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image
  1. Home
  2. 건강 음식 효능
  3. 그라비올라 효능 및 그로비올라 잎 먹는 방법

그라비올라 효능 및 그로비올라 잎 먹는 방법

· 댓글개 · 데큰

그라비올라 효능 및 그로비올라 잎 먹는 방법

그라비올라는 포포나무과에 속하는 활엽관목으로 원래 중앙아메리카와 카리브 해가 원산지이지만 현재는 열대, 아열대 지역에서 광범위하게 재배되고 있습니다. 그라비올라는 예로부터 과일을 비롯한, 잎과 줄기, 껍질, 뿌리 등의 나무 전체를 약초로 사용해 왔는데, 브라질 원주민들 사이에서는 만병통치약으로 불릴 정도로 다양한 효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특히 그라비올라 잎은 염증을 억제하고 항암 효과가 있으며, 류마티스 관절염과 시력보호, 스트레스 해소에도 도움이 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그라비올라 효능 및 그로비올라 잎 먹는 방법그라비올라 효능 및 그로비올라 잎 먹는 방법


그라비올라 효능

그라비올라에는 아세토게닌이라는 성분이 함유돼 있어 항암작용을 하는데 특히 그라비올라가 주목받고 있는 것은, 암세포만을 골라 사멸시키는 특별한 능력을 가졌기 때문입니다. 또한 그라비올라에는 다양한 파이토케미컬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돼 있어 면역력을 높여주고 각력한 항염작용을 통해 항암작용에 도움을 주고 관절염이나 위궤양과 같은 염증성 질환을 예방하고 개선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그라비올라 효능 및 부작용그라비올라 효능 및 부작용


그라비올라는, 비타민B1, B2, C가 풍부하며 탄수화물과 식이섬유, 미네랄 등의 영양성분이 풍부하다. 항산화 물질이 있어 염증 치료에 도움이 되고 아연 및 베타카로틴이 함유되어 시력을 보호하고 피부미용에도 도움이 됩니다. 뿐만 아니라 그라비올라는 잎과 줄기 에도 항암효과를 비롯한 다양한 효능을 가지고 있으며, 아노나신과 같은 성분이 풍부해 항암약물의 1만 배나 되는 항암력을 가진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그라비올라 효능 및 성분


그라비올라의 과일과 잎 등은 조금씩 다른 영양과 효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라비올라 과일에는 비타민B1B2, C 등이 풍부하게 들어있으며, 탄수화물과 식이섬유, 미네랄 등의 영양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돼 있습니다. 또한 항산화 다양한 물질이 풍부하게 함유돼 있어 염증을 없애는데 도움이 되며, 각종 비타민과 아연, 베타카로틴 등도 풍부해 시력을 보호하고, 황반 변성과 백내장 등의 안과질환을 예방 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그라비올라 잎은 과일보다 뛰어난 치료 효과를 가진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그로비올라 잎은 말라리아 치료에 사용하기도 하며, 인슐린 생성을 촉진하고 혈당 수치를 안정시켜 주어 당뇨관리와 치료에도 도움이 되는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또한 가나에서는 그로비올라 잎을 사용해 황달을 치료하기도 하며, 외용약으로 사용해 염증을 없애고 상처를 빨리 낫게 하며, 무엇보다도 아세트제닌을 함유하고 있어 항암효과가 뛰어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그라비올라 효능 및 성분 1


그라비올라는 많은 항산화 성분과 파이토케미컬 화합물이 함유되어 있어 다양한 질병과 암 예방과 치료에 도움을 주기도 합니다. 뿐만 아니라 그로비올라에는 각종 비타민과 무기질, 식이섬유 등이 풍부하게 함유돼 있으며, 특히 비타민 C와 같은 다양한 영양소는 감염에 대한 1차 방어 작용을 하는 T세포와 림프구의 생성을 자극하고 백혈구 생성을 촉진하여 면역력을 높여 주는 효능이 있습니다.

 

그라비올라 효능 및 성분 2


그라비올라는 위에서 위산 생성에 관여하며 점액 내막의 건강을 강화하는데 도움을 주어 위를 튼튼하게 하고 위궤양을 억제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또한 소화기관의 산화 효과를 막아주어 과민성 장질환 및 크론병과 같은 만성 질환을 예방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또한 그라비올라 잎은 기생충을 죽일 수 있는 것으로 밝혀져 있습니다.

 

그라비올라 효능 및 성분 3


그라비올라는 통증과 스트레스를 완화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스트레스를 많이 받으면 우리 몸은 아드레날린과 코티솔을 더 많이 생성하게 됩니다. 또한 만성적으로 높은 순환 수준의 코티솔 생성은 불면증에서 불안 및 성기능 장애에 이르기까지 여러 가지 건강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치게 되는데, 그라비올라가 코티솔 상승을 억제하고 불안감을 줄이는데 도움을 주며, 편안한 숙면을 이루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그라비올라는 감기 예방과 호흡기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감기에 걸리면 일반적으로 재채기, 인후통 및 기침, 가래 등이 발생하게 되며, 이러한 증상은 각각 별도의 약물이 필요하게 됩니다. 그러나 그로비올라는 가래를 삭이고, 목의 자극을 완화하며, 거담제로 작용하여 다양한 증상을 완화하고 진정시키는 작용이 있습니다. 또한 그라비올라는 뛰어난 항균 특성을 가지고 있으며 지속성이 뛰어나 회복 속도를 높일 수 있습니다.

 

그로비올라 잎 먹는 방법그로비올라 잎 먹는 방법


그라비올라는 간 건강에도 좋습니다. 간은 수많은 노폐물뿐만 아니라 매일 섭취하는 모든 음식물을 처리하며 신진대사 작용을 하기도 합니다. 특히 간이 건강하지 못해 신진 대사에 실패하면 오래된 적혈구가 파괴되어 생기는 부산물인 빌리루빈을 배출시키지 못하고 나타나는 황달에 걸릴 수 있습니다. 특히 그라비올라는 황달을 완화하고 빌리루빈 수치를 낮추며 약물 복용으로 인한 황달로부터 간을 보호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그라비올라 효능 및 성분 4


그라비올라 잎 먹는 방법

그라비올라는 생으로 섭취하기도 하지만, 주스나 스무디, 캔디, 아이스크림 등 디저트로 활용하기도 하며, 또한 그라비올라 잎과 줄기는 물에 우려서 마시거나 상처 부위에 직접 발라서 치료하기도 합니다. 말린 그라비올라 잎은 차로 우려 마시거나 가루 내어 물에 타서 마시기도 합니다. 또한 과일을 섭취할 때는 열매에 들어있는 씨앗에는 아노나신이라는 독성 물질이 들어 있어 제거하고 먹는 것이 좋습니다.

 

그라비올라 효능 및 성분 5


그라비올라 차 섭취 및 부작용

그라비올라 잎을 섭취 할 때는, 2L에 말린 그라비올라 잎 2025g정도를 넣고 1시간 정도 푹 우려서 차 형태로 마시면 되는데 그라비올라의 강한 항균작용으로 인해 장내 유익균까지도 제거 할 수 있어, 장기간 복용 시에는 소화제나 유산균이 함유된 음식을 함께 먹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혈관 확장과 혈압을 낮추는 효과가 있어 관련 약물을 복용중인 경우나 임신 중에는 복용하지 말아야 하지만 출산 후에는 모유 수유에 도움이 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반응형
SNS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페이스북
트위터
최근글NEW
인기글HOT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이미지 주소가 복사되고, 이걸 댓글창에 붙여넣으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