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image
  1. Home
  2. 건강 음식 효능
  3. 아사이베리 효능 및 성분, 아사이베리분말 먹는 법

아사이베리 효능 및 성분, 아사이베리분말 먹는 법

· 댓글개 · 데큰

아사이베리 효능 및 성분, 아사이베리분말 먹는 법

아사이베리는 브라질 북부 아마존 열대우림 인근에서 자생하는 야자나 무과의 열매로, 과일에 비해 씨앗이 커서 과육은 13%밖에 되지 않지만 과육에는 각종 기능성물질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다양한 효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특히 아사이베리는 각종 비타민과 안토시아닌, 폴리페놀 등과 같은 항산화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활성산소를 억제하고, 콜레스테롤과 체지방, 혈당 수치를 낮춰주고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하며, 고혈압과 당뇨병, 동맥경화와 같은 성인병 예방에 효과적일 뿐만 아니라, 시력을 회복 시켜 주고 신장과 간 기능을 높여주며 다이어트에도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아사이베리효능 및 먹는법


아사이베리에는 아스파트산, 글루탐산과 같은 아미노산과 올레산, 불포화지방산이 풍부하게 들어있고, 비타민 AC, 칼슘·철분과 같은 무기질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특히 아사이베리 껍질에 풍부한 안토시아닌 성분은 활성산소를 제거하고 혈액순환을 촉진하는 효능이 있어, 심혈관계 질환을 예방하고 암을 예방하는데 효과적일 뿐만 아니라, 노화 방지와 눈 건강에도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아사이베리는 다른 과일 열매와 다르게 당분이 적고 섬유질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변비를 예방하고 다이어트에도 좋습니다. 또한 민간에서는 피부 미용에도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아사이베리열매


아사이베리는 재배가 불가해 자생하는 나무에서만 수확하기 때문에 수확량이 적고 귀하기 때문에 세계적으로 고가에 거래되고 있습니다. 특히 아사이베리는 항산화지수가 높은 것으로 알려진 블루베리의 21, 석류의 23, 포도의 55배에 달하는 높은 항산화 능력을 자랑하고 있습니다. 또한 아사이베리는 필수지방산과 필수아미노산, 각종 비타민, 식이섬유 등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혈액순환과 다이어트는 물론이며, 노화방지와 피부미용에 효능이 있으며 여성 질환을 예방하고 눈 건강에도 좋아서 눈의 피로를 풀어주고 시력을 높여주는 효능이 있습니다.

 

아사이베리분말 효능


아사이베리는 활성산소를 억제하고 눈 건강에 효과적인 안토시아닌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특히 안토시아닌은 활성산소를 제거하는데 효과적일 뿐만 아니라, 항염증 효과가 뛰어나, 아스피린에 비해서도 소염작용이 10배나 높은 것으로 보고되어 있습니다. 또한 아사이베리는 피토스테롤의 일종인 베타시토스테롤과 비타민 A, C, 칼슘, 철분과 같은 무기질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각종 질병치료와 자양강장에 도움이 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아사이베리는 비타민과 무기질 외에도, 오메가3와 오메가6 같은 필수지방산이 함유되어 있어, LDL 수치는 낮춰주고 HDL 수치는 높여주는 효과도 있습니다.


아사이베리는, 폴리페놀과 안토시아닌, 파이토스테롤, 알파토코페롤, 미량무기질, 섬유질, 단백질, 글루코사민, 셀라드린, 퀴닌산, 세로토닌, 노르에피네프린 등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콜레스테롤과 지방 수치를 낮춰주고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하며, 면역력을 높여주고 신장과 간 기능을 높여 주는 효능이 있습니다. 미국 피츠버그 대학의 식품연구팀에 따르면, 아사이베리에 풍부한 안토시아닌 성분이, 건강한 세포에는 영향을 미치지 않으면서도 암세포만을 선별적으로 억제하는 효과가 있음을 밝혀냈습니다. 또한 아사이베리에 함유되어 있는 폴리페놀 성분이 백혈병과 암세포의 증식을 억제한다는 연구결과도 있습니다.

 

아사이베리나무


아사이베리는 노화를 막아주는 항산화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노안 증상을 늦춰주고, 피부미용에도 좋습니다. 특히 아사이베리에는 항산화 성분인 안토시아닌과 폴리페놀 성분뿐만 아니라, 오메가3, 6, 9를 비롯한, 탄수화물과 단백질, 비타민, 칼슘과 철분 등, 다양한 영양성분들이 골고루 함유되어 있어, 지구 상 가장 완벽한 슈퍼 푸드로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아사이베리에 함유되어 있는 안토시아닌 함량은 적포도주에 비해 33배나 많은 함유되어 있으며, 항산화 활성은 블루베리에 비해 7.7배 이상 높은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아사이베리 먹는법


아사이베리는 수확 후 12시간이 지나면 부패되기 때문에 보존기간이 짧을 뿐만 아니라, 색소 성분인 안토시아닌이 불안정하여 가공이나 저장이 어렵기 때문에 산지를 제외하고는, 냉동 보관하며, 가공하여, 주스나 스무디를 만들고 수분을 제거하여 가루 내어 분말 형태로 판매되고 있습니다. 또한 산지에서 생아사이베리에 바나나와 같은 과일과 시리얼을 함께 갈아서 기호에 갈아서 스무디 형태로 먹기도 합니다. 하지만 아사이베리는, 너무 과다하게 섭취하게 되면, 위통이나 속 쓰림 등의 위장 장애가 나타날 수 있기 때문에, 성인 기준으로 하루 3~5g 정도를 5배 이내로 희석하여 먹는 것이 좋습니다.

 

야자수 열매


아사이베리는 생과로 먹기 보다는 건과나 분말형태로 가공하여 섭취하는데, 분말 그대로 섭취하거나, 물이나 우유, 요거트에 등에 타서 먹거나 샐러드, 시리얼 등에 뿌려 먹어도 좋습니다. 특히, 아사이베리 분말에는, 항산화 성분을 비롯하여, 비타민 A, C, E, K, 무기질, 아미노산, 필수지방산이 풍부하기 때문에 건강하고 깨끗한 피부를 만드는데 도움이 됩니다. 또한 오메가-3 지방산도 함유되어 있어, 원활한 신진대사를 도와주며, 생리통을 완화하고 갱년기 장애에도 많은 도움이 되는 식품으로 알려지고 있습니다.

 

 

 

반응형
SNS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페이스북
트위터
최근글NEW
인기글HOT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이미지 주소가 복사되고, 이걸 댓글창에 붙여넣으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