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image
  1. Home
  2. 건강 음식 효능
  3. 브라질넛트효능 및 브라질넛트 셀레늄

브라질넛트효능 및 브라질넛트 셀레늄

· 댓글개 · 데큰

브라질넛트효능 및 브라질넛트 셀레늄

브라질의 아마존과 같은 열대우림지역에서 자라는 브라질넛트는 무기질의 일종인 셀레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활성산소를 제거하는 효능이 탁월한 견과류로 알려져 있습니다. 땅콩보다 조금 큰 브라질넛트에는 3대 기본 영양소인 탄수화물과 지방, 단백질을 비롯한 다양한 영양성분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또한 항산화효과가 뛰어난 식품으로 체내의 활성화 산소를 제거하고 만성적인 피로에도 좋은 식품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브라질넛트효능, 브라질넛트, 브라질너트, 브라질너트효능, 브라질넛트 셀레늄


브라질넛트 성분

브라질넛트는 420일 동안 자란 열매에서 얻을 수 있으며 그 양도 열매 한 개에 20알 정도의 씨앗만 얻을 수 있는 귀한 식품으로 셀레늄을 비롯하여, 칼륨과 마그네슘, 식이섬유 등 우리 몸에 이로운 성분들이 다량 함유되어 있습니다. 특히 브라질넛트의 핵심 성분인 셀레늄은 노화방지와 암 예방 등에 효과적인 성분이며, 피로회복에도 좋습니다. 또한, 셀레늄은 세계보건기구에서 필수영양소로 지정할 만큼 꼭 필요한 성분입니다.


브라질넛트 셀레늄 함량

브라질넛트가 최근에 더욱 주목받고 있는 이유는 대표적인 항산화 영양성분인 셀레늄이 많은 식품 중에서도 브라질넛트에 가장 많이 함유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실제로 미국농무부에서 대표적인 셀레늄 함유 식품인 굴과 참치 100g 당 셀레늄 함량을 분석한 결과 각각 77.0, 90.6가량이 함유되어 있는 것으로 나타나고 있지만, 브라질넛트의 셀레늄 함량은 굴, 참치의 약 20배 이상인 1817인 것으로 나타나고 있습니다.

 

브라질넛트효능, 브라질넛트, 브라질너트, 브라질너트효능, 브라질넛트 셀레늄


셀레늄 권장 섭취량

그러나 세계보건기구 WHO에서 권장하는 셀레늄의 일일 최대 섭취량은 200인데 반해서, 한국인들의 일일 셀레늄 섭취량은 68에 불과한 것으로 나타나고 있습니다. 때문에 셀레늄을 다량 함유하고 있는 브라질넛트를 권장하고 있는 것입니다. 하지만, 셀레늄을 너무 과도하게 섭취하면 탈모나 피로감, 구토 등 부작용이 생길 수 있기 때문에 하루에 섭취하는 셀레늄이 400이 넘지 않도록 하는 것이 좋습니다.

 

브라질넛트 효능

브라질넛트는 하루에 두 알만 먹게 되면 하루 섭취량 75를 충족할 수 있을 정도로 셀레늄 함량이 높습니다. 셀레늄은 강한 항산화작용을 하며 면역력을 높여주기 때문에 항암 효과가 뛰어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브라질넛트에 풍부한 셀레늄은 우리 몸의 필수 미네랄로 면역력 향상과 암 예방, 활성산소를 제거하는 효능이 뛰어납니다.

 

브라질넛트효능, 브라질넛트, 브라질너트, 브라질너트효능, 브라질넛트 셀레늄


브라질넛트 권장섭취량 및 부작용

브라질넛트는 셀레늄 함량이 높아서 너무 많이 먹게 되면 부작용을 겪을 수도 있습니다. 셀레늄 중독에서 가장 흔하게 나타나는 증상은 머리카락과 손톱이 부스러지거나 빠질 수도 있으며, 복통, 설사, 구토 등 위장장애, 피부발진, 피로감, 신경계 이상 등이 있습니다. 브라질너트의 하루 권장섭취량은 성인기준으로 하루 다섯 알 정도가 적당하다고 하지만 두 알만 먹어도 좋습니다.

반응형
SNS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페이스북
트위터
최근글NEW
인기글HOT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이미지 주소가 복사되고, 이걸 댓글창에 붙여넣으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