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image
  1. Home
  2. 건강 음식 효능
  3. 헤이즐넛 효능 및 영양 성분 섭취 시 주의점

헤이즐넛 효능 및 영양 성분 섭취 시 주의점

· 댓글개 · 데큰

헤이즐넛 효능 및 영양 성분 섭취 시 주의점

헤이즐넛은 개암나무의 열매로 고소하면서도 향이 좋아 생으로 먹거나 커피, 초콜릿 등에 첨가해서 먹는데 지방질이 많아서 기름을 짜기도 합니다. 특히 헤이즐넛은 불포화 지방산과 비타민 E 등이 풍부하게 함유돼 있어 활성산소와 염증을 억제하고 혈액 순환을 촉진해 면역력 향상과 노화 방지에도 효능이 있습니다. 또한, 다양한 비타민과 미네랄, 단백질이 풍부해 골다공증과 빈혈을 예방하는 효능이 있으며 지방 연소를 촉진해 다이어트에도 도움이 됩니다.

 

헤이즐넛

헤이즐넛에서 가장 풍부한 항산화제는 페놀 화합물로 알려져 있습니다. 강력한 항산화 작용을 하는 페놀 화합물은 혈중 콜레스테롤과 염증을 조절하는 효과가 있어 혈관과 심장 건강, 암 예방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또한, 헤이즐넛은 식이 섬유와 칼륨, 마그네슘 등이 풍부해 당뇨병과 고혈압 동맥 건강을 개선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또한, 철분과 칼슘 등을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어 뼈 형성과 조혈 작용에도 도움이 됩니다.

 

헤이즐넛 커피

헤이즐넛 영양 성분

헤이즐넛은 건강 유지와 인체 발달에 필수적인 다양한 영양소를 함유하고 있습니다. 헤이즐넛은 비타민 C보다 항산화제가 20배, 비타민 E가 50배 더 많이 함유되어 있으며, 탄수화물, 단백질, 비타민, 베타 시토 스테롤, 항산화제 및 미네랄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또한, 티아민, 리보 플래빈, 피리독신, 니아신, 엽산 및 판토텐산과 같은 복합 비타민 B가 풍부하면서도 칼슘과 철, 칼륨, 아연, 망간과 같은 미네랄도 풍부하고 100g당 328㎈입니다.

헤이즐넛은 비타민 E, 망간 및 구리와 같은 비타민과 미네랄이 풍부하게 함유돼 있습니다. 또한, 오메가 6 및 오메가 9 지방산이 풍부해 혈액 순환을 촉진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특히 헤이즐넛은 항암 효과가 있는 비타민 E를 비롯한 활성 물질이 풍부하게 함유돼 있어 다양한 부위에서 발생하는 암세포의 성장을 억제할 수 있으며, 미토콘드리아의 효소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혈압높은 여아

수면에 도움

헤이즐넛은 신경계 건강에 큰 도움이 됩니다. 헤이즐넛에는 비타민 B6가 풍부하게 함유돼 있어 뇌에서 세로토닌멜라토닌, 에피네프린 등의 생성을 촉진해 기분과 수면 주기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칩니다. 또한, 헤이즐넛에서 발견되는 항산화 효소 중 하나인 망간 슈퍼옥사이드 디스 뮤 타아제는 산화 스트레스를 줄이는 데 도움이 되며 암 발병 위험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당뇨 환자

헤이즐넛이 포함된 견과류 혼합물을 섭취하면 인슐린 감수성을 개선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2011년 실시한 소규모 시험에서는 매일 7.5g의 헤이즐넛이 포함된 30g의 혼합 견과류를 섭취하면 12주 동안 참가자의 인슐린 감수성이 개선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인슐린 감수성은 제2형 당뇨병의 발병에 중요한 역할을 하므로 인슐린 민감도를 개선하면 당뇨병 위험이 줄어들게 됩니다.

두뇌 건강

헤이즐넛은 두뇌를 강화하며 뇌와 인지 기능을 개선하고 노화로 인한 퇴행성 질환을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헤이즐넛에는 비타민 E, 망간, 마그네슘 레시틴, 티아민, 엽산, 불포화 지방산 등이 풍부하므로 인지력과 기억력 향상에 도움을 주어 치매 예방에도 도움이 됩니다. 또한, 신경 비타민으로 불리는 티아민과 단백질도 풍부하게 함유돼 있어 신경계 건강을 돕고 스트레스와 우울증 퇴치에도 도움이 됩니다.

 

노인 여성

헤이즐넛에 풍부한 비타민 E는 피부에 수분과 탄력을 주며 건강한 피부와 모발을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특히 비타민 E의 뛰어난 항산화 효과는 피부암이나 조기 노화를 방지하고 자외선이나 담배 연기로 인한 손상을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또한, 혈액 순환을 개선하고 염증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되는 비타민 E는, 피부 세포를 재생하는 능력 덕분에 흉터, 여드름 및 주름 치료에도 도움이 되는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헤이즐넛 식물

헤이즐넛 섭취시 주의점

헤이즐넛의 지방은 대부분 불포화 지방으로 적당량 섭취하면 도움이 되지만 지방은 탄수화물이나 단백질보다 그렇습니다 약 2배의 칼로리를 함유하고 있습니다. 헤이즐넛에는 철 및 아연과 같은 일부 미네랄의 흡수를 방해하는 것으로 밝혀진 피트산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또한, 헤이즐넛은 체질에 따라 알레르기가 발생하기도 하는데, 브라질너트나 마카다미아와 같은 견과류에 알레르기가 있는 사람들은 헤이즐넛에도 알레르기가 있는 경향이 있습니다.

반응형
SNS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페이스북
트위터
최근글NEW
인기글HOT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이미지 주소가 복사되고, 이걸 댓글창에 붙여넣으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