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Home
  2. 건강 음식 효능
  3. 레드비트 효능 및 레드비트피클 만들기

레드비트 효능 및 레드비트피클 만들기

레드비트 효능 및 레드비트피클 만들기

레드비트는 대표적인 서양 채소중 하나로 각종 비타민과 항산화 성분이 풍부해, 활성산소를 제거하는데 도움이 되며, 세포 손상을 억제하고 혈액순환과 염증제거에도 효능이 있습니다.

레드비트의 빨간 색소 성분인 베타인은 항산화 작용이 뛰어나 혈관건강에 도움을 주며 혈압을 낮춰주고 독성물질을 배출시켜 주고 간과 신장을 보호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레드비트는, 베타시아닌과 베타인 등의 항산화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활성산소를 제거하고 암세포 증식을 억제하는 효과가 있어 항암에도 효능이 있습니다.

레드비트는 대표적인 청혈채소로 알려져 있으며 혈관을 깨끗하게 하고 해독하는 효과가 있어, 고혈압에 도움이 되며 철분과 비타민이 많아, 혈액순환, 빈혈을 예방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레드비트는 베타인을 비롯한 각종 비타민과 미네랄이 풍부하게 함유돼 있어 면역력 강화에 도움이 되고, 항산화 물질인 안토시아닌 알칼로이드 성분 등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서 암세포의 증식을 억제하는 효과가 있어 항암에도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레드비트는, 파이토케미컬과 폴리페놀 성분 등이 풍부하게 함유돼 있어 체내 활성산소를 억제하여, 산화작용을 막아주어 혈액순환과 피부미용에도 좋습니다. 레드비트의 8%는 염소로 구성되어 있는데 염소 성분은 간 정화작용을 하여 간 건강에 도움을 주며, 골격 형성에도 관여 하여 어린이의 성장 발육에도 좋습니다.


레트비트의 붉은 색소를 내는 베타인 성분은 세포의 손상을 억제하고 세포의 변성을 막아주어 암을 예방하고 염증을 완화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또한 레드비트에 풍부한 철분과 비타민이 은, 적혈구 생성에 도움을 주고 혈액을 깨끗하게 하여, 혈액순환과 월경불순 등, 여성 건강에도 도움이 되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레드비트는 식감이 뛰어나고, 다양한 영양성분과 효능을 가진 채소로, 칼로리도100g37kcal로 열량이 낮고 지방이 거의 없어 다이어트 식품으로도 좋습니다.

레드비트는, 섬유질이 풍부하여 장 건강에 도움을 주고, 지방 억제 호르몬인 아딕포넥틴 분비를 촉진하는 효능이 있어 체내 쌓인 지방을 분해하여 배출시켜 주는 효능이 있습니다.

 


비트 보관방법

비트를 손질할 때는 줄기 부분을 어느 정도 남기고 제거하는 것이 좋고 냉장 보관하면 2주 정도 까지 보관하며 사용 할 수 있습니다.

레드비트를 보관 할 때는 수분이 날아가지 않도록 신문지나 키친타월 등으로 비트를 감싼 후 비닐 팩 등에 넣어 냉장 보관하는 것이 좋고, 수분이 빠진 비트는, 물에 잠시 담갔다가 사용하면 좋습니다.

레드비트는 색깔이 좋고 영양이 풍부해 다양한 효능을 가지고 있지만, 과다하게 섭취하면 부작용이 따르기도 합니다. 레드비트는 체질에 따라서는, 발진이나 두드러기, 오한 등이 나타날 수 있으며, 비트에 들어 있는, 옥살산 성분은 신장결석을 일으킬 수 있으며, 신장 질환이 있는 경우는 악화 시킬 수 있어 먹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레드비트는 엽산과 철분, 칼륨 등이 풍부하게 함유돼 있어, 나트륨 배출에 도움을 주며, 다이어트 시에 겪을 수 있는 빈혈 예방에도 좋습니다.

레드비트는 무처럼 다양한 용도로 사용 할 수 있어 빨간 무라고도 부르며, 아삭한 식감과 특유의 붉은 색으로, 피클을 만들어도 좋고, 주스나 샐러드, 김치나 절임, 김치 등으로 활용되고 있습니다.

 


레드비트는 다양한 영양 성분이 풍부하면서도 단백질이 부족하기 때문에 단백질이 풍부한 닭가슴살과 함께 먹으면 영양 궁합이 좋습니다.

레드비트는 다른 과일이나 야채와 갈아서 주스로 만들어 먹어도 좋습니다.

레드비트와 바나나, 사과를 첨가해도 좋고, 다이어트나 변비에는 양배추가 좋습니다.

준비한 재료에 물이나 요거트, 우유 등을 넣고 갈아주거나 꿀을 첨가해도 좋습니다.

 


레드비트 피클 만들기

레드비트 피크를 만들 때는, 레드비트를 비롯한 양파와 설탕 식초 등을 준비하여, 레드비트와 양파는 껍질을 벗기고 적당한 크기로 보기 좋게 썰어둡니다.

냄비에 물과 설탕을 2:1의 비율로 넣고 끓이다가, 설탕이 녹으면 식초를 설탕과 같은 비율로 넣고 살짝 더 끓여줍니다.

썰어둔 레드비트와 양파를 소독한 병에 넣고 만들어둔 식초 물을 붓고, 하루 정도 실온에서 발효시켜 냉장 보관하며 사용하면 됩니다

반응형
SNS 공유하기

최근글
인기글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
당황
피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