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image
  1. Home
  2. 건강 음식 효능
  3. 브로콜리 효능 및 브로콜리새싹 분말 먹는 법

브로콜리 효능 및 브로콜리새싹 분말 먹는 법

· 댓글개 · 데큰

브로콜리 효능 및 브로콜리새싹 분말 먹는 법

브로콜리는 양배추의 한 종류로 지중해 동부 연안이 원산지로 알려져 있으며, 항암에 효과적인 설포라판과 인돌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항암식품으로 잘 알려져 있습니다. 특히 브로콜리에 풍부한 인돌은 발암 물질을 해독하는 효능이 있어 유방암 세포의 성장 및 전이를 억제하는데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설포라판 성분은 해독작용이 뛰어나 체내에 축척된 독성물질을 배출시켜 주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브로콜리는 항염 작용을 돕고 면역력을 높여주어 암세포와 싸울 수 있는 힘을 길러주며, 각종 성인병 예방은 물론이며 피부미용에도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브로콜리 효능 및 브로콜리새싹 분말 먹는 법


브로콜리는 항산화 성분인 베타카로틴과 비타민C 등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혈관건강에 효과적일 뿐만 아니라 항암효과가 뛰어난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특히 대장암과 유방암에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브로콜리에 풍부한 루테인과 지아잔틴 성분은, 시력 개선은 물론이 눈 건강에 좋습니다. 특히 황반 변성과 백내장에 효과적인 브로콜리는 비타민A도 풍부하여 야맹증과 피로회복 노안에도 좋은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이처럼 다양한 효능을 가진 브로콜리는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주어 고혈압에도 좋습니다.

 

브로콜리새싹분말,브로콜리효능,브로콜리,브로콜리새싹


브로콜리는 칼륨이 풍부하게 함유돼 있어 나트륨 배출에 도움을 주어 고혈압과 동맥경화와 같은 각종 혈관계 질환을 예방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또한 브로콜리는 엽산도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빈혈 예방에 효과적일 뿐만 아니라. 임산부에게도 좋습니다. 특히 브로콜리의 싹을 띄운 브로콜리새싹은 브로콜리의 주요 성분인 설포라판이 더욱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더 좋은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브로콜리 새싹 1개에는 브로콜리 한 그루 양의 설포라판이 함유되어 있어, 만성 염증에 효과적일 뿐만 아니라 항암에도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브로콜리새싹분말,브로콜리효능,브로콜리,브로콜리새싹,브로콜리즙


브로콜리는 체내에 축척된 독성 물질을 제거해 주는 디톡스 효과에 뛰어나, 몸 속 쌓여있는 노폐물과 독성 물질을 외부로 배출시켜주는 작용은 물론이며, 간 기능을 약화시키는 간의 피로를 풀어주고 간에 축적된 독성 물질을 제거해 주는 해독작용에도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미세먼지와 함께 체내로 유입된 각종 유해물질과 여러 불순물들을 해독하고 배출시켜 주는 효능이 있습니다. 특히 항산화 성분이 풍부한 브로콜리는 활성산소를 억제하여 안티에이징 효과와 함께 피부미용에도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브로콜리의 가장 대표적인 성분은 설포라판 성분을 꼽을 수 있습니다. 특히 브로콜리새싹에 함유된 설포라판 함량은 브로콜리에 비해 20배가 넘는 양이 함유되어 있는 것으로 밝혀져 있습니다. 브로콜리에 풍부한 설포라판 성분은 각종 질병의 원인이 되는 염증을 억제하고, 세균과 바이러스와 같은 병균을 막아주어 면역력을 높여 주는 효능이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설포라판은, 암세포의 발생과 성장, 전이를 억제하는 하는 효과가 뛰어나, 암 발생의 위험을 낮춰 줄 수 있으며 호전시켜 주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브로콜리새싹분말,브로콜리효능,브로콜리,브로콜리새싹,브로콜리즙,브로콜리먹는법


브로콜리는 항염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을 뿐만 아니라, 칼슘도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뼈를 튼튼하게 하고 관절염과 골관절염 등과 같은 염증 질환을 예방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또한 브로콜리는 다양한 방법으로 섭취 할 수 있어, 믹서에 갈아 레몬즙이나 라임 등을 곁들이면 상큼한 디톡스 클렌저 주스로 마실 수 있습니다. 또한 버섯이나 건새우, 두부 등과 같은 재료와도 잘 어울려 다양한 요리로 즐길 수 있습니다. 특히 브로콜리는 마늘과 궁합이 좋아서 함께 섭취하게 되면 항암 효과를 높일 수 있습니다. 브로콜리에 풍부한 설포라판 성분은 매운 성분과 만나면 상승작용을 일으키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브로콜리새싹분말,브로콜리효능,브로콜리,브로콜리새싹,브로콜리즙,브로콜리먹는법,브로콜리새싹분말먹는법


브로콜리새싹에 풍부한 설포라판 성분은 강력한 항산화 성분으로, 활성 산소를 억제하여 피부의 기미와 주근깨를 예방하여 피부미용에 효과적일 뿐만 아니라, 뇌의 노화에 따른 기억력을 높여주고 우울증에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여러 연구에 따르면, 브로콜리새싹에 풍부한 설포라판이 조현 병 환자의 뇌의 화학적인 불균형을 정상화할 수 있다는 연구 결과도 있습니다. 특히 브로콜리새싹에 함유된 화합물이 뇌 신호전달물질이라고 알려진 글루탐산염을 보충해주는 효과가 있어 우울증과 조현 병 등을 완화시키는 효능이 있습니다.

 

브로콜리새싹분말,브로콜리효능,브로콜리,브로콜리새싹,브로콜리즙,브로콜리먹는법,브로콜리새싹분말먹는법,브로콜리주스


브로콜리새싹은 내장지방의 축적을 억제하는 효과가 있어 건강한 다이어트를 할 수 있게 도와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또한 이렇게 혈관내 지방의 쌓이게 되는 것을 막아주는 효과가 있어 당뇨와 고혈압, 고지혈증 등의 다양한 성인병을 예방하데 효과적일 뿐만 아니라, 대사증후군 증상을 예방하는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브로콜리새싹은 보통 분말형태로 섭취하는데, 성인을 기준으로, 하루 한번, 1~3g을 물이나 우유에 타서 마시거나, 샐러드에 뿌려먹어도 좋습니다. 하지만 너무 과다하게 섭취하게 되면, 복통이나 설사 등을 유발할 수 있어 주의해야 합니다.

 

 

반응형
SNS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페이스북
트위터
최근글NEW
인기글HOT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이미지 주소가 복사되고, 이걸 댓글창에 붙여넣으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