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image
  1. Home
  2. 건강 음식 효능
  3. 페닐알라닌 기능 및 효능, 많은 음식과 주의점

페닐알라닌 기능 및 효능, 많은 음식과 주의점

· 댓글개 · 데큰

페닐알라닌은 단백질을 구성하는 필수 아미노산 중 하나로 우리 몸에 흡수되면 티로신으로 전환되어 도파민과 노르에피네프린, 에피네프린과 같은 부신 호르몬뿐만 아니라 갑상선 호르몬 생성에도 도움이 됩니다. 페닐알라닌은 신경전달물질을 생성해 뇌 건강과 신체 기능을 높이는 데 효과적일 뿐만 아니라 페닐에틸아민을 생성해 기분이 좋게 하는 효과도 있습니다.

 

페닐알라닌 효능 및 많은 음식

페닐알라닌은 뇌와 신경계 기능에 필수적인 신경 전달 물질인 노르에피네프린과 도파민의 생성에 관여합니다. 또한, 에피네프린과 노르에피네프린을 포함하여 뇌의 메신저 성분과 다른 아미노산 생산에 중요한 역할을 하며, 멜라닌 색소 생성에도 관여합니다. 또한, 월경 전 증후군과 편두통을 완화하는 데 도움이 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페닐알라닌 효능
페닐알라닌 음식과 보충제

 

신경전달물질 생성

페닐알라닌은 신경 전달 물질인 도파민, 노르에피네프린 및 에피네프린 등의 전구체로 신경전달 물질의 수치를 높일 수 있습니다. 또한, 갑상선 호르몬인 T4와 T3 생성을 촉진하고 스트레스가 많은 상황에서 인지력을 높이는 효과가 있어, 의사 결정과 창의성, 인지 능력, 작업 능력과 유연성을 개선하는 데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페닐알라닌 효능

페닐알라닌은 호르몬과 아로나민 생성에 관여하여, 도파민과 노르에피네프린, 에피네프린 합성의 전구체 역할을 하며, 기억력과 인지력, 작업능률 향상과 기분 조절 등에 관여해, 스트레스와 불안감 해소에 도움이 됩니다. 뿐만 아니라, 우울증과 주의력 결핍, 과잉 행동 장애, 파킨슨병과 통증 조절, 골관절염, 백반증, 알코올 금단 증상을 완화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건강한 노인 부부
노인 건강에 도움이 되는 페닐알라닌

 

두뇌 건강

페닐알라닌은 우리 몸에서 도파민과 세로토닌 등의 다양한 호르몬을 만드는 데 필요한 중요한 영양소 중 하나로, 기억력과 학습 능력을 높이고 기분과 주의력을 향상할 수 있습니다. 일부 유형의 보충제는, 스트레스와 우울증을 완화하는 데 도움이 되며, 정신분열증과 파킨슨병 치료에도 사용되고 있습니다.

 

백반증 치료 효과

백반증은 피부의 멜라닌 생성 세포를 공격하는 질병으로, 피부에 멜라닌 색소가 과도하게 감소하면 국소적인 무색 피부 반점을 만들 수 있습니다. 백반증의 정확한 원인은 잘 알려지지 않지만, 멜라닌을 만들기 위해서는 페닐알라닌이 필요합니다. 따라서 광선 요법과 함께 페닐알라닌 보충이 백반증 치료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페닐알라닌 많은 음식과 주의점

페닐알라닌은 단백질이 풍부한 음식과 아스파탐과 같은 인공 감미료와 향료 등에 포함되어 있으며 보충제 형태로 섭취할 수 있습니다. 페닐알라닌이 풍부한 음식에는 쇠고기, 양고기, 닭고기, 돼지고기, 생선, 계란, 유제품, 견과류, 씨앗, 콩류, 통곡물 등을 꼽을 수 있습니다. 또한, 페닐알라닌 보충제는 D-페닐알라닌과 L-페닐알라닌 혼합형 형태도 있습니다.

 

페닐알라닌 보충제
페닐알라닌 권장 섭취량 2.5~3.4g

 

페닐알라닌 보충제

페닐알라닌의 보충제는 세 가지 다른 형태로 사용되며, 이들은 페닐알라닌의 L-, D- 및 DL- 형태가 있습니다. 페닐알라닌의 가장 흔한 형태는 L-형태로, 페닐알라닌이 인체의 단백질에 결합한 형태입니다. 또한, D-페닐알라닌 형태는 통증 해소에 효과적이며, DL-페닐알라닌은 D-형과 L-형을 합친 형태로, D-형태와 유사하면서도 통증을 조절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페닐알라닌 주의점

페닐알라닌은 일반적으로 권장섭취량인 2.5~3.4g 이내로 섭취하면 안전하지만, 과도하게 섭취하면 부작용을 유발할 수 있어 주의해야 합니다. 또한, 체질에 따라서는, 피로, 불안감, 두통 등을 유발하거나 메스꺼움, 속 쓰림, 변비 등이 생길 수 있습니다. 또한, 임신 중이 거나 수유 중인 여성은 피해야 하며, 특히 페닐케톤 요증이 있는 사람은 해로울 수 있습니다.

반응형
SNS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페이스북
트위터
최근글NEW
인기글HOT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이미지 주소가 복사되고, 이걸 댓글창에 붙여넣으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