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image
  1. Home
  2. 건강 음식 효능
  3. 수박무 효능 및 성분 과일무 요리 법

수박무 효능 및 성분 과일무 요리 법

· 댓글개 · 데큰

수박무 효능 및 성분 과일 무 요리 법

수박 무는 겉은 희고, 속은 수박처럼 붉은 색이라고 해서 수박 무라 불리고 있습니다. 특히 수박 무는 같은 중량의 일반 무에 비해, 8배 이상의 영양분이 함유되어 있으며, 각종 소화효소와 글루코시 놀레이트, 안토시아닌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또한 비타민A, 비타민C 등 각종 미네랄 성분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또한 무청에도 무기질이 풍부하고, 양질의 식이섬유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변비와 비만예방에도 뛰어난 효능이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수박무 효능 및 성분 과일무 요리 법

 

수박 무는 단맛이 강하고 식감이 좋아 과일무로 불리기도 하지만, 겉모양은 일반 무와 별다른 특징이 없습니다. 다만 일반 무와 좀 더 작고 통실한 정도입니다. 그러나 그 안에 담겨진 영양 성분과 효능은 일반 무보다 월등한 수준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무는 수분과 식이섬유가 풍부하여 소화가 잘 되고 위암예방에 좋습니다. 또한 찬 성질을 가진 무는, 체내의 열을 내리고 가래를 없애며 이뇨작용이 있습니다. 특히, 무는 장염, 기관지염, 몸의 해독 등에 많이 활용되고 있습니다.

 

수박무,과일무,수박무효능,과일무효능,수박무요리

 

수박무의 원산지는 중국으로 알려져 있으며 수박 무에는 각종 영양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을 뿐만 아니라 많은 효능을 보이고 있어, 세계 각지에서 널리 재배되고 있습니다. 수박 무를 반으로 자르면, 자주 색의 속살을 볼 수 있으며, 아삭아삭한 식감은 참외와 비슷하면서도 수박처럼 단맛이 납니다. 수박무의 당도는 재배 환경에 따라서 다르게 나타날 수 있지만 일반적으로 11~15블릭스 정도 나오며, 가을에 재배한 수박무가 단맛이 더 강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수박 무 외형은 일반 무보다 길이가 짧고 크기도 작으며 사과나 배처럼 동그란 모양을 한 특징을 보입니다. 하지만 속살이 수박처럼 붉은색과 단맛이 있어 과일 무, 수박무로 불립니다. 또한 위 건강에 효과적인 성분인 글루코시 놀레이트 함량이 일반 무에 비해 약 2배 정도 높아 글루코시 무로 불리기도 합니다. 때문에 수박 무 동치미에 고추씨를 추가하면 위암 예방에 더욱 효과를 높일 수 있습니다. 고추씨는 고추보다 100배 높은 항암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위암 세포를 60% 이상 사멸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수박무,과일무,수박무효능,과일무효능,수박무요리,글루코시무

 

수박무는 안토시아닌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붉은 색을 띠고 있습니다. 안토시아닌은, 콜레스테롤을 배출되게 하고, 노화 예방과 다이어트에도 효과적인 성분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수박무는 영양이 풍부하고 소화효소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숙취해소에도 뛰어난 효능이 있습니다. 또한 항산화 성분이 일반 무에 비해 15배 정도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암을 예방하고 노화를 늦추며 피부 건강에도 좋습니다.

 

수박무,과일무,수박무효능,과일무효능,수박무요리,글루코시무,수박무먹는법

 

수박무를 먹는 방법은 일반 무처럼 무생채나 셀러드, 무즙, 무 볶음, 동치미, 깍두기, 무김치, 생선조리기 등으로 다양한 방법으로 섭취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얇게 채로 썰어 말려서 차로 우려 마시거나, 무말랭이로 만들어 무침으로 사용해도 좋습니다. 또한 수박무의 무청 시래기도 영양이 풍부해서 겨울철 부족 되기 쉬운 비타민과 식이섬유를 보출 할 수 있습니다. 특히, 수박무를 요리에 사용 할 때는 따로 설탕을 넣지 않아도 단맛을 낼 수 있습니다,

반응형
SNS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페이스북
트위터
최근글NEW
인기글HOT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이미지 주소가 복사되고, 이걸 댓글창에 붙여넣으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