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Home
  2. 건강 음식 효능
  3. 클로렐라 효능 및 성분, 클로렐라 부작용

클로렐라 효능 및 성분, 클로렐라 부작용

클로렐라 효능 및 성분, 클로렐라 부작용

클로렐라는 민물에 자라는 녹조류에 속하는 단세포 생물 플랑크톤의 일종으로, 매생이나 파래 등과 유사한 특성을 가지고 있으면서도, 단백질과 엽록소, 비타민, 무기질, 아미노산 등의 각종 영양성분이 풍부해 하게 함유돼 있어, 나사에서 우주인들의 식품으로 연구되면서 유명해졌습니다. 또한 클로렐라는 열대에서 한 대에 이르기 까지 널리 분포돼 있으며, 호수나 연못, 웅덩이 등에서도 채취할 수 있어 미래 식량 자원으로 주목받고 있습니다.

 

클로렐라 효능 및 성분, 클로렐라 부작용클로렐라 효능 및 성분, 클로렐라 부작용


클로렐라 성분

클로렐라는 엽록소가 풍부하게 함유돼 있어 녹색이 나며 이름 또한 색상을 가리키는 그리스어의 녹색에서 유래되었습니다. 클로렐라는, 비타민 C, 철분, 아연, 마그네슘 및 비타민 B12를 비롯한 각종 비타민과 미네랄 등이 풍부하게 함유돼 있습니다. 또한 절반이상이 단백질로 이루어져 있으며 9가지 필수 아미노산과 엽록소가 풍부하게 함유돼 있습니다, 또한, 비타민 E 등의 항산화 성분도 풍부하여 활성산소를 제거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클로렐라 효능 및 성분클로렐라 효능 및 성분


클로렐라 효능

클로렐라는 식물 중에서도 가장 많은 양의 엽록소를 함유하고 있어, 헤모글로빈으로 쉽게 전환하여 체내의 적혈구 생성을 촉진하는 효능이 있으며, 장기에 영양과 산소를 운반하면서 혈류, , 신장 등의 장기를 정화하기도 합니다. 또한 클로렐라는 뇌에 산소 공급을 원활하게 하여 뇌 건강에 도움을 주고, 혈관과 심장 고혈압 당뇨와 같은 성인병 예방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클로렐라는 5대 필수영양소인, 단백질과 탄수화물, 지방, 비타민, 무기질 등이 모두 들어 있어 완전식품으로 꼽히고 있습니다. 완전식품은, 한 가지 음식만 섭취하더라도 생명 유지를 가능하게 하는 식품으로 대표적인 완전식품으로는 우유와 계란을 꼽을 수 있습니다. 또한 클로렐라는 엽록소가 일반채소류보다 10배나 많은 알칼리성 식품으로, 산성화된 현대인들의 체질 개선에도 도움이 됩니다.


클로렐라는 강력한 항산화 식품으로, 단백질과 비타민, 식이 섬유, 오메가 3 불포화 지방산, 다당류 및 철과 같은 주요 영양소를 풍부하게 포함하고 있습니다. 또한 우리 몸에 꼭 필요한 미량 영양소 까지도 포함한 완전한 식품으로 지구상에서 가장 영양가 많은 식물성 보충제로 알려져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면역력을 높여주고, 간 기능을 개선하며, 항암에도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클로렐라 효능 클로렐라 효능


클로렐라는 혈관건강에 도움을 주어 고혈압 환자의 혈압 안정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많은 연구에서 클로렐라는, 아르기닌과 칼슘, 칼륨, 오메가 3 지방산 등을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기 때문에 동맥이 부드럽고 건강하게 유지되는데 도움이 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또한 비타민C와 비타민E도 풍부하게 함유돼 있어, 염증과 활성산소를 제거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클로렐라 효능 1

클로렐라는 빈혈예방과 조혈 작용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클로렐라는, 신체에 철분이 부족한 사람들에게 부족한 철분을 보충 할 수 있는 좋은 공급원이 될 수 있습니다. 클로렐라의 하루 권장 섭취량은, 우리가 매일 필요로 하는 철분의 최대 40 %를 제공 할 수 있으며 철분 흡수를 돕는 비타민 C 또한 풍부하여 철분 흡수를 도울 수 있습니다.

 

클로렐라 효능 2


클로렐라는 수은이나 카드뮴, 납과 같은 중금속과 독소를 분해하여 배출하는 해독 효과가 있습니다. 특히 엽록소는 유해한 중금속에 결합하여 자연스럽게 몸 밖으로 배출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연구에 따르면 클로렐라를 섭취하면 신체의 항산화 수치가 크게 높아지는 것으로 나타났으며, 오염 및 기타 환경 요인으로 인한 유해한 활성 산소로부터 몸을 보호하고 피부 미용에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클로렐라는 소화기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임상 연구를 통해서, 하루 10g의 클로렐라를 복용토록 한 결과, 복부 경련과 팽만감, 가스 생성, 설사를 줄이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특히 클로렐라는, 베타카로틴, 엽록소, 식이섬유 비타민 D 등이 풍부해 소화기 건강에 도움을 주고 소화 장애로 이어질 수 있는 염증을 막아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클로렐라 효능 4


클로렐라는 면역 세포수를 늘리는 것부터 인터페론과 같은 강력한 면역 화학 물질의 생성을 촉진하여 면역력을 높이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또한 클로렐라는, 클로로필라아제와 펩신과 같이 우리 몸에 필요한 많은 소화 효소를 가지고 있어, 소화기 건강에 도움을 주고 배변활동을 원활하게 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또한 클로렐라의 섬유질은 소화를 개선하고 장에서 유익한 호기성 박테리아의 성장을 촉진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클로렐라 효능 5


심한 변비로 인해 화장실에 가는 것이 두렵다면 클로렐라가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일본 메꽃 사케 여자 대학에서 실시한 연구에서는, 변비에 걸린 학생들에게 클로렐라를 복용하게 했을 때 배변 빈도가 증가했으며 변이 부드럽게 배출 되는 등, 변비가 개선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또한 클로렐라는 소화기 건강에 필수적인 장내 프로바이오틱 박테리아를 증가시키는 효과가 있습니다.

 

클로렐라 효능 6


클로렐라 부작용

클로렐라는 요오드를 함유하고 있어 요오드에 민감하거나 갑상선 기능 항진증이 있는 사람은 피해야합니다. 또한 자가 면역질환이 있거나 곰팡이에 민감하거나 알레르기가 있는 사람도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클로렐라는 비타민 K 수치가 높기 때문에 항응고제를 방해 할 수 있으며, 임산부나 모유 수유중인 경우에는 전문의와 상담 후에 복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반응형
SNS 공유하기

최근글
인기글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
당황
피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