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image
  1. Home
  2. 건강 음식 효능
  3. 레몬물 효능 및 먹는 법, 레몬물 부작용

레몬물 효능 및 먹는 법, 레몬물 부작용

· 댓글개 · 데큰

레몬물 효능 및 먹는 법, 레몬물 부작용

건강과 다이어트 미용관리를 위해서도 물을 많이 마셔야 한다는 것은 누구나 잘 알고 있습니다. 특히 물을 많이 마시면 우리 몸에 쌓인 노폐물 배출에 도움을 주고, 위와 장 활동을 촉진하여 배변 소화 작용과 배변 활동에 도움을 주고 식욕을 억제 하는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특히 전문가들은 하루에 2L 정도의 물을 마시라고 하지만 이게 쉽지가 않습니다. 이럴 때는 레몬물을 마시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레몬물 효능 및 먹는 법, 레몬물 부작용
레몬물 효능 및 먹는 법, 레몬물 부작용

 

체내에 수분이 부족하게 되면 혈액이 끈끈해지고 혈액순환에 어려움을 겪기도 합니다. 특히 자는 동안에는 수분을 섭취 할 수 없기 때문에 수분이 부족해지게 되고 혈액 순환이 잘 안되고 혈압이 상승 할 수 있습니다. 때문에 일어나면 따뜻한 물에 레몬즙을 타서 마시면 좋습니다. 아침에 레몬물과 함께 하루를 시작하면 혈액순환에 도움을 주고 활력을 높여주며 다이어트와 변비 해소, 피부미용에도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레몬물 효능 및 먹는 법
레몬물 효능 및 먹는 법

 

레몬은 비타민C가 풍부한 과일로 면역력을 높여주고 피로회복과 피부건강에도 도움을 받을 수 있어 여성들이 좋아 하기도 하며, 다양한 형태의 음료들도 많이 나와 있어 간편하게 즐길 수 있습니다, 특히 레몬물은 다이어트와 피부 관리에 도움이 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레몬에 풍부한 비타민 C, 피부의 콜라겐 생성과 피부 미백에 도움을 주며, 항산화 효과가 뛰어난 에리오시트린이 함유돼 있어 노화방지에도 효능이 있습니다.

 

레몬물효능,레몬효능

 

하루에 물 2L를 마시기를 시도해 본 사람이라면 이를 실행하는 것이 얼마나 어려운 일인지 알 것입니다. 하지만 상큼한 레몬 향이 감도는 레몬물로 다시 시도한다면 훨씬 도달하기 쉬워질 수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레몬물에는, 비타민 C를 비롯한 복합 비타민 B와 칼슘, 철분, 마그네슘, 칼륨, 섬유질 등의 다양한 영양소를 함유하고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레몬은 사과나 포도보다 많은 칼륨을 함유하고 있어 수분 대사를 원활하게 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레몬물 효능

아침 빈속에 레몬물을 마시는 것은 피부 건강에도 좋은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특히 레몬물에는 레몬에 풍부한, 비타민 C,와 비타민 A, 베타카로틴, 엽산, 칼슘 및 칼륨 등이 풍부하게 녹아 있어 건강에도 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아침에 레몬물을 마시면 피부에 해독에 도움을 주는 엽산을 공급 할 수 있으며, 신체 내부의 독소 제거에도 도움을 주어, 여드름을 예방하고 피부미백과 광택에도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레몬물효능,레몬효능,레몬수

 

레몬물은 이뇨작용을 원활하게 하여 소변 량을 증가시켜 복부 팽만감을 해소하고 해독 효과를 주기도 합니다. 또한 면역력을 높여주는 비타민 C가 풍부하게 함유돼 있어, 신체에 쌓인 독소를 제거하고 간을 정화하며 소화 작용을 개선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또한 레몬물에 풍부한 미네랄과 구연산은 신진대사를 높여주고, 펙틴도 풍부하여 공복감을 완화해 식사 전에 레몬 워터를 마시면 폭식을 예방하여 다이어트에도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레몬물효능,레몬효능,레몬수,레몬물부작용,

 

레몬물을 마시면 입 냄새 제거와 구강 건강에도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레몬은 마늘 냄새 나 양파, 생선과 같은 강한 냄새가 나는 음식을 먹음으로써 발생하는 구취 제거에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아침에 따뜻한 레몬물 한 잔과 식후에 마시는 레몬물 한잔은 구취 제거에 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또한 레몬물은 타액의 생성을 자극하는 효과가 있으며, 구강내 박테리아 제거와 구강 건조 증을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되기도 합니다.

 

레몬물 효능 및 부작용
레몬물 효능 및 부작용

 

레몬은 비타민 C구연산이 풍부해 괴혈병과 신장 결석을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레몬에 풍부한 비타민 C는 괴혈병을 예방하고, 치아와 잇몸 질환을 예방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특히 레몬즙을 따뜻한 물에 타서 마시면 인후염 예방에 도움을 받을 수 있으며, 구연산 성분은, 칼슘이 결석을 형성하는 것을 막아주어 신장 결석을 예방하고, 간의 효소를 활성 시켜 간 건강에도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레몬생강차

따뜻한 생강차에 레몬의 즙을 더해 마시면, 항산화 효과를 높이고 신체 해독과 체지방 제거에도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특히 따뜻한 레몬생강차를 마시면 몸을 따뜻하게 하고 신진대사를 촉진하여 체지방을 태우는데 도움이 됩니다. 또한 레몬생강차는, 염증을 삭이고 통증을 줄여주는 효능이 있으며 식욕을 역제하고 변비 해소에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레몬 생강차를 마실 때는 하루에 생강은, 24g, 레몬 두 개 정도가 적당하며, 100% 레몬주스를 사용해도 좋습니다.

 

레몬물효능,레몬효능,레몬수,레몬물부작용,레몬물만들기,레몬물다이어트

 

다이어트 시에 레몬물을 만들 때는, 레몬즙과 고춧가루, 메이플시럽을 사용해 레몬물을 만들면 좋습니다. 이 조합은 신진대사를 촉진하여 지방을 태워주기 때문에 다이어트에 좋은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더 좋은 결과를 얻으려면 약 10일 동안 아침, 점심, 저녁 식사 전에 한 잔씩 마시면 도움이 됩니다. 만들 때는, 레몬 한 개를 즙을 내어 고춧가루 한 꼬집과 메이플 시럽 한 스푼을 넣고 물 세 컵을 붓고 섞어주면 됩니다.

 

레몬물효능,레몬효능,레몬수,레몬물부작용,레몬물만들기,레몬물다이어트,레몬수효능

 

레몬물 만들기

레몬물을 만들 때는 껍질 까지도 사용하기 때문에 무엇보다도 레몬을 깨끗하게 잘 세척해서 사용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베이킹 소다를 사용해서 울퉁불퉁한 껍질을 깨끗하게 씻은 다음 물로 여러 번 헹군 다음, 반으로 잘라 레몬 스퀴즈에서 착즙하여 사용해도 좋고 잘게 썰어서 사용해도 좋습니다. 레몬물을 처음 만들어 마실 때는, 2에 레몬 1개 정도를 사용하는 것이 좋고, 신 맛을 즐기는 경우에는 레몬비율을 늘려서 농도를 맞춰 사용하면 됩니다.

 

 

레몬물효능,레몬효능,레몬수,레몬물부작용,레몬물만들기,레몬물다이어트,레몬수효능,레몬워터효능

 

레몬물 부작용

레몬은 산성이 강한 식품이기 때문에 공복이나 자기 전에 너무 많이 섭취하게 되면 위를 자극하여 속이 쓰릴 수 있기 때문에 주의해야 합니다. 또한 레몬에는 치아의 에나멜을 용해하는 구연산 성분이 함유돼 있어 법랑질을 부식시킬 수 있으며 레몬 워터를 마신 후 바로 양치질을 하면 치아에 자극이 될 수 있기 때문에 빨대를 사용해서 레몬물을 마시는 것이 좋고 레몬물을 마신 후에는 물로 헹구기만 하는 것이 좋습니다.

 

 

 

 

 

 

반응형
SNS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페이스북
트위터
최근글NEW
인기글HOT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이미지 주소가 복사되고, 이걸 댓글창에 붙여넣으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