먹는 법

코큐텐은 비타민과 비슷한 물질로 우리 몸 거의 모든 세포에 들어 있으며, 인체 세포의 에너지 생성 단위인 미토콘드리아의 필수 성분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코큐텐은 인체 작용에 필요한 에너지 생성에 필수적일 뿐만 아니라 항산화 작용이 뛰어나, 혈관건강에 도움을 주고,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하여, 고혈압과 동맥경화 등의 혈관계 질환을 예방하고 노화 방지와 면역력 강화 피부미용 등에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코엔자임큐텐, 코큐텐


코큐텐 효능

코큐텐은 모든 살아있는 세포에 필요한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코큐텐이 고갈 되면 몇 분 내에 생명을 잃고 되고, 나이를 먹어감에 따라 생성되는 코큐텐의 양도 감소하게 됩니다.

코큐텐은 에너지 생성과 혈관계에 관여하여, 혈액순환과 심근경색, 부정맥, 고혈압, 고지혈증, 동맥경화, 에너지부족 등과 같은 증상을 예방하고 개선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코큐텐 효능 부작용


코큐텐은 강력한 항산화작용을 통해, 활성산소를 제거하고 암을 예방하며, 심장질환과 만성피로, 근육통 등에도 효능이 있으며, 뇌졸중으로 인한 뇌손상을 막아주고 회복기간을 단축시켜 주며, 피부 노화를 예방하는데 효과적인 물질로 알려져 있습니다.

하지만 코큐텐은 30~40대가 지나면서, 자체 생산량이 줄어들기 때문에, 나이가 들면 외부에서 공급해야 합니다.

 

코큐텐 복용법


코큐텐의 가장 대표적인 효능은, 항산화 작용과 면역력 강화를 들 수 있습니다.

코큐텐은 노화와 질병의 주된 원인이 되는, 활성산소를 제거하고 혈액순환을 촉진하여 면역력을 높여 주는 효과가 있어, 각종 세균을 막아주어 질병을 예방하고, 세포의 산화를 막아 주며, 혈압조절과 잇몸건강, 우울증 개선에도 도움이 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코큐텐은 동맥경화를 막아주고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하여, 고혈압을 예방하고 정상 혈압 범위를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된다는 연구 결과도 있습니다. 세계적으로 저명한 학술지에 실린 연구 자료에 따르면, 혈압이 높은 고혈압 환자에게 코큐텐을 꾸준하게 복용하도록 한 결과, 대상자의 수축기 혈압과 확장기 혈압이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코큐텐 유비퀴논


코큐텐은 성장기에는 충분한 양이 생성되지만, 30세부터 생성되는 양이 감소하면서, 40세 이후부터는 급격하게 줄어들게 됩니다. 코큐텐의 하루 필요량은 90~100mg 정도인 것으로 알려져 있지만, 평소 음식을 통해 섭취하는 양은 10mg 정도 밖에 되지 않아, 추가로 60mg 이상을 보충해야 합니다. 특히 고지혈증 약인 스타틴계 약물은, 체내 코큐텐을 고갈시키는 것으로 알려져 있어 더욱 많은 양을 보충해야 합니다.

 

코큐텐 많은 음식


코큐텐은 인체에서 잘 만들어지지만, 자체적으로 만들어 지는 양이 부족하더라도, 음식을 통해 코큐텐을 보충하기가 쉽지 않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코큐텐이 많이 함유된 음식으로는, 소고기와 돼지고기, 닭고기 등의 육류 고기 등이 있는데, 이마져도, 심장이나 간과 같이 식재료로 잘 사용하지 않는 부위에 많이 들어 있기 때문에 음식을 통해 보충하기가 힘들어, 코큐텐을 보충할 때는 건강기능식품을 통해 섭취하는 것이 효과적 입니다.

 

코큐텐 효능 및 부작용


코큐텐 복용법

코큐텐은 지방에 잘 녹는 지용성 성분으로 이루어져 있어 지방 함량이 많은 식사와 함께 섭취하면 흡수율을 높이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우리가 먹는 식사에는 지방이 5~40g 정도가 포함돼 있어 식사 중에 먹는 것도 좋습니다. 코큐텐은 제품 자체에 오일이 들어 있는 것도 있어, 미강유나 대두유, 비타민E 등이 같이 들어간 제품도 있습니다.

 

코큐텐 부작용


코큐텐 부작용

코큐텐은 고혈압 약을 복용 중인 사람이 코큐텐을 같이 복용하게 되면 혈압이 더 낮아질 수 있어 고혈압 약을 복용중인 사람은 전문가의 도움을 받아 복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코큐텐은 와파린을 복용하는 경우에도 와파린의 작용을 방해할 수 있어 주의해야 합니다.

코큐텐은 저녁 늦은 시간에 복용하면 수면을 방해 할 수 있어, 수면에 방해가 되거나, 불면증이 나타나는 경우에는, 용량을 줄이거나 저녁 이전에 복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반응형
SNS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페이스북
트위터
최근글NEW
인기글HOT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이미지 주소가 복사되고, 이걸 댓글창에 붙여넣으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