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Home
  2. 건강 음식 효능
  3. 카카오닙스 효능 및 먹는 법

카카오닙스 효능 및 먹는 법

카카오닙스 효능 및 먹는 법

카카오닙스는 초콜릿의 원료로 카카오 콩의 껍질과 배아를 제거하고 남은 것입니다. 카카오닙스는, 아로니아, 강황과 함께 세계 3대 항산화식품으로, 폴리페놀과 카테킨 등이 풍부하게 함유돼 있어, 성인병 예방과 체지방 분해, 콜레스테롤 배출 등에 뛰어난 효능이 있습니다.


카카오닙스 효능, 먹는법


카카오닙스는 보통 가루 형태로 섭취하고 있으며 항산화 성분을 비롯한, 비타민과 마그네슘, 식이섬유 등이 풍부하게 함유돼 있어 다이어트 식품으로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카카오빈 카카오닙스


카카오닙스는 카카오 열매를 발효 건조하여 로스팅한 후, 껍질을 제거하여 분쇄한 것으로, 초콜릿을 만드는 핵심 성분이기도 합니다. 다크 초콜릿이 건강에 도움이 되는 것 또한 카카아닙스 함량이 높고 다른 첨가물이 적기 때문입니다.

카카오닙스는 그리스어로'신들의 음식이라는 뜻을 가진 말로, 초콜릿을 먹으면 기분이 좋아 지는 것도, 세로토닌과 같은 행복호르몬 분비를 촉진시켜 주기 때문이기도 합니다.

 

카카오닙스 분말 먹는 법


카카오닙스 효능

카카오닙스는 아로니아와 강황과 함께 세계 3대 항산화 식품으로 꼽히는 슈퍼 푸드로 폴리페놀 일종인 카테킨이 풍부하게 함유돼 있어 항산화 항염 작용이 뛰어나고, 혈압과 콜레스테롤을 조절하는 효과가 있어 각종 심혈관계 질환을 예방하는데 도움을 주고 있습니다.

카카오닙스에는 식이섬유도 풍부하게 함유돼 있어, 장 활동을 활발하게 하고 장 환경을 개선하여 배변 활동에 도움을 주며 다이어트 시에 발생하기 쉬운 변비 예방에도 좋습니다.


카테킨이 풍부한 카카오닙스는, 녹차의 50배나 되는 카테킨이 함유돼 있어, 체지방이 쌓이는 것을 막아주며, 축척된 체지방을 분해하여 배출시켜 주는 효능이 있습니다. 카테킨은 활성산소를 없애주고 피부가 늘어지고 주름이 생기 것을 막아 주는 노화 예방에 효과적일 뿐만 아니라, 혈관 속에 쌓인 중성 지방질을 분해하여 혈액순환 장애로 인한 혈관계 질환 예방에도 좋습니다.

 

카카오닙스 요리 먹는 법


카카오닙스에 풍부한 폴리페놀 성분은 항산화 항염 효과가 뛰어 혈관건강에 도움을 주고, 자외선으로 인한 피부 손상을 줄여줘 피부 노화를 늦춰 주어 피부 관리에도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항산화 성분이 풍부한 카카오닙스는, 혈소판 응집을 막아주 고 혈전을 풀어주는 효과가 있으며, LDL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고, 산화 질소 생성을 도와주어 혈액 순환을 원활하게 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코코오빈, 카카오닙스


카카오닙스로 다이어트 효과를 보기 위해서는 무엇보다도 꾸준히 먹는 것이 좋습니다.

카카오닙스는 떫고 쓴 맛이 상당히 강하기 때문에 이를 중화시킬 수 있는 플레인 요구르트에 뿌려먹거나, 비타민 C가 풍부한 과일이나 채소 등을 먹을 때 곁들여 먹으면 건강 효과 까지도 높일 수 있습니다.

 

초콜릿 원료가 되는 카카오닙스


카카오닙스 먹는 법

카카오닙스는 보통 잘게 부숴서 로스팅한 형태로 들어오기 때문에 그대로 씹어 견과류처럼 먹을 수도 있지만 가장 일반적으로 먹는 방법은 차로 끓여 마시는 것입니다.

카카오닙스를 차 형태로 끓이는 방법은, 2L, 카카오닙스 30~40g 정도를 넣고 약한 불에서 20분 정도 끓여 주면 됩니다. 우린 카카오닙스 차는 냉장보관하며, 하루 2~3잔 정도로 마시는 것이 좋습니다.

 

카카오닙스 먹는 법


카카오닙스는 섬유질이 풍부하고, 찬 성질을 가진 식품으로 몸이 차거나 소화력이 약한 사람은 소량만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카카오닙스에는 카페인이 상당량 들어있기 때문에 카페인에 민감한 사람은 주의해야 합니다. 카카오닙스의 하루 권장량은 약 5g으로 티스푼으로 2~3스푼 정도가 좋고 차로 마실 때는 따듯한 물에 우려 마시는 것이 좋습니다.

 

반응형
SNS 공유하기

최근글
인기글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
당황
피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