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image
  1. Home
  2. 건강 음식 효능
  3. 감잎차효능, 감잎차 먹는 법

감잎차효능, 감잎차 먹는 법

· 댓글개 · 데큰

감잎차효능, 감잎차 먹는 법

감잎에는 감에 비해서도 비타민C가 더 많이 함유되어 있으며 감잎에 함유되어 있는 비타민C는 레몬의 20배 이상 많이 함유되어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감잎차에 함유되어 있는 비타민C는 열을 가열해도 잘 파괴되지 않는 특성을 가지고 있으며, 피부미용과 면역력 향상, 스트레스 해소 등에 좋은 효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감잎에는 비타민C 뿐만 아니라, 비타민A, E, 미네랄, 폴리페놀 성분 까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감잎차만드는법, 감잎차먹는법, 감잎효능, 감잎차효능, 감잎차

 

감잎차 채취시기

감잎차는 피부 미용에도 좋으며, 이뇨 작용을 하기 때문에 몸의 부기를 빼주고 갈증 해소에도 좋은 효능이 있습니다. 과일인 감은 가을에 수확하지만 감잎차로 쓰는 감잎은 5~6월경에 어린잎을 따서 만드는 것이 더 좋습니다. 이때 채취한 감잎이 비타민과 칼슘을 가장 많이 함유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감을 수확하며 함께 채취하는 감잎도 좋은 효능이 있습니다.

 

 

감잎차 만드는 법

감잎차를 만들 때는 깨끗하고 싱싱한 감잎을 채취하여 깨끗하게 잘 씻어 그늘에서 말린 후에 잎 가운데 위치한 주맥을 잘라내고 잘게 썰어 찜통이나 시루를 이용하여 3분정도 찐 후에 다시 말려 두었다가 뜨거운 물에 우려 마시면 됩니다. 완전히 말린 감잎차는 공기가 잘 통하고 습기가 적은 곳에 서 보관하는 것이 좋으며 비닐봉지나 창호지에 싸서 보관하면 됩니다.

 

감잎차만드는법, 감잎차먹는법, 감잎효능, 감잎차효능, 감잎차

 

감잎차 먹는 법

감잎차를 마실 때는 80도 정도의 찻물에 잘게 썬 감잎 1~2티스푼을 넣어 2~4분간 우려낸 후 마시면 된다. 차를 우려낸 후에 차를 좀 더 오래 식혀서 마시면 단맛이 더 강해집니다. 감잎차는 한방에서도 환절기 콧물이나 재채기, 기침 등 호흡기 질환 등에 추천하는 식품이기도 합니다. 감잎차는 외부로부터 세균이 침입하는 것을 막아 주는 효능이 있으며 기도 점막을 유지하고, 기침과 가래를 완화하는데 좋습니다.

 

 

감잎차 효능

감잎차는 특히 비타민C가 풍부하여 감기, 기침 예방관리와 면역력 증강에도 도움이 되며, 피부미용에도 도움을 주고 있습니다. 또한, 비타민C는 멜라닌의 생성을 억제하여 피부 미백에 도움이 되며, 활성산소를 억제하여, 기미, 주근깨, 피부 주름을 예방하기도 합니다. 감잎차에는 타닌 성분이 많아 지방을 분해하고 지방이 축척 되는 것을 억제하는 효능이 있어 다이어트 식품으로도 좋습니다.

 

감잎차만드는법, 감잎차먹는법, 감잎효능, 감잎차효능, 감잎차

 

감잎차 주의할 점

감잎차는 많은 성분을 가지고 있으면서도 타닌 성분이 풍부하여 하루 1~2잔 정도가 적당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감잎차에 많은 타닌 성분은 체내 수분을 흡수하는 효과를 나타내기 때문에 설사하는 사람에게 좋습니다. 이 같은 효과로 인해 변비가 있는 사람이 과다 섭취하게 되면 변비가 더 악화 될 수 있으며, 타닌 성분이 철분의 흡수를 방해하기 때문에 적당량을 마시는 것이 좋습니다

반응형
SNS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페이스북
트위터
최근글NEW
인기글HOT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이미지 주소가 복사되고, 이걸 댓글창에 붙여넣으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