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image
  1. Home
  2. 건강 음식 효능
  3. 엘아르기닌 효능 및 아르기닌 복용법

엘아르기닌 효능 및 아르기닌 복용법

· 댓글개 · 데큰

엘아르기닌 효능 및 아르기닌 복용법

아르기닌은 단백질을 구성하는 아미노산 일종으로 암모니아를 해독하고 간 기능을 높여주는 효능이 있으며, 산화질소를 만드는 성분으로 각종 심혈관계 질환을 예방하는 효능이 있으며, 젖산 생성을 억제하여 피로 회복에도 도움이 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엘아르기닌은 단백질로 인한 독성물질을 중화시키고 기초대사량을 높여주며 혈관을 확장시켜주는 효과가 있어, 혈액순환을 촉진하고 운동 능력을 높여주는 효과도 있습니다.

 

아르기닌은 어류의 정자에 존재하는 단백질 프로타민에 속하는 물질로


엘아르기닌 효능

엘아르기닌은 혈관을 확장시켜 주는 작용을 하기도하지만, 우리 몸의 대사 작용과 해독작용에 관여하는 매우 주요한 역할을 하기도 합니다.

아르기닌은 어류의 정자에 존재하는 단백질 프로타민에 속하는 물질로, 단백질을 구성하는 아미노산으로 산화질소의 생성을 돕고, 에너지 역할을 하여 기초 대사 량을 높여주기도 합니다.

 

엘아르기닌은 특히 남성에게 도움이 되는 물질


엘아르기닌은 혈관 확장을 도와 혈액순환을 촉진하고, 운동 수행 능력을 높여주는 효과가 있으며, 성기능 향상에 도움이 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엘아르기닌은 특히 남성에게 도움이 되는 물질로, 혈관 확장과 혈류 개선을 도와 발기부전에 도움을 주어, 남성의 성기능을 향상시켜 남성 불임 치료에도 사용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아르기닌은 근육생성에 도움을 주며, 성기능향상에도 도움


엘아르기닌은 음경 해면체의 혈관확장인자의 생성을 자극하여 음경의 혈류량을 늘려 주어, 남성의 발기력을 향상시키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한 실험에서는, 엘아르기닌을 보충한 뒤 발기부전 남성의 31%가 유의적으로 성기능이 개선됐으며, 매일 아르기닌을 4g씩 복용한 경우에는, 정자 수와 정자의 운동성이 모두 75% 증가했다는 연구 결과도 있습니다.


아르기닌은 단백질 대사에 의해 생긴 독성물질을 중화시키고 배출시켜 주는데 효과적일 뿐만 아니라, 젖산을 억제하여 피로회복에 도움을 주며, 혈관을 이완시키고 확장 시켜 주는 효과가 있어, 혈액순환을 촉진하여 산소와 영양 공급을 원활하게 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아르기닌은 근육생성에 도움을 주며, 성기능향상에도 도움이 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아르기닌은 산화질소 생성을 도와 지방을 분해하는 효소를 활성화시키고


엘아르기닌은 혈관의 평활 근을 이완시켜주는 효과가 있어, 혈관에 가해지는 압력을 줄여 주기 때문에 혈행을 개선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또한 엘아르기닌은, 면역력을 높여 신체의 저항력을 키워주는 효능이 있습니다.

아르기닌은 항노화 호르몬으로 알려진 성장호르몬의 분비를 증가시켜 주는 효능이 있으며, 지방 연소와 근육량 증가, 골다공증 예방에도 도움이 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아르기닌은 항염, 항산화, 해독작용을 높이는데 도움


엘아르기닌은 우리 몸의 에너지 공장 역할을 하는 미토콘드리아의 기능을 높여 주고 기초대사량을 높여주는 효과가 있어, 중성지방을 태워주고 배출시켜 주는데 도움을 주며, 식욕을 억제하는 효과가 있어 다이어트에도 도움이 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아르기닌은 산화질소 생성을 도와 지방을 분해하는 효소를 활성화시키고 근육 기능을 높여주고 근력을 유지시키는 역할을 하여 건강하고 효과적인 다이어트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아르기닌은 콜라겐 생성에 필요한 필수 아미노산을 생성하는데 도움을 주어, 피부 보습과 주름 개선에도 좋습니다. 세포를 보호하고 세포 재생에 도움이 되는 엘아르기닌은, 다치거나 수술로 인한 상처 회복에 도움이 되며, 피부조직 재생에도 효능이 있습니다.

아르기닌은 아미노산 보충이 필요하거나 스트레스로 쉽게 피로를 느끼는 경우에도 좋고, 깨끗하고 맑은 피부를 만드는데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엘아르기닌은 식품으로도 보충 할 수 있으며


아르기닌 복용법

아르기닌은 항염, 항산화, 해독작용을 높이는데 도움을 주며 정신안정과 면역력을 높여주고 생활에 활력을 주는데 도움이 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어, 잘 보충해 주는 것이 좋습니다.

엘아르기닌은 식품으로도 보충 할 수 있으며, 돼지고기 등심 한 조각에는 약 14g, 닭가슴살 한 조각에 약 9g, 장어 300g에는 약 3g 정도가 함유돼 있습니다.

식물성 식품 중에는 호박씨에 많아서, 한 컵 당, 7g의 아르기닌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아르기닌은 고칼륨 혈증을 유발 할 수 있으며, 천식에도 해가 될 수 있어


엘아르기닌을 식품을 통해 섭취하기 어려운 경우에는, 건강기능식품을 통해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습니다. 아르기닌 분말이나 알약, 캡슐 등으로 다양하게 나와 있어 기호에 맞게 선택해서 복용 할 수 있으며, 아침 기상 직후에 먹는 것이 가장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운동 전에 아르기닌을 섭취하면 운동 수행 능력을 높이는데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엘아르기닌은 과다하게 섭취 복용하면, 설사나 복통


아르기닌 부작용

엘아르기닌은 과다하게 섭취 복용하면, 설사나 복통, 두통 등을 유발할 수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혈압을 낮추는 작용을 하기 때문에 저혈압 환자는 주의해야 합니다.

아르기닌은 고칼륨 혈증을 유발 할 수 있으며, 천식에도 해가 될 수 있어 주의해야 합니다.

수술을 앞둔 경우에는 2주전부터 아르기닌의 복용을 중단하는 것이 좋습니다.

 

반응형
SNS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페이스북
트위터
최근글NEW
인기글HOT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이미지 주소가 복사되고, 이걸 댓글창에 붙여넣으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