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image
  1. Home
  2. 건강 음식 효능
  3. 캐슈넛 효능 및 효과, 캐슈넛 부작용

캐슈넛 효능 및 효과, 캐슈넛 부작용

· 댓글개 · 데큰

캐슈넛 효능 및 효과, 캐슈 부작용

캐슈넛은 옻나뭇과에 속하는 견과류중 하나로 다른 견과류에 비해 부드러운 식감과 고소한 맛이 좋아 남녀노소 누구나 좋아합니다. 또한 캐슈넛은 단백질과 비타민E, 셀레늄, 망간 등의 항산화 성분도 풍부하게 함유돼 있어, 면역력을 높여주고 활성산소로 인한 세포의 산화를 방지하여, 각종 질병과 노화 방지에도 좋습니다.

 

캐슈넛 효능 및 효과, 캐슈 부작용캐슈넛 효능 및 효과, 캐슈 부작용


캐슈넛 성분

캐슈넛은 비타민 K, 판토넨산, 리놀레산, 식이섬유 등이 풍부하게 함유돼 있어 콜레스테롤과 혈당 수치를 낮춰주고 장 건강에 도움을 주며 다이어트와 성인병 예방에도 좋습니다. 뿐만 아니라 캐슈넛은 마그네슘과 셀레늄, 레시틴 등이 풍부하게 함유돼 있어, 테스토스테론 수치와 골밀도를 높여주고 간과 피부 건강, 시력 보존, 생식력 향상에도 도움이 됩니다.

 

캐슈넛 효능 및 부작용캐슈넛 효능 및 부작용


캐슈넛은 몸에 좋은 지방과 단백질이 풍부하여 신체 조직의 노화와 변성을 막아주고 기억력 향사에 도움이 되며 적혈구 생산의 중요한 성분인 구리와 철분이 풍부하게 함유돼 있습니다. 적혈구는 산소와 결합하여 몸 전체 세포에 단백질인 헤모글로빈을 공급하는데 도움을 주기 때문에 정기적으로 캐슈넛을 섭취하면 혈구 수에 도움을 주어 에너지 수준을 높여 주기도 합니다.

 

캐슈넛 효능


캐슈넛 효능 및 효과

캐슈넛은 칼로리가 높은 고지방 식품이기도 하지만 콜레스테롤 저하를 돕고 혈관을 건강하고 부드럽게 유지하는데 도움을 주어 혈관과 심장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캐슈넛은 심장 건강에 도움이 되는 많은 단일 불포화 지방산이 풍부하기 때문입니다. 한 연구 결과에 따르면 지중해 식단에 높은 단일 불포화지방이 심장 건강에 도움을 주고 심장 관련 질병을 예방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캐슈넛에는 암세포 복제를 억제하는 플라보놀의 한 종류인 프로안토시아닌이 풍부하게 함유돼 있어 항암에 도움이 되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또한 캐슈넛에는 셀레늄과 마그네슘 등의 미량영양소가 풍부하게 함유돼 있어 신체 조직의 노화와 변성을 막아 주고 각종 성인병과 암 발생을 예방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캐슈넛 효능 1


캐슈넛을 포함한 견과류가 풍부한 식단은 뇌졸중 및 심장 질환과 같은 질병의 위험성을 낮출 수 있습니다. 특히 캐슈에는 혈압 조절에 관여하는 칼륨과 마그네슘이 함유돼 있어, 혈관 이완을 촉진하고 과도한 나트륨의 영향을 막아주는 효능이 있습니다. 또한 캐슈넛에 함유된 칼륨은 나트륨을 배출시켜 주고, 신경 전도를 통한 심장 근육 수축에 관여하기도 합니다.

 

캐슈넛 효능 2


캐슈넛에는 셀레늄과 마그네슘 등이 풍부하게 함유돼 있어 편두통에 도움이 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특히 마그네슘의 편두통 치료 효과는 이유는 확실하지 않지만 마그네슘이 두피 아래 혈관의 경련을 완화하고 ​​자극이 신경을 덜 민감하게 만드는 역할을 하며 편두통 증상과 발병 빈도를 줄이는데 도움을 주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캐슈넛 효능 3


캐슈넛은 담석증 예방에도 좋습니다. 담석은 낮은 콜레스테롤 수치로 인해 발생할 수 있지만 더 트리글리세리드로 인해 발생 할 수 있습니다. 특히 캐슈넛에 함유된, 풍부한 단일 불포화 지방산은, 담석 형성 위험을 현저하게 감소시켜 줄 뿐만 아니라, 신체에 축척된 콜레스테롤 수치를 감소시켜 담석의 발생을 억제하고 제거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캐슈넛은 칼로리가 높은 음식이지만 적당히 섭취하면 체중 감량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이는 저장된 지방을 태울 수 있는 유리 지방산으로 동원하는데 도움이 되는 단일 불포화 지방과, 신진 대사를 높여주는 구리가 풍부하기 때문입니다. 또한 구리는 신체의 필수적인 생화학적 과정에 관여하는 수많은 보조 효소와 인자의 합성에 관여하기도 합니다.

 

캐슈넛 효능 4


캐슈넛과 같은 견과류는 뼈 건강과 골다공증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견과류에 풍부한 오메가 3는 우리 몸에서 뼈를 만드는 조골세포를 만드는 데 도움을 주며, 칼슘이나 단백질 등이 풍부하게 함유돼 있습니다. 또한 캐슈넛은 당분 수치는 낮고 단백질 함량은 높으면서도 상당량의 구리와 마그네슘, 망간 등이 함유돼 있습니다.

 

캐슈넛 효능 5


캐슈넛에 풍부한 단백질과 셀레늄은 테스토스테론 수치를 높일 수 있다는 연구 결과도 있습니다. 또한 셀레늄은 전립선암과 고환암의 위험을 줄여 주며 특히 남성의 성 건강에 도움이 되기도 합니다. 특히 캐슈넛에 들어 있는 아연과 셀레늄과 같은 무기질은 정자 수 증가, 테스토스테론 증가 및 정자의 질 향상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캐슈넛 효능 6


캐슈넛 부작용

캐슈넛은 옻나뭇과에 속하는 식물로, 카르돌이나 아나카르디움산 등의 자극물질이 들어 있어, 피부와 점막을 자극하기 때문에 옻이 오를 수 있어 주의해야 합니다. 캐슈넛은 100g500~600 칼로리로, 칼로리가 낮은 편이 아니기 때문에 너무 많이 먹으면 오히려 살이 찔 수 있으며, 마그네슘 함량이 높기 때문에 하루 15~18알 정도로 먹는 것이 좋습니다.

반응형
SNS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페이스북
트위터
최근글NEW
인기글HOT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이미지 주소가 복사되고, 이걸 댓글창에 붙여넣으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