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image
  1. Home
  2. 건강 음식 효능
  3. 블랙커민씨드 효능 및 블랙커민씨드오일

블랙커민씨드 효능 및 블랙커민씨드오일

· 댓글개 · 데큰

블랙커민씨드 효능 및 블랙커민씨드오일

블랙커민씨드(Black cumin seed)는 지중해 연안이 원산지인 1년생 흑종초(Nigella sativa)의 씨앗으로, 히포크라테스와 클레오파트라가 건강과 미용을 위해 사용했던 것으로 전해지고 있으며 고대 이집트와 중동에서는 감염, 감기, 치통, 편두통 등을 고치는 만병통치약으로 사용해 왔으며 이슬람 경전 하디스에서도 `죽음 빼고 모든 질병을 치료할 수 있는 명약`으로 소개하고 있습니다.

 

블랙커민씨드는, 티모퀴논 성분을 비롯한, 오메가3, 6, 7, 9, 토코페롤 함유


블랙커민씨드는, 티모퀴논 성분을 비롯한, 오메가3, 6, 7, 9, 토코페롤, 비타민, 미네랄6, 단백질, 폴리페놀, 아미노산8, 사포닌 등과 같은, 다양한 생리활성 물질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혈중 콜레스테롤과 중성지방, 혈당 수치를 낮춰주고, 체내 인슐린 수치를 조절하는 효과가 있어 당뇨병과 심혈관계 질환을 비롯한 각종 성인병 예방에도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블랙커민씨드가 모든 질병을 치료하는 만병통치약으로 알려져


블랙커민씨드는 기원전 1300년 이집트 통치자 투탕카멘의 무덤에서 발견되었을 정도로 역사가 깊고 다양한 용도로 사용돼 왔습니다

고대 이집트와 중동지방에서는 블랙커민씨드가 모든 질병을 치료하는 만병통치약으로 알려져 있어, 다양한 질병을 치료하는 약재로 사용돼 왔으며, 민간요법에서도, 상처 치료와 감기, 치통, 편두통 등 각종 통증과 염증 치료에 사용해온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블랙커민씨드 오일에 풍부한 티모퀴논이 염증억제


블랙커민씨드는 오래전부터 중동지역에 민간요법에 사용해 왔을 뿐만 아니라 현대에 와서도, 세계보건기구(WHO)에서는 블랙커민씨드를 '상부 호흡기질환 치료제로 효과적'이라고 밝히면서 크게 주목받게 된 것입니다. 또한 '독성 식물 데이터베이스에는 브롬산칼륨으로 유도된 발암 초기에 개선 효과가 있다고 등재됐으며, 블랙커민씨드의 다양한 성분들이, 항산화 항염 작용을 통해 강력한 질병 퇴치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블랙커민씨드 오일에 풍부한 티모퀴논이 염증성 질환은 물론이며, 고혈압을 낮춰주고 항암 작용이 있으며, 당뇨병 예방에 도움이 된다는 연구 결과도 있습니다. 미국 내분비학회 학술지 임상내분비학과 대사 저널에 실린 연구결과에 따르면 블랙커민씨드 오일은 혈청 인슐린 농도와 포도당 농도를 낮춰주는 효과가 있어 1, 2형 당뇨병을 예방 할 수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블랙커민씨드 오일은 실제로 소화 작용을 원활하게


히포크라테스는 자신의 위장 질환을 치료하기 위해 블랙커민씨드 오일을 사용했던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블랙커민씨드 오일은 실제로 소화 작용을 원활하게 하며 소화흡수를 돕고, 복부 팽만과 가스가 차는 증상이나 위경련을 완화하는 효능이 있으며, 장의 평활근 경련 방지에 도움을 주어, 과민성 대장 증후군에도 도움이 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블랙커민씨드 오일이 천식과 알레르기 증상을 완화하는데 도움이 되는 것


블랙커민씨드오일은 피부 미용에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블랙커민씨드오일은 멜라닌 생성을 억제하는 효과가 있어 맑고 깨끗한 피부를 유지할 수 있게 하고, 피부의 염증이나 상처를 치료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블랙커민씨드오일은 아토피 피부염과 피부 건조증 완화에 도움을 주며 장내 염증을 없애 주고 항균 작용도 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많은 연구에서 블랙커민씨드 오일이 천식과 알레르기 증상을 완화하는데 도움이 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이란의 한 병원에서 실시한 연구에서는, 알레르기 비염 증상을 보이는 환자들에게 블랙커민씨드 오일을 하루 세 번 두 방울씩 6주간 사용하게 한 결과, 알레르기 비염 증상이 약한 환자의 경우에는 증상이 완전히 사라졌으며, 중증 환자의 경우에도 58.3%가 좋아졌으며, 25%는 개선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블랙커민씨드의 항염 효과는 다양한 연구를 통해서 입증


블랙커민씨드의 항염 효과는 다양한 연구를 통해서 입증되고 있습니다. 2011년에 식물요법연구`에 실린 연구논문인 `류머티즘 관절염 환자에서의 블랙커민씨드의 효과`에 따르면, 30~54세 류머티즘 관절염 환자 40명에게, 블랙커민씨드를 한 달간 매일 1g씩 투여한 결과, 류머티즘 관절염 지표인, ACR20EULAR가 각각 42.5%, 30%가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블랙커민씨드 오일의 주성분인 티모퀴논은, 휘발성 성분


블랙커민씨드 오일은 매일 아침 공복에 한티스푼 정도로 먹는데, 약성이 강하기 때문에 하루에 1g 이내로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최근에는 캡슐형태로도 많이 나와 있어 쉽고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습니다.

특히 블랙커민씨드 오일의 주성분인 티모퀴논은, 휘발성 성분이기 때문에 공기 중에 쉽게 산화 될 수 있어 일반적인 오일 형태 보다는 캡슐 형태가 더 좋을 수 있습니다.

 

반응형
SNS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페이스북
트위터
최근글NEW
인기글HOT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이미지 주소가 복사되고, 이걸 댓글창에 붙여넣으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