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image
  1. Home
  2. 건강 음식 효능
  3. 순무 효능 및 순무의 10 가지이상 예방 효과

순무 효능 및 순무의 10 가지이상 예방 효과

· 댓글개 · 데큰

순무 효능 및 순무의 10 가지이상 예방 효과

순무는 십자화과에 속하는 뿌리채소로 지중해 연안의 남부 유럽이 원산지로 알려져 있습니다. 우리나라에서 고려시대부터 순무를 재배하며 중요한 식재료로 사용해 왔으며 뿌리의 색깔에 따라 백색, 자색, 적색으로 구분되는데 대부분 자색 순무가 재배되고 있습니다. 순무에는 각종 항산화 성분과 비타민, 무기질, 식이 섬유 등이 풍부하게 함유돼 있어 혈관과 소화기 건강, 피부와 모발에도 도움을 주고 항암에도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순무의 효능 및 10 가지이상 예방 효과순무의 효능 및 10 가지이상 예방 효과


순무 효능

순무는 예로부터 갈증을 해소하고 기침을 멎게 하며, 소화기 건강에 도움을 주고 숙취해소에도 좋습니다. 또한 순무에 풍부한 비타민 A는 시력 개선에 도움을 주고 나이가 들면서 야맹증이 발생하는 것을 예방하는 것으로도 알려져 있습니다. 특히 순무는 면역을 높이고 에너지 수준을 높여주며 뼈 건강과, 골다공증 예방, 심혈관 건강 개선, 소화기 건강 등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순무 효능 순무 효능


순무 영양성분

순무는 각종 비타민과 미네랄이 풍부하게 함유돼 있습니다. 순무에는 비타민 C와 비타민 B6, 비타민 K, 엽산, 나이아신, 판토텐산 및 콜린 등이 풍부하게 함유돼 있으며, 오메가 3 지방산, 오메가 6 지방산, 식이 섬유, 칼슘과 칼륨 등이 함유돼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순무에는, 마그네슘과 망간, 셀레늄, , 철분, 단백질, 아연, 구리와 같은 미네랄이 등이 풍부하면서도 콜레스테롤은 전혀 들어 있지 않습니다.

 

순무의 예방 효과 순무의 예방 효과


순무에는 비타민 C가 풍부하게 함유돼 있어 우리 신체의 면역력을 높여 주기도 합니다. 순무에 풍부한 비타민 C, 백혈구 생성하는데 도움이 되며, 박테리아와 바이러스와 같은 외부 침입자로부터 우리 몸을 보호하는 신체의 면역 체계에 아주 중요한 요소이기도 합니다. 또한 비타민 C, 활성 산소로 인한 산화적 손상으로부터 세포를 보호하는 강력한 항산화 효과가 있습니다.


순무의 예방 효과

순무는 베타카로틴이 풍부하여 세포의 변이를 예방 할 수 있습니다. 한 연구에서는, 베타카로틴 섭취를 하루, 1.7mg에서 2.7mg으로 늘리면 폐암 위험이 40% 이상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또한 순무에는 암세포의 성장을 억제하는 것으로 밝혀진 황함유 항산화 글루코시 놀레이트도 함유돼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순무에는 세포의 변이를 방지하는 활성 산소를 없애주는 카로티노이드와 비타민 C가 풍부하게 함유돼 있습니다.

 

순무 효능 1


순무는 소화기 건강에도 좋습니다. 순무는 배가 차거나 복부통증이 있을 때 섭취하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또한 순무는 수분과 식이섬유가 풍부하여 장운동을 촉진하고 변을 무르게 하여 변비를 예방 할 수 있습니다. 연구에 따르면 순무를 정기적으로 섭취하면 소화기능을 개선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으며, 단백질과 탄수화물의 소화를 돕는 소화액과 효소의 생성을 촉진 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순무 효능 2


순무에는 칼슘과 마그네슘, 인 등이 풍부하게 함유돼 있어 뼈 건강과 골다공증 예방에도 좋습니다. 순무에 풍부한 칼슘과 마그네슘, 인은 우리 몸의 골밀도를 높이는 주요 요소로 정기적으로 순무를 섭취하면 골다공증과 같은 다양한 뼈 관련 질환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순무는, 비타민 C가 풍부하게 함유되어있어 칼슘 흡수를 돕고 활성 산소로 인한 산화 손상으로부터 뼈를 보호하는데 도움이 되기도 합니다.

 

순무 효능 3


순무는 심혈관 건강에 좋습니다. 순무는 비타민 C와 플라보노이드, 비타민 A와 식이 섬유 등이 풍부하여, LDL 콜레스테롤 수치와 같은 우리 몸의 나쁜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는데 도움을 주고, 혈관건강에 도움을 주어 각종 심혈관 질환을 예방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특히 섬유질은 우리 몸에 좋은 콜레스테롤 수치를 높이는 데 도움을 주고 전반적인 콜레스테롤 수치를 조절하기도 합니다.


순무에는 칼륨이 풍부하게 함유돼 있어 수분대사를 원활하게 하고 이뇨작용을 촉진해 나트륨과 각종 노폐물 배출에 도움을 주어, 혈압을 낮추고 혈관건강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특히 칼륨은 혈관 확장제 역할을 하여 혈관의 긴장을 줄이고 혈액흐름을 원활하게 하여 우리 몸의 혈압을 낮추고 다양한 심혈관 질환을 예방하기도 합니다. 뿐만 아니라 순무는 항염 효과가 있어 동맥의 염증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순무 효능 4


순무는 체중 감량에 도움이 되는 음식 중 하나입니다. 순무는 식이 섬유 함량이 높고 칼로리가 매우 낮습니다. 순무에 풍부한 식이섬유는 오랫동안 포만감을 느끼게 먹고 싶은 충동을 조절하여 식욕을 억제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이외에도 순무는 칼로리가 낮고 체지방을 배출시켜 주기 때문에 순무를 다이어트 식단에 포함하면 체중조절에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순무 효능 5

순무는 엽산과 같은 비타민 B가 풍부하게 함유돼 있습니다. 특히 엽산은 태아의 신경관 형성과 적혈구 형성을 돕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임산부의 엽산 결핍은 본인뿐만 아니라 태아의 저체중 출산으로 이어질 수 있으며 신생아의 신경관 결손을 초래할 수도 있습니다. 또한 순무는 기침을 멈추게 하고 폐결핵을 예방하는 등 호흡기 질환을 치료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순무 효능 6


순무는 알츠하이머병을 예방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순무에 함유된 염산과 철분은 혈액생성과 뇌 건강도움을 주어 산소가 함유 된 혈류와 뇌에 대한 기타 필수 영양소를 개선하여 알츠하이머병과 같은 신경계 장애의 위험을 예방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연구에 따르면 엽산이 부족하면 호모시스테인 수치가 증가 할 수 있으며, 이는 알츠하이머이나 파킨슨병과 같은 신경 퇴행성 질환 위험이 높아질 수 있습니다.

 

 

반응형
SNS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페이스북
트위터
최근글NEW
인기글HOT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이미지 주소가 복사되고, 이걸 댓글창에 붙여넣으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