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CT 오일 효능 및 부작용, MCT오일 많은 음식

MCT 오일 효능 및 부작용, MCT 오일 많은 음식

MCT 오일은 코코넛오일에 들어있는 중쇄 지방산을 추출한 오일로 다양한 건강 보조 식품으로 사용되며 인기를 얻었습니다. 특히 MCT 오일은 중간 사슬 중성지방으로 이루어져 있어 물에도 잘 녹고 간 기능이나 췌장 기능 향상에 도움을 주어 소화 기능을 촉진하고 에너지 생성을 촉진하는 효능이 다이어트에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또한, MCT 오일은 포만감을 높여주면서도 축적되지 않고 곧장 태워져 활력을 높여주는 효능이 있습니다.

 

MCT오일 효능

MCT 오일은 에너지 전환 속도가 빨라서 섭취 시 곧장 간으로 이동해 에너지로 전환되는 특성이 있어 탄수화물은 적게, 지방은 많이 먹는 저탄고지 식단에 널리 사용되고 있습니다. 최근 몇 년 동안 MCT 오일은 에너지 증가에서 식욕 조절에 이르는 다이어트 효과가 밝혀지며 다양한 건강 보조 식품 외에도, 뇌 기능을 개선하며 소화기 질환을 예방하고 치료하는 데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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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CT 오일 작용

MCT는 우리 몸에서 신진대사가 빨라서 지방으로 저장될 가능성이 적습니다. 그러나 LCT 오일은 췌장 효소에 의해 분해된 뒤 림프계를 통해서 간으로 이동해야 합니다. 이 때문에 LCT는 효율적으로 대사 하기 어렵고, 많으면 지방으로 저장됩니다. 반면에, MCT는 섭취 직후 간으로 이동하여 즉각적인 에너지로 사용될 수 있습니다. 또한, MCT는 혈액에서 뇌로 이동할 수 있고 포도당의 대체 에너지원으로 작용할 수 있는 케톤으로 전환될 수도 있습니다.

MCT 오일 저탄고지

MCT 오일은 연구를 통해서도 저탄 고지 식단에 효과적인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강릉원주대학교 식품영양학과 연구팀은 MCT 오일을 먹은 사람들이 엘시티 오일을 먹은 사람보다 식사 후 90분 늦게 배고픔을 느끼며, 식후 지방 산화율이 더 높다고 발표했습니다. 게다가, 캐나다 맥길 대학의 연구팀은 19명의 과체중 남성을 대상으로 연구한 결과, MCT 오일이 지방을 산화시켜 피하지방 조직을 줄이고 살을 빼는 데 도움이 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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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CT 오일 생산

MCT 오일은 코코넛이나 야자유의 다른 지방에서 카프릴산과 카프르산을 추출하는 분획이라고 하는 과정에서 생산됩니다. 이러한 MCT가 분리되면 리파아제 에스테르화라는 화학적 과정을 통해 효소 리파아제를 사용하여 트리글리세리드를 생성합니다. 다음으로 리파아제를 걸러내고 오일은 탈산, 표백 및 탈취를 거치고 품질 분석 후 최종 제품으로 생산되지만, 완전히 천연 지방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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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중조절

MCT 오일은 보통 코코넛에서 얻은 중쇄 지방산 기름으로 체지방을 빨리 소모하고 오랫동안 포만감을 유지해 체중 감량에 도움을 줍니다. 캐나다 맥길 대학의 마리 피에르 연구팀에 따르면, 4주 동안 MCT 오일을 섭취한 그룹은 일반 오일을 섭취한 그룹보다 더 높은 에너지 소비와 지방 산화를 보였습니다. 또한, MCT 오일을 섭취한 그룹은 대조군보다 2배가량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소화기 건강

MCT 오일은 장내 세균 균형에 도움을 주기 때문에 소화와 위장 장애에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또한, MCT 오일은 소화 건강에 좋은 다른 비타민과 미네랄의 흡수를 촉진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또한, MCT 오일은 소화 흡수를 촉진하고 에너지 증진에 도움이 되지만 일반적인 식단에서 섭취하기 어려운 중쇄 지방산이 들어있습니다. MCT는 길이가 더 짧으므로 다른 많은 식품에서 발견되는 장쇄 지방산보다 더 쉽게 소화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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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CT 오일 많은 음식

코코넛 오일은 오랫동안 MCT 오일 제품을 만드는 최고의 공급원으로 사용돼 왔습니다. 코코넛 포함된 지방산의 60% 이상이 MCT 오일이기 때문입니다. MCT 오일은 코코넛, 야자수 등 다른 기름에 비해 MCT가 가장 농축되어 있습니다. MCT는 팜 코어 오일, 버터, 치즈와 같은 다른 유제품에서도 발견됩니다. 또한, 자연산 연어와 정어리, 아보카도, 호두, 아몬드, 치아시드, 아마 씨, 올리브유, 아보카도 오일에도 많이 들어있습니다.

 

MCT 오일 부작용

MCT 오일은 일반적으로 안전하지만, 사람에 따라서는, 설사나 복통과 같은 위장 불편함 발생할 수 있어, 적은 양으로 시작해서 늘려 가는 것이 좋습니다. 처음에는 하루에 1 티스푼으로 시작해서 적응되면 1 테이블스푼으로 늘리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공복에 MCT 오일을 섭취하는 것은 약간의 불편함을 유발할 수 있어 음식과 함께 복용하는 것이 좋고. 임신 중이거나 수유 중인 여성은 복용하기 전에 전문가의 도움을 받아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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