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Home
  2. 건강 음식 효능
  3. 러시아차가버섯효능 및 자작나무차가버섯

러시아차가버섯효능 및 자작나무차가버섯

러시아차가버섯효능 및 자작나무차가버섯

항암효능이 뛰어난 것으로 알려진 차가버섯은 자작나무의 상처 부위에 착상하여 기생하며 자라는 버섯으로, 항암효능 뿐만 아니라, 면역력 증진과 체내 활성산소 감소 등 건강에 많은 도움을 주는 버섯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예전에는 주로 러시아 내에서만 사용되던 차가버섯은, 노벨문학상을 수상한 솔제니친의 소설인 암병동을 통해서 세계적으로 알려지게 되면서 우리에게도 알려지게 되었습니다.

 

 

차가버섯 성분 및 효능

차가버섯에는 비타민을 비롯한 미네랄 성분 등, 각종 영양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또한 차가버섯은 사이토카인의 생산을 조절하는 효능을 가지고 있어 면역력을 좋게 하는 효과를 보이게 됩니다. 때문에 차가버섯을 꾸준히 섭취하게 되면, 감기를 비롯한 치명적인 질환까지도 예방하는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차가버섯은 당뇨병에도 좋은 효능이 있습니다. 2006년에 실시한 쥐를 통한 실험에서 차가버섯이 혈당을 낮추는 것으로 나타났던 것입니다.

차가버섯 항암 효능

이 실험에서는 차가버섯이 혈당을 낮춰줄 뿐만 아니라 종양의 성장도 늦추는 것으로 나타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연구결과 차가버섯에 함유되어 있는 트리테르펜 성분이 종양 세포의 자폭을 유도한 것입니다. 차가버섯은 건강한 세포에는 영향을 주지 않는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차가버섯에 함유되어 있는 각종 항산화 성분은, 나쁜 콜레스테롤로 불리는 저밀도 지단백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주는 것으로 알려지고 있습니다.

 

러시아차가버섯효능 및 자작나무차가버섯

 

자작나무차가버섯 효능

대부분의 버섯은 죽은 나무나 땅에서 자라지만 차가버섯은 살아있는 자작나무에 붙어 자라며 자작나무의 영양성분을 먹고 자라는 버섯으로 차가버섯 균이 자작나무의 상처를 통해서 나무에 착생하여 나무 내부에 뿌리를 내리며 자작나무의 수액을 통해 플라보노이드 등을 먹고 자라게 되며, 자작나무의 영양분이 저장되는 부분이 시간이 지나감에 따라 자작나무 표면으로 돌출되어서 나오게 되고 주로 돌출되는 부분을 채취하여 사용하게 됩니다.

약효가 좋은 차가버섯

차가버섯은 추운 지역이 아니더라도 간혹 따뜻한 지역의 자작나무나 서양물푸레나무 등에서 자라기도 하지만, 따뜻한 지역에서 자라는 차가버섯은 약효가 거의 없는 것으로 밝혀지고 있으며 극지 대에 가까운 지역에서 혹한을 견디며 더디게 자란 버섯일수록 약효가 뛰어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차가운 지역인 극지 대에 가까운 시베리아, 캐나다 등지에서 혹한을 견디며 10~15년가량 자란 차가버섯은 나무껍질을 뚫고 나온 후에도 10년 이상 성장하기 때문에 약효가 좋습니다.

 

러시아차가버섯효능 및 자작나무차가버섯

 

차가버섯 부작용 주의할 점

차가버섯의 혈당 낮추는 효능이 있기 때문에, 인슐린을 처방받고 있거나 다른 당뇨병 약을 먹고 있는 사람은 전문의와 상의한 후 복용해야 하며, 보충제나 약을 복용하고 있는 경우에도 상호작용으로 인해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으며, 다른 약을 먹는 중에 차가버섯을 섭취하면 약의 효과를 변경시킬 수 있습니다. 또한 일부에서는 차가버섯을 섭취하는 도중에 알레르기 반응을 일으킬 수 있는 것으로도 알려지고 있습니다.

반응형
SNS 공유하기

최근글
인기글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
당황
피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