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image
  1. Home
  2. 건강 음식 효능
  3. 베르가못오일 효능 및 부작용 베르가못 사용법

베르가못오일 효능 및 부작용 베르가못 사용법

· 댓글개 · 데큰

베르가못오일 효능 및 부작용 베르가못 사용법

베르가못은 운향과에 속하는 감귤류 일종으로 지중해를 중심으로 널리 재배되고 있습니다. 작은 오렌지와 비슷한 베르가못 열매는 달콤하고 매콤한 오일성분을 많이 함유하고 있어 식용과 약용뿐만 아니라 향수제조에도 많이 사용되고 있습니다. 특히 베르가못오일은 마음을 상쾌하게 하고 통증과 염증을 억제하며 진정 효과가 있습니다. 또한 베르가못 잎은 예로부터, 두통과 독감, 발열, 인후통, 구취 및 소화 불량 등을 치료하는데 사용돼 왔습니다.

 

베르가못오일 효능 및 부작용 베르가못 사용법베르가못오일 효능 및 부작용 베르가못 사용법


베르가못오일에는, 알칼로이드와 시트로넬롤, 폴리페놀, 리모넨, 네롤과 같은 유기 화합물이 풍부하게 함유돼 있어 좋은 향기와 다양한 치료 효과가 있습니다. 특히 베르가못 과일의 껍질 오일은 독특한 향과 풍미를 더하는데 사용 할뿐만 아니라 향수와 화장품 재료로도 사용되고 있습니다. 또한 잎에서 추출한 오일도 약용으로 사용 할 수 있으며, 샴푸나 비누, 고약, 향료 화장품 등에도 사용되고 국소적으로 사용해 상처를 치료 할 수 있습니다.

 

베르가못오일 효능 및 베르가못 사용법베르가못오일 효능 및 베르가못 사용법


베르가못 열매에서 발견되는 주요 성분은, 시트로넬랄을 비롯한 소량의 리모넨과 알칼로이드, 리모넨, 알파피넨, 네롤과 같은 화합물이 풍부하게 함유돼 있으며 독특한 타르트와 새콤달콤하면서도 매콤한 맛이 있어 요리의 향료로도 사용되고 있습니다. 특히 베르가못 속에는 멜리티딘과 브루티에리딘을 함유하는 유일한 감귤류로 알려져 있으며, 스타 틴에 필적하는 항 콜레스테롤 효과가 있는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베르가못오일 효능 및 부작용 베르가못오일 효능 및 부작용


베르가못오일은 플라보노이드 등의 다양한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돼 있어 세로토닌과 도파민 생성을 자극 긴장감과 불안감, 스트레스를 해소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또한 신경을 진정시킬 수 있으며 우울증과 불면증, 고혈압과 같은 스트레스와 관련된 질병을 예방하고 치료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베르가못오일을 간편하게 사용하여 스트레스를 해소하는 방법은 디퓨저 등을 사용하여 방출하는 향기를 흡입하면 편안함과 만족감을 느낄 수 있습니다.


베르가못에는 항산화 항염 특성을 가진 많은 활성 성분이 포함되어있어 호흡기와 소화기 염증을 예방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특히 베르가못오일은 소화를 돕는 침과 소화액 생성을 촉진하고, 베르가못 잎은 장 건강에 도움을 주어 배변활동을 원활하게하고 장 환경을 개선하여 변비와 같은 소화 문제에 효능이 있습니다. 또한 베르가못은 위궤양과 과민성 대장 증후군, 대장암과 같은 위장에 영향을 미치는 특정 질병을 예방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베르가못오일 효능 및 부작용 1


베르가못은 다양한 미용과 목욕용품에 사용돼 항산화 항염 작용을 도와 피부건강에 도움을 주기도 합니다. 또한 베르가못에서 추출한 추출물은 세포의 돌연변이를 유발할 수 있는 자유 라디칼을 정상화하는데 도움을 주며 혈관건강에도 효과가 있습니다. 또한 다양한 항산화 물질은 암세포의 전이를 줄이고 주름살과 흉터 및 여드름의 염증의 없애주고 피부미백을 도와 빛나는 피부를 가꾸는데 도움이 됩니다.

 

베르가못오일 효능 및 부작용 2


베르가못은 높은 수준의 비타민 C 함량과 다양한 항산화 물질이 함유돼 있어 염증을 억제하고 강력한 회복 특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특히 베르가못오일에 풍부한 비타민 C, 피부 탄력을 높이는 콜라겐 생성을 촉진하고 피부의 면역력향상에 도움을 주어, 부드럽고 유연하며 젊어 보이는 피부를 가꾸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또한 수렴성이 뛰어나 피부의 스트레스해소와 촉촉한 피부를 가꾸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베르가못오일 효능 및 부작용 3


베르가못오일은 신진대사를 높이고 체지방을 태워주는 효과가 있어 체중 감량에도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또한 베르가못오일은, 인슐린과 담즙 및 소화액 등의 다양한 효소와 호르몬 분비를 촉진하는 효능이 있어 전반적인 신체 대사를 높여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또한 베르가못오일은 향기만 맞아도 효과를 볼 수 있어 향을 천천히 들이 마시거나 베르가못오일을 목욕에 몇 방울을 떨어뜨려 목욕을 하면 비슷한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베르가못오일은 기분을 좋게 하기도 하지만 세균을 없애주고 탈취제 역할도 하기 때문에 체취를 유발하는 세균의 번식 및 확산을 방지하는데 도움을 주기도합니다. 또한 베르가못오일은 청정제 효과가 있어 방향제로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베르가못오일에서 방출되는 강한 향기는 방이나 자동차에서 나는 원하지 않는 냄새를 효과적으로 제거하는데 사용 할 수 있습니다.

 

베르가못오일 효능 및 부작용 4


베르가못오일은 피부에 영양을 공급하고 혈액순환을 촉진하는 항산화 화합물이 풍부하게 함유돼 있어, 여드름과 흉터의 출현을 최소화하고 피부를 신선하고 젊어 보이게 할 수 있습니다. 또한 베르가못오일을 두피에 사용하면 모낭을 강화하고 탈모증이나 남성형 대머리의 발병을 늦추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바이러스, 곰팡이, 세균의 번식과 확산을 억제 할 수 있어 많은 스킨 비누 제품의 주성분으로 사용되고 있습니다.

 

베르가못오일 효능 및 부작용 5



베르가못 사용법

베르가못은 과육과 잎, 껍질에 이르기 까지 좋은 향과 영양이 풍부해 많은 아시아 요리에 사용되는 인기 있는 향신료이기도 합니다. 하지만 강렬한 맛과 향이 요리의 맛을 압도 할 수 있으므로 소량만 사용해야 합니다. 또한 베르가못은 타르트와 같이 레몬과 같은 풍미를 요구하는 요리에서 레몬 대신 사용할 수 있으며, 아이스크림과 샐러드, 커스터드, 커드와 같은 다양한 요리에 사용 할 수 있습니다 .

 

베르가못오일 효능 및 부작용 6


베르가못 부작용

베르가못오일은 적절히 희석하여 사용하지 않으면 피부 자극을 유발할 수 있으며, 자외선을 흡수하는 성분인 베르가모 틴에 의한 감광성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또한 베르가못오일은 섭취시 체내 칼륨 고갈로 이어질 수도 있으며, 임산부뿐만 아니라 어린이에게도 안전하지 않을 수 있다는 점에 유의해야합니다. 또한 당뇨병이 있는 경우에도 베르가못오일 사용은 권장하지 않습니다.

 

 

반응형
SNS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페이스북
트위터
최근글NEW
인기글HOT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이미지 주소가 복사되고, 이걸 댓글창에 붙여넣으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