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Home
  2. 건강 음식 효능
  3. 패션후르츠 효능 및 성분 패션푸르츠 먹는 법

패션후르츠 효능 및 성분 패션푸르츠 먹는 법

패션후르츠 효능 및 성분 패션푸르츠 먹는 법

패션후르츠는 백가지 향을 가진 과일이라 하여 백향과라 부르기 도하며 브라질 남부가 원산지인 열대과일의 한 종류입니다. 패션후르츠는 프랜시스 케이스가 꼽은, '죽기 전에 꼭 먹어야 할 세계 음식재료 1001'에도 소개되어 있는 식품입니다. 패션후르츠는 온화한 아열대성 식물이지만 최근에는 우리나라 남부에 이어 충청도와 경기도에서까지도 재배되고 있습니다.


패션후르츠 효능 및 성분 패션푸르츠 먹는 법



패션후르츠 성분

백향과에는 비타민C, 비타민A, 비타민E, 비타민B 등의 각종 비타민을 비롯한, 칼륨과 칼슘, 마그네슘, , 아연, 식이섬유, 베타카로틴 등의 성분이 고르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특히 비타민C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기미와 주근깨, 여드름 등을 예방하고 피부를 맑고 깨끗하게 하는 효능이 있으며 칼로리가 낮아서 다이어트 식품으로 부족함이 없습니다.


패션후르츠 잎과 뿌리 효능

패션후르츠 뿌리는 열매와는 달리 강장재로 사용되고 있습니다. 잎은 맥박을 안정되게 하고 혈압을 낮춰주며, 불면증과 불안증상의 진정제로 사용하기도 합니다. 또한, 천식 근육 경련, 간질, 신경과민, 대장성 증후군을 완화시키는 효능이 있습니다. 또한, 화상과 피부 염증을 다스리고, 알칼로이드와 후라보노이드 성분은, 정신 안정 효과가 있는 것으로 보고되어 있습니다.


패션후르츠 효능 및 성분 패션푸르츠 먹는 법



시계초로도 불리는 패션후르츠

패션후르츠는 모양이 시계의 문자판, 시계 바늘과 같다 고하여 시계초라 불리기도 합니다. 패션후르츠는, 남미를 중심으로 400여 종 이상이 자생하고 있으며, 약용으로 사용되기도 하지만 열매를 과일로 분류하고 있습니다. 패션후르츠는 상록성 다년 덩굴식물로 줄기 마디에는 덩굴손이 있어 사물을 감기며 자라는 식물입니다. 원주민들은 식용 외에도 종기나 눈의 통증을 치료하는데 사용했던 것으로 전해지고 있습니다.


수난의 꽃 패션후르츠

6세기경 남미로 건너간 선교사들이 패션후르츠 꽃을 보고 프란시스코의 꿈에 나왔다고 전해지는 십자가상의 꽃이라고 믿었으며 수난의 꽃이라 불렀다고 합니다. 시계초의 5개의 꽃밥은 그리스도가 받은 5개의 창 자국, 덩굴손은 채찍, 자방 주는 십자가, 3대의 화주는 못을 상징한다고 여겼으며, 시계초를 통해 선교사들은 원주민의 개종을 소망한 계시라 하여 단기간에 많은 신자를 얻었던 것으로 전해지고 있습니다.


패션후르츠 효능 및 성분 패션푸르츠 먹는 법



패션후르츠 먹는 법

패션후르츠는 꽃이 지면 계란만한 크기의 열매가 열리고 자색으로 익게 됩니다. 새콤달콤한 맛이 나며 향기로운 열매는, 속에 노란색의 젤리 같은 달콤한 과육이 작은 씨를 감싸고 있습니다. 패션후르츠를 먹는 법은 반으로 잘라서 떠 먹거나, 잼이나 주스로 만들어 먹거나 청을 마들어 먹어도 좋습니다. 패션후르츠는 꽃도 예쁘지만 과일로도 좋아서 많은 나라에서 인기리에 재배되고 있습니다.

반응형
SNS 공유하기

최근글
인기글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
당황
피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