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image
  1. Home
  2. 건강 음식 효능
  3. 천연 헤나 가루 효능 및 부작용, 헤나 잎 영양 성분

천연 헤나 가루 효능 및 부작용, 헤나 잎 영양 성분

· 댓글개 · 데큰

천연 헤나 가루 효능 및 부작용, 헤나 잎 영양 성분

헤나(henna)는 멘디(Mehndi)라고도 알려진 학명이 Lawsonia inermis인 상록 관목으로, 오랫동안 머리를 염색하고 피부에 임시 문신을 하는 데 사용했을 뿐만 아니라 아유르베다에서도 매우 중요한 약초로 여겨져 왔습니다. 헤나는 오늘날에도 피부에 멘디 장식을 하는 데 사용되고 있으며 수천 년 동안 많은 중동 국가에서 건강, 행운, 관능의 상징으로 여겨져 왔습니다.

 

천연 헤나 가루 및 헤나잎

헤나 효능

헤나는 인도에서 많이 재배되고 있으며, 헤나 잎 가루는 손과 발의 장식용 바디 아트뿐만 아니라 천연 모발 염색제로 여성들이 자주 사용합니다. 가장 오래된 것으로 보고된 사용은 이집트에서 파라오의 머리카락과 손톱을 염색하고 미라화 과정에서도 사용되었으며, 클레오파트라도 헤나를 사용하여 몸을 장식했다고 합니다. 뿐만 아니라 헤나는 두통 완화, 해독, 손발톱과 피부 보호, 모발 건강 증진, 해열, 염증 해소와 치유 특성이 있습니다.

 

헤나 효능

헤나잎은헤나 잎은 주로 염료 식물로 사용됐지만, 천연 헤나 가루는 뛰어난 약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헤나 잎은 예로부터 인도를 비롯한 많은 이슬람 국가 및 북아프리카에서 전통 민간요법으로 사용해 왔습니다. 또한, 아유르베다 등의 전통 의학에서도 헤나 잎 추출물 또는 달인 것은 인후염에 가글제로 사용되고 있으며, 설사와 아메바성 이질, 궤양, 촌충 및 발열에 대한 약초 요법으로 사용되었습니다.

헤나잎 영양 성분

헤나는 잎 외에도 꽃과 씨앗, 뿌리 및 나무껍질도, 타닌과 카테킨, 플라보노이드, 필수 지방산 및 비타민 E와 같은 항산화제는 모발 건강에 도움이 되는 다양한 효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수많은 웰빙 인센티브를 제공합니다. 헤나 꽃은 방향유를 생산하고 뿌리, 나무껍질 및 종자 추출물은 유용한 진정제 및 탈취제 특성을 제공합니다.

 

천연 헤나 가루

헤나 가루의 주요 활성 성분에는, 로손, 쿠마린, 플라보노이드, 루테올린, 글루코 사이드, 베타 시토 스테롤, 타닌, 갈산 및 점액질을 포함합니다. 또한, 진통, 저혈당, 항말라리아, 간 보호, 면역 자극제, 항기생충제, 항산화, 구충 및 항염 특성이 있습니다. 또한, 쓴맛과 떫은맛이 있으며 냉각 능력이 있습니다.

 

고혈압 환자 혈압 측정

헤나 민간 요법

헤나는 미용 허브로 인기가 있지만, 건강에도 좋은 효과가 있어, 헤나의 잎, 꽃, 씨앗, 껍질은 오래전부터 아유르베다에서 약재로 사용되고 있습니다. 또한, 헤나는 수많은 치료적 특성 때문에 많은 나라에서 전통 의학에서 널리 사용되고 있습니다. 특히 헤나의 활성 성분은 항균, 항진균, 항바이러스, 항염, 저혈압 및 수렴 특성을 나타내어 수많은 질병을 치료하는 데 사용해 왔습니다.

혈압 조절

헤나의 가장 과소평가된 효과 중 하나는 심장 건강에 사용된다는 것입니다. 헤나 물이나 씨앗을 섭취하면 심혈관계의 스트레스를 완화하고 효과적으로 혈압을 낮추는 저혈압 효과를 누릴 수 있습니다. 이것은 심장과 동맥에 플라크와 혈소판 축적을 방지하여 심장마비와 뇌졸중을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헤나 염색 하는 여성

모발 건강

헤나의 가장 큰 효능 하나는 모발 건강입니다. 헤나는 타닌과 페놀 성분 등이 풍부해, 모낭 성장을 자극하고, 잦은 탈모를 억제하고, 건강한 갈기를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또한, 두피 건강과 균형 잡힌 Ph 수치, 두피의 유분 생성을 유지하고, 탈모를 억제하며, 모발 성장을 촉진하고, 모발을 컨디셔닝 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헤나잎 오일

헤나 잎으로 만든 헤나 오일이 류머티즘, 관절염 및 관절 통증과 같은 염증으로 인한 상태에 효과적인 해결책이라는 것이 입증되었습니다. 헤나 오일에는 로사리 톨로 잘 알려진 생리활성 화합물이 포함되어 있으며 이소 플럼 바긴은 항염증제로 잘 알려진 페닐부타존과 유사한 효과를 나타냅니다. 헤나 오일을 환부에 바르는 것만으로도 통증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헤나 문신한 신부

헤나 부작용

대부분의 헤나는 완벽하게 안전하고 독성이 없지만, 체질에 따라서는 피부 발진과 내부 불편함 등의 알레르기 가능성이 있습니다. 헤나는 여성보다 남성에게 더 흔한 포도당-6-인산 탈수소효소 결핍증( G6PD 결핍증 )이 있는 사람들에게 위험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임신 중이거나 수유 중인 여성 어린이들은 사용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반응형
SNS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페이스북
트위터
최근글NEW
인기글HOT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이미지 주소가 복사되고, 이걸 댓글창에 붙여넣으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