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image
  1. Home
  2. 건강 음식 효능
  3. 갈산(Gallic acid) 효능 및 부작용 많은 음식

갈산(Gallic acid) 효능 및 부작용 많은 음식

· 댓글개 · 데큰

갈산(Gallic acid)은 다양한 식물에서 발견할 수 있는 유기산 중 하나로 주로 찻잎에 풍부한 카테킨 성분 일종이기도 합니다. 강력한 항산화제인 갈산은 자유 라디칼과 염증을 억제하고 항암에도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소화기와 신경 보호, 대사 및 심혈관 장애에 치료 활성이 있는 것으로 보고되었으며, 다이어트에 효과적인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갈산 효능 및 항암 효과, 많은 음식

갈산은 항산화제 역할을 하며 산화적 손상으로부터 세포를 보호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갈산은 염증을 조절하고 항균, 항진균, 항바이러스 효과가 있으며 건강한 세포에는 해를 끼치지 않고 암세포에 대해 세포 독성을 나타내는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또한, 갈산은 알부민뇨와 당뇨병과 건선, 치질 치료에도 사용되고 있습니다.

 

갈산 효능
갈산이 풍부한 보이차 추출물

 

약용 성분

갈산은 다양한 식품과 허브에서 발견되는 유기산으로, 갈산을 함유한 많은 식품은 오랫동안 자연 요법으로 사용됐으며 다양한 문화권에서 약용 성분으로 사용했습니다. 블루베리는 아메리카 원주민과 초기 미국 정착민들이 사용했으며, 포도씨에서 추출한 갈산은 전립선암과 유방암세포에서 세포 사멸 또는 세포 사멸을 유도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항산화 항암 활성

갈산은 세포 독성 효과가 있는 강력한 항산화제로 자유 라디칼과 산화적 손상으로부터 세포를 보호하며, 백혈구 기능을 촉진해 면역력 향상에 도움을 주어 신경퇴행성 질환으로 인한 뇌의 신경과 조직을 보호할 수 있습니다. 또한, 갈산은 각종 심혈관 질환과 당뇨병 환자의 합병증을 줄이고, 항바이러스, 항진균 항암 활성을 높일 수 있습니다.

 

유방암 환자
암 환자

 

항암 효과

갈산은 항산화, 항염, 항 신생물, 항비만, 항균 특성이 있으며, 소화기와 심혈관 건강에 도움을 주고, 대사 장애와 신경치료, 암 치료에도 도움이 됩니다. 연구에 따르면 갈산은 신경 세포를 보호하고 백혈병, 전립선암, 결장암, 폐암 등에 효과가 있으며, 건강한 세포를 보호해 세포 변이를 방지하고 암세포 독성 효과가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항염 효과

갈산의 항염증 특성은 염증으로 인해 수많은 질병이 발생하기 때문에 갈산을 더욱 유용하게 만듭니다. 관절염이 하나이고 건선이 또 하나입니다. 갈산을 함유한 연고는 이 특정 피부 상태의 염증을 상당히 감소시킬 수 있습니다. 항염 작용은 알레르기에도 효과적인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염증성 알레르기 반응을 억제함으로써 갈산은 히스타민에 노출되어 발생하는 염증성 알레르기의 빈도와 중증도를 줄일 수 있습니다.

 

날씬한 여성
갈산 다이어트 효과

 

다이어트 효과

갈산이 최근 주목받고 있는 것은 무엇보다도 리파아제 효소를 억제해 다이어트에 효과적이기 때문입니다. 리파아제 효소는 지방 흡수를 돕는 효소로, 갈산이 이를 억제하고 체지방을 분해하고 지방 연소를 촉진해 뱃살을 빼는 데 도움이 됩니다. 또한, 갈산은 혈중 콜레스테롤과 혈당 수치를 낮추는 효과가 있어 고혈압과 동맥경화를 예방하고 당뇨병 관리에도 도움이 됩니다.

 

갈산 많은 음식과 부작용

자연에서 갈산과 그 유도체는 나무껍질과 잎, 과일, 뿌리, 씨앗과 같은 식물의 거의 모든 부분에 존재합니다. 갈산은 찻잎과 블루베리, 블랙베리, 딸기, 자두, 포도, 망고, 캐슈너트, 헤이즐넛, 호두, 와인 등과 같은 일반적인 식료품에 널리 분포되어 있으며, 월귤나무 잎, 석류 뿌리껍질, 오배자, 위치 하젤, 옻나무, 찻잎, 참나무 껍질 등에서도 발견됩니다.

 

보이차
차의 갈산 함량

 

차의 갈산 함량

갈산은 차의 페놀 성분으로, 대부분 에피카테킨 갈레이트(ECG)와 에피갈로카테킨 갈레이트(EGCG)로 수치는 수확 시기와 방법, 요인에 따라 달라집니다. 녹차는 일반적으로 그램당 최대 0.46mg의 갈산을 함유하고 있으며 홍차는 4.65mg, 우롱차는 0.68mg입니다. 또한, 블랙베리와 적포도주는, 평균적으로 4mg의 갈산을 함유하고 있으며 사과, 콩, 바나나에는 1mg에 가까운 갈산이 들어 있습니다.

 

갈산 부작용

갈산은 적절하게 사용하면 큰 부작용이 없지만 다양한 약물과 상호작용 할 수 있으며 과도하게 섭취하면, 수축 반응을 유발하고 고혈압 약물 작용을 방해하는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또한, 갈산의 가장 큰 단점은 연구가 부족하고 복용량과 권장 사항이 있는 보충제가 아직도 없다는 것입니다.

반응형
SNS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페이스북
트위터
최근글NEW
인기글HOT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이미지 주소가 복사되고, 이걸 댓글창에 붙여넣으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