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Home
  2. 건강 음식 효능
  3. 수박무 효능 및 먹는 법

수박무 효능 및 먹는 법

수박무 효능 및 먹는 법

수박무는 중국의 빨간 무와 국내 토종인 조선무와 교배로 만들어진 새로운 품종으로 2013년부터 국내에서 재배되기 시작했는데, 일반 무에 비해 작고 통통하며 단면이 수박처럼 빨갛고 당도가 높아 과일 무라고도 부르고 있습니다.

수박무는 항산화 성분인 아토시니아닌이 풍부하게 함유돼 있어 일반 무와 달리 색이 나며, 일반 무보다 크기가 작고 사과나 배와 같은 과일처럼 동그란 모양을 하고 있습니다.

 

수박무효능,수박무먹는법


수박무 효능

수박무에는 일반 무보다 약 8배 이상의 영양분과 소화효소가 들어있으며, 항산화 물질이 일반 무에 비해 15배 정도 높아, 면역력 향상과 노화방지에도 좋습니다.

수박무는 청량하면서도 단 맛이 나며 당도가 실제로 수박과 비슷하기 때문에 과일처럼 먹어도 좋고, 알세트알데히드를 배출시켜 주는 효과가 있어 숙취해소에도 좋습니다.

 

수박무효능


수박무는 글루시놀레이트와 안토시아닌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으며, 당도가 높아 단맛을 내지만 칼로리는 낮은 식품으로, 콜레스테롤과 중성지방 배출에 도움을 주어, 각종 성인병 예방과 항암에 도움을 주며 다이어트에도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수박무에는 다양한 항산화 성분을 비롯한, 비타민A C등의 각종 비타민과 미네랄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돼 있어 면역력 향상과 피부미용에도 좋습니다.

 

수박무 먹는 법


수박무의 빨간 색소 성분에는 안토시아닌과 각종 비타민, 미네랄 성분이 들어있고 매운 맛이 나는 껍질에는 항암 작용을 하는 글루코시놀레이트, 설포라판 등이 다량 함유돼 있습니다.

수박무에는 안토시아닌 성분도 풍부하게 함유돼 있어 대사증후군 예방에 도움이 되며, 식이섬유가 풍부하게 함유돼 있어 당 흡수를 지연시켜 혈당이 상승을 억제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수박무는 각종 비타민과 무기질이 풍부하면서도 당도가 높아 아이들이 먹기에도 좋습니다.

수박무는 대사 작용을 원활하게 하고, 아이들의 성장 발육에 도움을 줄 수 있으며, 아토피나 변비, 소화력 향상에도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특히 수박무는 소화효소가 풍부하게 함유돼 있어, 소화 작용과 위 건강에 도움을 주며, 노폐물 배출과 혈액 순환에 도움을 주며, 시력이 저하되는 것을 방지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과일무 먹는 법


수박무의 평균 당도는 8~10블릭스로, 평균 당도가 5~6블릭스인 일반 무에 비해 월등하게 높아, 일반 무에 비해 수박무의 당도가 약 두 배나 높습니다.

특히, 수박무의 당도는 수박의 당도인 11 블릭스와 비슷한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일반 무보다 매운맛이 덜하고 수분함량이 높아 식감도 좋습니다.

 

과일무 효능


수박무는 일반 무보다 8배 이상의 소화효소와 영양분을 가지고 있어, 천연 위장약으로 불리기도 하며, 각종 항산화 성분 등이 풍부하게 함유돼 있어 지방 흡수를 억제하며 노폐물 배출을 도와주는 효능이 있어 디톡스 다이어트효과가 있습니다.

수박무에 풍부한 글루코시놀레이트 성분은 일반 무보다 2배 이상 많이 함유하고 있으며, 콜라비보다도 1.9배 정도나 더 많이 함유돼 있어 항암에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수박무 말랭이 효능


수박무 먹는 법

수박무는 기존 무처럼 다양한 반찬으로 만들어먹어도 좋고, 말랭이 등으로 만들어, 무침으로 요리하거나 차로 끓여먹을 수 있으며 간식처럼 먹어도 좋습니다. 수박무는, 깍두기나 동치미로 담글 수 있으며, 무청 시래기 또한 일반 무청과 같은 방법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수박무는 생으로 먹어야 효과적으로 영양분을 흡수 할 수 있습니다. 수박무에 풍부한 글루코시놀레이트 성분과 안토시아닌 성분은 열에 약해서 쉽게 파괴 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수박무 먹는법


수박무 효능 및 주의점

수박무는 일반 무에 비해서 당도가 높고 색감도 좋아서, 샐러드를 만들 때 넣거나, 샌드위치 등에 사용하면 맛과 시각적 효과 영양 보충까지도 할 수 있습니다.

수박무는 칼륨이 풍부하게 함유돼 있어 도움이 되기도 하지만. 과다하게 섭취하면 부작용이 발생하기도 합니다. 신장 기능이 약하거나 관련 질환이 있는 사람은, 칼륨을 배설이 원활하지 못하고 칼륨 과다증이 발생 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반응형
SNS 공유하기

최근글
인기글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
당황
피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