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image
  1. Home
  2. 건강 음식 효능
  3. 히카마효능 및 부작용 히카마 먹는 법

히카마효능 및 부작용 히카마 먹는 법

· 댓글개 · 데큰

히카마효능 및 부작용 히카마 먹는 법

히카마는 멕시코 감자로 불리는 얌빈이라는 콩과작물로, 아삭아삭하고 수분이 많은 편으로 달콤하고 부드러운 견과류 맛이 나면서도, 배와 감자와 비슷한 맛과 색을 띠며 아삭함 식감을 가지고 있습니다. 히카마는 섬유소가 풍부하고 칼로리가 낮으며, 각종 비타민과 무기질 등이 풍부하게 함유돼 있어 다이어트 식품으로 각광받고 있습니다. 또 천연 인슐린으로 불리는 이눌린을 함유하고 있어 혈당상승 억제와 콜레스테롤을 개선하는 데 도움을 주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히카마효능 및 부작용 히카마 먹는 법히카마효능 및 부작용 히카마 먹는 법


새콤한 단맛이 나는 히카마는 수분과 식이섬유가 풍부하여 식감이 뛰어나고 수분 보충에 도움이 되며 다양한 영양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돼 있어 영양 보충에도 좋습니다. 특히 비타민 C와 비타민 E, 비타민 B6, 판토텐산, 엽산 등의 비타민과, 칼륨, 마그네슘, 망간, 구리, 철분 등의 무기질과 소량의 단백질이 함유돼 있습니다. 또한 히카마는 100g45kcal 정도로 열량이 낮으면서도 하루 필요량의 비타민 C. 40% 정도를 채울 수 있습니다.

 

히카마효능 및 히카마 먹는 법히카마효능 및 히카마 먹는 법


히카마 효능

히카마는 비타민 CE가 풍부하게 함유돼 있어 피부의 모세 혈관을 강화해 주어 수분과 영양분 공급을 원활하게 하여 피부의 탄력을 높여주고 노화 방지와 주름 예방에 도움이 되기도 합니다. 또한 비타민 E는 피부의 염증을 줄이고 피부 미백에 도움이 되며 여드름과 습진 등의 피부 스트레스를 줄이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또한 다양한 비타민과 항산화 성분은 피부의 표피층에 흡수되어 피부암의 원인이 되기도 하는 일광 화상 치료에도 효능이 있습니다.

 

히카마효능,히카마부작용


히카마와 같은 섬유질이 풍부한 식품은 다양한 질병 예방과 회복에 뛰어난 효과가 있습니다. 또한 섬유질 섭취가 적은 사람에 비해, 뇌졸중이나 관상 동맥, 심장병, 고혈압, 비만, 당뇨병과 같은 각종 성인병과 위장 질환 발생 위험이 높아질 수 있습니다. 때문에 섬유질이 풍부한 음식의 섭취를 늘리면, 혈압을 낮추고, 당뇨병 환자의 혈당을 개선하는데 도움을 주고, 체중 조절을 돕고 배변활동과 변비 예방과 같은 다양한 건강 기능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히카마는 구리가 함유돼 있어 콜라겐 형성을 돕고 철분 흡수를 증가 시키며 에너지 생산에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히카마는 구리가 상당량 함량 함유돼 있어 히카마를 자주 섭취하면 신체의 신경계, 심혈 관계 및 골격 계를 보호하는데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특히 우리 신체에서 구리가 결핍되면, 장기와 조직의 성장과 건강에 영향을 미칠 수 있으며, 어린이의 출생 및 성장에 결함은 많은, 3세계 국가에서 구리 결핍으로 인한 경우가 많은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히카마효능,히카마부작용,히카마


히카마는 마그네슘과 철분, 망간과 같은 다양한 미네랄이 풍부하게 함유돼 있어 골밀도를 높이고 뼈 손상을 치유하며 새로운 뼈세포가 성장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특히 히카마에 풍부한 비타민 C와 이눌린 성분은, 칼슘의 흡수를 촉진 하는 효과가 있어, 칼슘이 풍부한 음식과 함께 히카마를 섭취하면 뼈 건강을 개선하고 골다공증과 같은 뼈 관련 질환을 예방 하고 성장기 어린이들의 골격 형성에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히카마효능,히카마부작용,히카마,얌빈


히카마는 인슐린 분비를 촉진하고 혈당을 낮춰주는 효능이 있습니다. 히카마는 이눌린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돼 있어 단맛이 나면서도 혈당 수치를 낮춰주기 때문에 당뇨병 환자들이 먹기에 도 좋습니다. 또한 이눌린 성분은 장 환경을 개선하고 장 건강에 도움을 주어, 대장암 예방에도 효과가 있습니다. 또한 탄수화물과 수분, 식이섬유가 풍부하게 함유돼 있어 배변 활동을 촉진하고 변비 예방과 다이어트에도 좋습니다.

 

히카마효능,히카마부작용,히카마,얌빈,히카마씨앗


히카마는 신체의 신진 대사 작용에 필요한, 피리독신과 리보플래빈, 엽산, 판토텐산, 티아민과 같은 복합 비타민 B를 함유하고 있어 면역력 향상에 도움을 주며, 영양소의 흡수를 돕고 에너지 대사 량을 높여주기도 합니다. 특히 히카마에 함유돼 있는 비타민 B6는 인지 능력과 뇌 기능을 높여주는 효능이 있으며, 신체의 단백질을 다른 성질의 단백질과 아미노산으로 분해하여 대사 작용과 신체 기관의 기능을 높여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히카마에 풍부한 식이섬유는 장 활동을 높여주고 배변 활동을 촉진하는 효과가 있어, 장벽에 붙어 있은 독성물질과 노폐물을 배출시켜 주고 변비를 예방하는 효능이 잇습니다. 또한 단당으로 분해되지 않는 단, 불활성 탄수화물인 올리고프토스 이눌린 성분을 함유하고 있어 당뇨병 환자도 혈당 걱정 없이 단맛을 즐길 수 있습니다. 또한 임신성 당뇨병과 제 2형 당뇨병을 겪고 있는 사람들도 부담 없이 섭취 할 수 있습니다.

 

히카마효능,히카마부작용,히카마,얌빈,히카마씨앗,히카마먹는법


히카마 먹는 법

히카마는 주로 덩이뿌리를 사용하고 줄기와 잎 등은 살충제로 활용되고 있습니다. 특히 히카마의 잎과 줄기에는 독성물질이 들어 있어 병충해에 강하고 뛰어난 적응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또한 히카마는 생육 기간이 길기 때문에 5월에 심어서 10월쯤 수확 할 수 있으며, 미국의 허핑턴 포스트에서 꼽은 세계 20대 건강식품으로 국내에서도 재배되고 있습니다. 히카마는 숙성시키면 당도가 높아지고 맛이 좋아지기 때문에 상온에서 10일 정도 방치했다 먹으면 더 맛있게 먹을 수 있습니다.

히카마효능,히카마부작용,히카마,얌빈,히카마씨앗,히카마먹는법,얌빈효능


히카마는 콩과 식물이기 때문에 줄기 끝에 콩과 같은 열매가 달리기도 하지만 독성이 있어 식용으로는 사용하지 않고 주로 덩이뿌리를 식용으로 사용하는데 수분이 풍부하고 당도가 높아 생식으로 먹을 수 있으며, 무대용으로 사용해, 샐러드, 깍두기, 채김치, 물김치, 육회, 조림 등 다양한 요리에 활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껍질에도 영양이 풍부해 말려 차처럼 사용하기도 하는데 물에 우려 마시면 우엉 차와 같은 구수한 맛이 난다고 합니다.

히카마효능,히카마부작용,히카마,얌빈,히카마씨앗,히카마먹는법,얌빈효능,멕시코감자


히카마 부작용

히카마는 덩이 뿌리부분을 제외한 씨앗과 줄기, , 껍질 등의 덩이뿌리 속살을 제외한 부분에는 독성이 있는 로테논이 들어 있기 때문에 먹지 말아야 합니다. 히카마 중독 사례가 최소 7건이 발생했으며, 메스꺼움이나 구토, 호흡기 문제, 뇌 손상에 이어 사망사고 까지도 발생했던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또한 히카마는 찬 성질을 가진 음식으로 과다하게 섭취하면 배탈이 나거나 설사가 나타날 수 있어 적당량을 꾸준히 먹는 것이 좋습니다.

반응형
SNS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페이스북
트위터
최근글NEW
인기글HOT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이미지 주소가 복사되고, 이걸 댓글창에 붙여넣으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