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Home
  2. 건강 음식 효능
  3. 드래곤후르츠 용과 효능 및 먹는 법

드래곤후르츠 용과 효능 및 먹는 법

드래곤후르츠 용과 효능 및 먹는 법

용과는 선인장 종류의 열매로 선홍색의 겉모습과 달리 속살은 하얀 얼음에 검은깨를 뿌려놓은 모습을 하고 있는 종류가 많습니다. 용과는 가지에 열매가 열린 모습이 마치 용이 여의주를 물고 있는 형상과 닮았다고 하여 용과로 불리고 있으며, 애칭으로 드래곤후르츠(Dragon Fruit), 영어로는 피타야(Piteya)로 불리고 있습니다. 드래곤후르츠 원산지는 중앙아메리카로, 베트남, 타이완, 중국, 일본 등 아시아의 따뜻한 지역에서 재배되고 있으며, 우리나라에서는 제주도와 남쪽 일부 지방에서 재배되고 있습니다.

 

용과, 용과효능, 용과먹는법, 드래곤후르츠, 용과부작용

 

용과 성분 및 용과 종류

드래곤후르츠, 용과 에는, 칼륨을 비롯한 각종 비타민과 마그네슘, , 아연, , 나트륨, 카로틴, 식이섬유, 탄수화물, 백질, 지질, 등이 고르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용과는, 백육종, 적육종, 황색종 등의 품종이 있으며, 백육종은 과피는 붉고 과육은 흰색이며, 적육종은 과피와 과육이 모두 붉으며, 황색 종은 과피는 노랗고 과육은 흰색입니다. 이중에서 제주도에서 재배되고 있는 품종은 백육종과 적육종인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용과 안토시아닌 성분

용과 에는 안토시아닌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기 때문에 콜레스테롤 및 혈관건강에 도움이 되며, 칼륨이 다량 함유되어 있어 나트륨을 배출되게 하는 효과가 있어 고혈압을 비롯한 성인병을 예방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또한 기침, 가래, 폐결핵, 기관지염과 같은 기관지 계통의 질환에도 좋은 효능이 있습니다. 용과 에는 천연 알부민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인체 내 노폐물과 중금속 배출에도 좋습니다.

 

용과, 용과효능, 용과먹는법, 드래곤후르츠, 용과부작용

 

용과 효능, 항암 효능

용과 에는 플라보노이드, 안토시아닌, 각종 비타민 등의 폴리페놀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기 때문에, 항암, 항산화, 항염증,노화방지 등에 효과를 볼수 있습니다.또한, 껍질에서 추출한 폴리페놀성분은 전립선암, 위암, 유방암 세포에 투여하니, 암세포가 사멸한 결과도 있다고 합니다. 또한 각종 비타민과 무기질성분이 함유되어 있기 때문에 면역력향상 및 질병예방에도 도움이 됩니다.

용과 먹는 법 및 칼로리

용과의 칼로리는 100g50kcla, 바나나가 100g86kcla인 것을 보더라도, 용과는 칼로리가 낮으면서도 각종 영양소가 풍부하여 너무 과도하게 섭취하지만 않는다면 다이어트에도 좋은 식품입니다. 용과를 먹는 방법은, 일반 과일처럼 잘라서, 껍질을 제거하고 먹거나, 키위처럼 숟가락으로 떠 먹으도 됩니다. 또한, 꿀이나 요플레, 요구르트 등과 함께 갈아 먹어도 좋습니다.

 

용과, 용과효능, 용과먹는법, 드래곤후르츠, 용과부작용

 

드래곤후르츠 용과 부작용

용과는 성질이 약간 찬 성질을 가지고 있어 열을 내려주고 기운을 조절하여 통증을 줄여주고 기침이나 가래, 기관지염, 등에 사용하기도 하지만, 차가운 성질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평소 몸이 차가운 사람이나, 설사를 자주하는 사람, 아랫배가 찬 사람은 많이 먹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반응형
SNS 공유하기

최근글
인기글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
당황
피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