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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추야자효능 및 야자대추 성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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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추야자효능 및 야자대추 성분

가을이 제철이 대추와 비슷한 이름을 가지고 있는 대추야자는, 이름만 비슷할 뿐 전혀 다른 과일이며 효능 또한 다릅니다. 대추는 몸을 안정시키는데 효능을 보이는 반면에 대추야자는 활력이 넘치게 하는 식품으로, 퀘르세틴, 마그네슘과 같은 성분을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어 근육 량을 높이는데 도움이 되는 식품으로, 피부와 혈관에 좋은 식품일 뿐만 아니라 정력에도 좋은 효능이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야자대추 성분

야자대추는 서부아시아와 북아프리카를 원산지로 하며 중동의 대표적인 식재료로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고대인들에게 야자대추는 생명의 나무로 여겨졌을 정도로 기운을 돋우고 스테미너를 증진시키는데 사용되어 왔습니다. 이는, 대추야자에 함유된 비타민A, 비타민B1, 비타민E, 니아신, 아연, 칼륨, , 망간 등과 같은 다양한 영양 성분을 봐서도 알 수 있습니다.


대추야자 먹는 법

대추야자 열매는, 자체로 그냥 먹기도 하지만, 단 맛을 내야하는 음식에도 사용하고 있으며 대추야자나무의 어린잎은 요리에 사용하기도 합니다. 또한 열매를 생산하지 않는 대추야자나무 수액으로는, 설탕이나 야자 과실주를 만들기도 합니다. 특히 열매에는 과로에 좋은 비타민B6가 많이 함유돼 있으며 가벼운 설사를 하도록 유도하는 효능이 있어 변비에도 좋습니다.




대추야자 보관 법

대추야자는 중동을 대표하는 식재료로 과육이 달고, 쫀득쫀득한 식감을 가지고 있어 우리나라의 일반적인 대추와는 확연히 다른 맛을 가지고 있습니다. 또한 영양이 풍부하며 특별한 저장장치가 없어도 2~3년 동안 보관이 가능할 뿐만 아니라, 비타민과 필수 미네랄이 풍부하여 기력 회복에 탁월하며 특히 당질이 많아 몸의 기운이 나게 하는데 좋습니다.


대추야자 효능

대추야자에 풍부한 퀘르세틴 성분은 플라보노이드의 일종으로서 각종 질병과 노화의 주범으로 알려진 활성산소를 억제하고 염증을 없애주며, 서구화된 식생활로 인해 자주 섭취하는 기름진 육류에 포함된 포화지방이 세포내에서 산화되어 침착되는 것을 막아주기 때문에 피를 맑게 하며 혈중 콜레스테롤을 낮추고 노화 방지에도 효과적인 식품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대추야자 마그네슘 효능

대추야자에는 마그네슘 성분이 다량 함유되어 있어 눈 떨림 증상을 완화하는 효능이 있을 뿐만 아니라 마그네슘은 우리 몸의 에너지를 생산하는데 관여하는 효소 작용에 있어서 반드시 필요한 성분으로 우리 몸의 긴장을 완화시켜주고 혈압을 낮춰줘 스트레스를 많이 받는 사람들에게 좋습니다. 특히, 여성들의 생리 전에 나타나는 증상에도 필요한 영양소이기도 합니다.

 


대추야자 수확

대추야자는 성서에서 나오는 종려나무의 열매로 알려져 있으며, 대추와는 종부터 다른 식물이지만, 열매의 생김새가 비슷하여 대추야자로 부르고 있습니다. 중동의 대표적인 식재료이기도 한 대추야자는, 영양이 풍부하여 사막의 주요 식량 자원으로 꼽히고 있으며, 대추야자가 무성하게 열리기까지는, 12~14년이 걸리지만, 성장한 나무는 최대 80년 까지도 열매를 수확할 수 있을 정도로 생산성이 뛰어나기도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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