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Home
  2. 건강 음식 효능
  3. 보이젠베리 효능 및 보이젠베리취, 영양소와 주의점

보이젠베리 효능 및 보이젠베리취, 영양소와 주의점

보이젠베리 효능 및 보이젠베리취, 영양소와 주의점

보이젠베리(Boysenberry)는 블랙베리, 라즈베리, 로건베리 등의 교배종으로, 폴리페놀과 같은 피토케미컬이 풍부하게 함유돼 있어 블랙베리보다 더 달콤해 세콤 달콤하면서도 육즙이 풍부하고, 다양한 영양성분이 풍부해 건강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보이젠베리에는 플라보노이드를 비롯한 비타민C, K, 엽산, 망간, 식이섬유 등이 풍부하게 함유돼 있어 심혈관과 소화기 건강을 촉진하고 산화 스트레스를 줄이며 폐 건강에 도움이 되는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보이젠베리 및 보이젠베리취

보이젠베리는 안토시아닌과 같은 플라보노이드를 포함한 항산화제가 풍부해 심혈관 건강과 신경퇴행성 질환을 포함한 산화 스트레스와 관련된 질병을 예방하는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또한, 식이섬유도 풍부해서 유익균을 늘리고 장 건강에 도움이 되며, 안토시아닌과 플라보노이드 등의 항산화 제가 풍부해, 항산화력의 척도인 ORAC 값이 블루베리의 두 배나 높고, 엘라그 산도 풍부해서 항박테리아 및 항바이러스, 항암에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보이젠베리취 효능

보이젠베리 영양소

보이젠베리에는 각종 항산화제와 비타민, 미네랄이 풍부하게 함유돼 있으며 단백질과 콜린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특히 보이젠베리에는 비타민 A, B, C, E, K 등의 비타민이 풍부하게 함유돼 있으며, 비타민 B도 풍부해서 B1, B2, B3, B5, B6, 엽산 등을 많이 함유하고 있습니다. 또한, 보이젠베리에는 칼슘과 칼륨, 망간, 철분, 구리, 인, 셀렌, 마그네슘, 아연 등의 미네랄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고혈압 및 심장 건강

보이젠베리에는 플라보노이드와 안토시아닌 등의 폴리페놀이 풍부해서 세포조직 안팎으로 물질과 체액의 흐름을 원활하게 하는 내피 기능을 개선하는 효과가 있어 확장기 혈압을 낮추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그뿐만 아니라 보이젠베리에는 칼륨이 풍부하게 함유돼 있어 혈관을 이완시키고 혈류를 개선해 고혈압과 심장의 부담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고혈압 환자 혈압 측정

좋은 탄수화물

보이젠베리는 주로 탄수화물로 이루어져 있으며, 그중 절반 이상이 식이섬유로 이루어져 있으므로 포도당으로 소화되는 탄수화물의 양은 적습니다. 그 때문에 보이젠베리는 탄수화물이 많으면서도 저탄수화물 식단을 꾸리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또한, 보이젠베리에 풍부한 식이섬유는 장 환경을 개선하고 각종 노폐물과 독소 배출에 도움을 주어, 심장과 신장 기능을 촉진하며, 치질과 게실 질환 예방 변비 해소에도 효과가 있습니다.

 

보이젠베리와 라제베리 간식

보이젠베리 칼륨

보이젠베리는 칼륨이 풍부하게 함유돼 있으며 나트륨과 적절한 비율을 이루고 있어 혈관 건강과 고혈압 방지에도 효능이 있습니다. 특히 칼륨은 혈관을 이완시켜 혈압을 안정시켜 주며, 심장에 가해지는 부담을 줄이고 전반적인 심혈관 건강을 향상할 수 있습니다. 그뿐만 아니라 칼륨은 뇌로 가는 혈류를 증가시켜 뇌세포 건강에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뇌 건강 증진

보이젠베리는 칼륨, 엽산 등의 신경과 뇌 건강에 도움이 되는 미네랄과 항산화제와 같은 뇌 건강에 좋은 성분을 많이 함유하고 있습니다. 특히 보이젠베리에 풍부한 엽산은 알츠하이머 및 인지 저하와 같은 뇌 손상과 관련된 다양한 질병을 줄일 수 있습니다. 또한, 칼륨은 신경 활동과 집중력, 인지 능력을 향상하는 데 도움이 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치매 노인

보이젠베리취

보이젠베리는 미국 캘리포니아주 루폴프 보이젠이라는 농부가 개발했지만, 재배가 까다로워 미국에서는 재배되지 않다가 뉴질랜드에서 많이 재배되고 있는데, 뉴질랜드의 깨끗한 공기와 물, 토양뿐만 아니라 풍부한 일조량으로 인해 좋은 품질의 보이젠베리를 대량으로 생산하고 있습니다. 또한, 뉴질랜드의 아나 제낙스 사는 보이젠베리취(Boysen Berri Qi)라는 제품명으로 헬스 균형과 독점 계약되어 우리나라에서도 판매되고 있습니다.

 

보이젠베리 효능 부작용

부작용

보이젠베리는 큰 부작용은 없지만, 사람에 따라서는 가벼운 알레르기 반응을 경험할 수 있으며, 보이젠베리 알레르기는, 붓기나, 입, 입술 또는 손의 가려움증, 또는 위장이 불편함 등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또한, 보이젠베리에는 옥살산염이 들어 있어 신장 결석을 유발할 수 있으므로 주의해야 합니다. 또한, 또한 드물기는 하지만 살리실 산염이 들어 있어, 기관지 천식, 비염, 장 염증, 설사, 피부 문제 등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반응형
SNS 공유하기

최근글
인기글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
당황
피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