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Home
  2. 건강 음식 효능
  3. 레몬밤 효능 및 부작용 레몬밤 먹는 법

레몬밤 효능 및 부작용 레몬밤 먹는 법

레몬밤 효능 및 부작용 레몬밤 먹는 법

레몬밤은 꿀풀과에 속하는 다년생 허브로 달콤한 레몬 향으로 꿀벌을 끌어 들인다고 하여 멜리사라고도 불리기도 하지만, 레몬과 유사한 향이 있어 레몬밤으로 부르고 있습니다. 레몬밤은 특유의 향으로 심신을 안정시켜 주고 불면증과 신경성 두통, 우울증을 완화하는 효능이 있으며 심장 박동 수와 혈압을 낮추는 효능이 있습니다.

 

레몬밤차 효능


레몬밤 효능

레몬밤은 안정작용과 항균작용을 하기 때문에 약초로 오래 활용돼 왔으며, 항산화 성분인 로즈마린산이 함유돼 있어 면역력을 높여주는 효능이 있습니다.

특히 로즈마린산은 내장비만과 셀룰라이트 제거하는데 도움을 주어 다이어트에 효과적인 것으로 밝혀지면서 레몬밤 다이어트가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레몬밤잎 먹는법


레몬밤은 폴리페놀의 일종인 로즈마린산이 풍부하게 함유돼 있어 활성산소를 억제하고 혈관건강에 도움을 주며, 탄수화물 분해 효소인 말타아제 분비를 억제하여 포도당이 지방으로 전환되는 것을 막아주는 효과가 있어 내장지방을 제거해 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레몬밤에 풍부한 로즈마린산은, 이름을 따온 로즈마리에 비해서 5배나 많고, 라벤더에 비해서는 21배나 많이 함유돼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레몬밤분말 효능


레몬밤이 다이어트 효과를 가지고 있는 것은, 레몬밤에 풍부한 로즈마린산 효과 때문으로, 로즈마린산이 지방으로 통하는 혈관을 막아 영양공급을 차단하여, 지방세포를 굶겨 죽이는 역할을 하기 때문입니다. 뿐만 아니라 로즈마린산은, 에스트로겐 분비를 조절하여 체지방 세포의 크기를 조절하여 비만으로 생긴 셀룰라이트 제거에도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레몬밤은 혈관건강과 다이어트에 도움을 주며, 요리에서도 샐러드나 소스, 스프 등에 첨가 하여 향미를 높이는데 사용 되되고 있으며, 향수 재료와 방향제 등에도 사용되고 있습니다.

레몬밤은 신경 안정과 염증 제거, 천연두에도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치통을 완화하고 설사를 멈추게 하며 원기회복에도 도움이 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레몬밤 효능


레몬밤의 향은 감정을 편안하게 진정시켜 주며 심장박동을 안정화시키고 혈압과 신경을 안정화시키는데 도움을 주어 숙면을 취하는데 도움을 주기도 합니다.

레몬밤은 소화 작용에 도움을 주고, 위를 진정시켜 주며, 대사조절에 도움을 주어, 설사를 완화하고 해독과 탈모 방지, 두통과 생리통 등에 도움이 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레몬밤 먹는법


레몬밤은 차로 우려 마시면 소화 작용을 높여 주고 산통을 억제하고 바이러스를 막아주는 효과가 있어 감기 예방에도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레몬밤은 생잎이나 오일을 아로마테라피에 활용하여, 불안, 우울, 불면증을 개선하는 향기 요법으로 쓰기도 하며, 잎을 목욕제로 사용하면 보온 효과와, 피부세정 효과를 볼 수 있으며, 린스로 사용하면 탈모를 방지하는데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레몬밤 먹는법

레몬밤의 하루 권장량은 약 32mg입니다. 레몬밤은 잎을 우려서 레몬밤 차로 마셔도 좋고, 샐러드나 수프, 소스 등 각종 요리 맛을 내는데 사용 할 수 있으며, 생선이나 육류 요리에 첨가하여 잡내를 잡아주고 향미를 높이는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레몬밤은 가공하지 않은 잎으로는 다이어트 효과를 보기가 힘들어, 최근에는 레몬밤을 추출한 레몬밤 가루로도 많이 나와 있어 간편하게 물에 타서 마셔도 좋습니다.

 

레몬밤오일 효능


레몬밤 다이어트를 위해서는 레몬밤의 핵심 성분이 농축된 레몬밤 분말이나 레몬밤 추출물로 섭취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레몬밤 추출 분말은, 허브티처럼 물에 타서 마시는 것이 일반적인 섭취 방법으로, 1.5L에 레몬밤 분말 1.38~2g을 넣고 저어마시면 됩니다.

레몬밤차를 식수대용으로 사용해 너무 과다하게 섭취하면 식욕이 증가 할 수 있어 적당히 마시는 것이 좋습니다.

 

레몬밤 부작용


레몬밤 부작용

레몬밤을 과다하게 섭취하면 식욕이 증가하기도 하지만, 현기증나 울렁거림, 구토, 어지럼증 등이 발생할 수 있으며 임산부나 수유 부는 먹지 않은 것이 좋습니다.

레몬밤은 알레르기 증상이 나타날 수 있으며, 갑상선 호르몬 수치를 떨어뜨릴 수 있기 때문에 갑상선 환자는 섭취를 피하는 것이 좋고, 진정 효과가 있어, 신경 안정제 등을 복용하는 경우에도 먹지 말아야 합니다.

 

 

반응형
SNS 공유하기

최근글
인기글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
당황
피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