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image
  1. Home
  2. 건강 음식 효능
  3. 사차인치 효능 및 성분, 사차인치 먹는 법

사차인치 효능 및 성분, 사차인치 먹는 법

· 댓글개 · 데큰

사차인치 효능 및 성분, 사차인치 먹는 법

사차인치는 페루 등 남아메리카 지역의 열대 지방에서 자라는 다년생 식물의 열매로 별모양처럼 생겨 스타씨드라는 이름도 있습니다. 사차인치는 예로부터 고대 페루, 잉카인들의 건강 비결로 알려져 있으며, 오메가 3등이 풍부해 오메가 너트로 불리기도 합니다.

사차인치는 오메가 3 뿐만 아니라, 단백질과 비타민, 미네랄, 식이 섬유 등이 풍부하게 함유돼 있으며 오메가 36, 9 등의 불포화지방산이 균형 있게 함유돼 있습니다.

 

사차인치 효능 성분


사차인치는 오메가 3의 보고로 불릴 정도로 오메가 3가 풍부한 견과류로, 혈중 콜레스테롤과 중성 지방, 혈당 수치를 낮춰주어 혈액순환을 촉진하고 동맥경화나 고혈압과 같은 각종 심혈관 질환을 예방하는 효능이 있으며, 당뇨병 예방에도 도움이 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사차인치는 단백질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으면서도 양질의 단백질로 이루어져 있어, 필수 아미노산이 모두 함유하고 있는 완전한 단백질로 알려져 있습니다.

 

사차인치 먹는법


사차인치는 다양한 효능을 가지고 있지만 특히 혈관계 질환을 예방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사차인치는 나쁜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주고 좋은 콜레스테롤 수치는 높이는 효능이 있어, 각종 심혈관계 질환과 당뇨병 예방에 효과적일 뿐만 아니라, 지방과 식이섬유가 풍부하게 함유돼 있어, 공복감을 해소하고 식욕을 억제하는 효과가 있어 다이어트에도 좋습니다.

 

사차인치오일 효능


사차인치는 오메가 3 지방산을 비롯한 불포화 지방산과 필수아미노산, 비타민E, 폴리페놀, 카로티노이드 등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혈관건강에 도움이 되며, 면역력을 높여주고, 당뇨병 예방과 피부미용, 눈 건강에도 도움이 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사차인치는 단백질과 필수지지방산, 미네랄 성분 등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데, 특히 필수 지방산인 오메가 3, 6, 함량이 90%가량 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사차인치에 풍부한 필수 지방산은, 혈관 건강에 도움이 되는 EPA가 함유돼 있어, 혈전이 생기는 것을 예방하여, 혈관이 막혀 생기는 뇌졸중이나 뇌출혈 등의 뇌 혈관질환을 예방하는 효능이 있으며, 혈압을 낮춰주고, 고지혈증을 예방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사차인치는 인슐린과 혈당량을 조절하는 효과가 있어 당뇨예방에도 도움이 되며, 비타민A, 비타민E 등의 비타민도 풍부하게 함유돼 있어, 시력 보호, 피부 염증을 억제하여 아토피에도 도움이 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페루 사차인치. 잉카땅콩


사차인치는 주로 볶아서 견과류처럼 섭취하는데, 볶으면 특유의 냄새도 사라지고 고소한 맛이 강해지면서 식감이 좋아지기 때문에, 멸치볶음이나 샐러드 등에 넣어 먹고, 스무디와 샐러드, 오트밀 등에 첨가해 먹기도 하며, 물에 불려서 밥을 지을 때 넣어 먹어도 좋습니다.

사차인치 오일은, 각종 요리에 사용 할 수 있으며, 화장품에도 사용되고, 씨앗을 빼고 남는 과육은, 비누나 빵, 과자, 화장품, 의약품 등으로 사용되고 있습니다.

 

사차인치 제품


사차인치는 소화가 잘 되기 때문에 평소 소화가 잘 안 되는 사람도 보다 부담 없이 섭취할 수 있는 견과로, 코티졸의 생성을 조절하기 때문에 식욕을 억제해주어 음식량 섭취를 줄이고 다이어트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사차인치는 트립토판이 풍부하게 함유돼 있어 스트레스를 해소하는데 도움이 되며, 두뇌 발달과 기억력 증진에 도움을 주고 치매를 예방하는 능이 있습니다.

 

사차인치 효능 및 먹는법


사차인치 부작용으로

사차인치는 지방함량이 높아서 칼로리가 높기 때문에 과다하게 섭취할 경우 살이 찔 수 있으며 견과류 알레르기가 있는 경우에는 먹지 말아야 합니다.

사차인치는 오메가3가 많이 들어있기 때문에, 혈압 약을 복용하고 있는 경우에 사차인치를 먹게 되면 혈압을 너무 낮아지게 할 수 있어 주의해야 합니다.

사차인치는 한 번에 먹는 것보다 하루에 10~15알을 2~3회로 나누어 먹는 것이 좋습니다.

반응형
SNS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페이스북
트위터
최근글NEW
인기글HOT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이미지 주소가 복사되고, 이걸 댓글창에 붙여넣으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