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Home
  2. 건강 음식 효능
  3. 피스타치오 효능 성분, 피스타치오 부작용

피스타치오 효능 성분, 피스타치오 부작용

피스타치오 효능 성분, 피스타치오 부작용

피스타치오는 옻나뭇과에 속하는 견과류중 하나로 견과류 중에서는 열량이 가장 낮고 다이어트에 도움이 될 수 있어 스키니넛으로 불리기도 합니다. 피스타치오는 단백질과 베타카로틴, 루테인, 감마토코페롤, 식이섬유 등이 풍부하게 함유돼 있어, 활성산소를 억제하고 콜레스테롤수치를 낮춰, 혈과 건강에 도움을 주어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하고 고혈압과 당뇨병 등의 각종 성인병 예방과 다이어트에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피스타치오 효능 성분, 피스타치오 부작용피스타치오 효능 성분, 피스타치오 부작용


피스타치오 성분

피스타치오는 우리 몸에 유용한 각종 비타민과 미네랄 및 기타 건강한 화합물이 풍부하게 함유돼 있습니다. 특히 피스타치오에 풍부한 항산화 성분은 활성산소를 억제하고 심혈관 질환과 당뇨병을 예방하고 소화 작용과 피부 건강, 다이어트에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특히 피스타치오는, 비타민 C, A, E, B6, B1 등의 비타민과 건강한 지방, 칼륨, 단백질, 섬유질 및 철분이 풍부하게 들어 있습니다.

 

피스타치오 효능 피스타치오 효능


피스타치오는 다양한 비타민과 미네랄 성분을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습니다. 피스타치오에는 엽산과 니아신, 판토텐산, 리보플래빈, 티아민, 피리독신, 비타민 A , 비타민 E 및 비타민 C 등의 비타민이 들어 있습니다. 또한 피스타치오에는 많은 건강상 이점을 가진 베타카로틴과 나트륨, 칼륨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피스타치오에는, 칼슘과 구리, 철분, 마그네슘, 망간, , 아연과 같은 미네랄이 들어 있습니다.

 

피스타치오 효능 1


피스타치오 효능

피스타치오에 풍부한 항산화성분과 피토스테롤, 고도불포화 지방산 및 단일 불포화 지방산 등은 심혈관 건강에 도움을 주어, 심장 마비나 죽상 경화증 등과 같은 다양한 유형의 심혈관 질환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또한 우리 몸의 LIL 콜레스테롤과 같은 나쁜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고, HDL과 같은 좋은 콜레스테롤 수치를 높이는 데 도움이 됩니다. 뿐만 아니라 피스타치오는 식이 섬유도 풍부합니다.


피스타치오는 우리 몸의 면역 체계를 강화시켜 주기도 합니다. 피스타치오에서 발견되는 비타민 B6와 다양한 항산화 성분은, 면역 체계 건강에 매우 유익합니다. 피스타치오에 존재하는 항산화제는 우리몸 세포의 산화적 손상을 방지하고, 비타민 B6는 우리 몸의 백혈구 생성을 촉진하여 바이러스 및 박테리아와 같은 외부 침입자로부터 우리를 보호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피스타치오 효능 2


피스타치오는 눈의 노화로 인해 발생 할 수 있는 황반 변성의 위험을 줄일 수 있습니다. 피스타치오에는 루테인과 제아잔틴과 같은 카로티노이드계의 항산화 물질이 다량으로 함유되어 있어 눈 건강에 도움이 되며, 풍부한 항산화성분은 우리 몸의 활성 산소를 억제하고 염증을 억제하여 세포의 산화 손상을 방지하기 때문에 눈 관련 질환을 예방 할 수 있습니다. 특히 눈의 노화와 관련된 주요 원인인 황반 변성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피스타치오 효능 3


피스타치오는 단백질과 식이섬유가 풍부하게 함유돼 있어 소화기 건강과 다이어트에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특히 피스타치오에 풍부한 식이섬유는, 장운동을 활발하게 하고 배변활동을 원활하게 하고 장벽에 쌓인 각종 노폐물과 숙변을 제거하는데 도움을 주어 소화기 건강에 도 좋습니다. 이 외에도 피스타치오는, 비타민 B6과 망간, 티아민, 인 등이 포함되어있어 소화기 건강과 체중 관리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피스타치오 효능 4


피스타치오는 구리와 철분이 풍부하여 혈중 헤모글로빈 수치를 증가시켜 주고 혈액순환을 촉진하여 빈혈예방에도 도움이 됩니다. 피스타치오에 존재하는 많은 양의 구리와 철분, 비타민 B6는 신체의 각 부위에 산소를 운반하고, 신체의 피로와 근육 경련과 같은 문제를 예방하는데 도움이 되며, 우리 몸에서 헤모글로빈 수준의 생산을 촉진하여 빈혈 위험 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피스타치오는 단백질과 아르기닌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돼 있어, 자주 섭취하면 혈액순환을 촉진하고 남성의성기능을 높이는데 도움을 주며, 남성의 발기부전을 개선하는 효과가 있는 것으로도 알려졌습니다. 실제로 연구를 통해서 발기부전이 있는 38~59세 남성에게 3주 동안 매일100g의 피스타치오를 꾸준히 섭취하게 한 결과, 대상 남성의 발기능력과 성적 만족도가 향상됐다는 연구결과가 있습니다.

 

피스타치오 정력


피스타치오는 비타민, 탄수화물, 미네랄, 섬유질, 단백질 및 기타 영양소가 풍부 하여 우리 건강에 매우 유익하고 신체에 많은 에너지를 제공합니다. 피스타치오에는 비타민 B6가 매우 풍부하며 , 이는 비타민 B6가 신경 자극 사이의 정보 전달을 개선하고 뇌에 산소가 공급되는 혈액을 증가시켜 주고, 뇌의 신경세포를 자극시켜 주어 두뇌 발달과 치매예방에도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피스타치오 부작용


피스타치오 먹는 법

피스타치오는 보통 소금을 뿌려 구운 것을 먹고 과자나 아이스크림 재료로 이용 하는데 술안주로도 좋고, 샐러드나 쿠키 등에 첨가하여 먹어도 좋습니다. 특히 피스타치오는 케이크나 아이스크림 등에 민트와 함께 많이 사용되고 있습니다. 또한 피스타치오는 감자나 파스타와 같이 혈당지수가 높은 식품을 먹을 때, 함께 곁들여 먹으면, 급격하게 혈당이 오르는 것을 억제 할 수 있어, 혈당을 관리하는데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구운피스타치오


피스타치오 부작용

피스타치오는 옻나뭇과에 속하는 견과류이기 때문에 옻을 잘 타는 사람은 알레르기가 오를 수 있습니다. 또한 시중에 파는 볶은 피스타치오는 나트륨 함량이 높기 때문에 심혈관질환이 있는 사람은 주의해야 하며, 하루에 30g 이상 과다하게 섭취하면 체중이 증가할 수 있으며 피스타치오에 들어 있는 프라고탄은 소화불량이나 설사 등의 소화 문제를 일으킬 수 있어 주의해야 합니다.

 

 

반응형
SNS 공유하기

최근글
인기글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
당황
피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