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Home
  2. 건강 음식 효능
  3. 케일 효능 및 성분 케일주스 먹는 법

케일 효능 및 성분 케일주스 먹는 법

케일 효능 및 성분 케일주스 먹는 법

케일은 양배추를 비롯한, 브로콜리나 콜리플라워 등의 원조로 모두가 케일을 품종 개량하여 만들어진 한 뿌리인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케일은 녹황색 채소 중에서도 베타카로틴이 가장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을 뿐만 아니라, 다양한 영양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항암과 더불어 면역력을 향상시켜 주는 효능이 있습니다. 특히 케일은 비타민 E와 섬유질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발암물질의 생성을 막아주어 다양한 암을 예방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서양에서 더 좋아하는 케일은, 타임지가 선정한 10대 슈퍼 푸드 중 하나로 각종 비타민을 비롯한, 미네랄과 루테인, 철분, 칼슘 등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다양한 효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케일 효능 및 성분 케일주스 먹는 법케일 효능 및 성분 케일주스 먹는 법


케일은 루테인과 지아잔틴, 베타카로틴 등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눈에 쌓인 활성산소를 억제하고 시력을 보호하며 백내장과 같은 안구질환을 예방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또한 케일은 각종 비타민이 풍부하여, 피부 노화를 방지하고 세포 성장에 도움을 주어 피부미용에 효과적일 뿐만 아니라, 간에 좋은 클로로필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간세포의 재생을 촉진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특히 케일에 풍부한 인돌 성분은, 암세포를 억제하며 단백질의 분비를 촉진하는 효능이 있으며, 비타민 E와 섬유질은 발암물질의 생성을 막고 인터페론을 생성해 주어 항암 효과가 뛰어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케일효능,케일성분,케일주스,케일쥬스,케일즙


해독 효과가 뛰어난 케일은 피부미용에도 좋습니다. 케일에는 비타민C와 같은 항산화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혈관 건강뿐만 아니라, 피부와 관절에도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때문에 케일을 꾸준히 섭취하면, 노화를 예방하며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주어, 동맥경화와 같은 혈관계 질환을 예방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또한 케일은 당 성분은 없으면서도 혈당 조절에 도움을 주는 식이섬유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당뇨에도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케일효능,케일성분,케일주스,케일쥬스,케일즙,케일녹즙


케일에는 무기질과 다양한 비타민이 함유됐다. 산성화되는 체내 수분을 약알칼리성으로 바꿔주는 효능이 있다. 강력한 항산화성분인 멜라토닌이 함유되어 있어 세포대사 과정 중 발생하는 유해한 활성 산소와 노화의 원인인 자유라디칼 성분을 억제하여 노화를 방지하고 면역력을 높여주며, 위염과 위궤양에 효과적일 뿐만 아니라, 빈혈 증상을 막아주는 효능이 있습니다. 또한 케일은 골다공증과 뼈 건강에 좋은 비타민 K가 함유되어 있어, 칼슘이 빠져나가는 것을 막아주고 흡수율을 높여 주어 뼈를 튼튼하게 하고 골다공증을 예방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케일은 연구를 통해서도 눈에 좋은 식품으로 밝혀져 있습니다. 케일은 미국농무부에 등록되어 있는 수많은 채소 중에서도 루테인함량이 가장 높은 채소로 알려져 있으며 각종 영양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눈을 건강하게 하며, 항산화 효과가 뛰어나고 해독 효과가 뛰어나 많은 사람들이 해독 주스로 섭취하고 있습니다. 특히 케일에 풍부한 루테인과 지아잔틴 성분은, 황반변성과 백내장을 예방하는 효능이 있어 눈에 좋은 식품으로 꼽히고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케일은, 해독작용이 뛰어나 디톡스 다이어트에 좋은 음식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케일효능,케일성분,케일주스,케일쥬스,케일즙,케일녹즙,케일분말


케일은 많은 연구를 통해서도 성인병 예방과 항암에 효과적인 것으로 밝혀져 있습니다. 미국 버지니아 대학에서 실시한 연구에서는, 케일과 같은 플라보노이드 수치가 높은 식품이, 폐암과 식도암과 같은 특정 암에 효과적인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또한 케일은 심장 질환의 위험 요인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연세대학교 연구팀은, 콜레스테롤 수치가 높은 32명을 대상으로 3개월간 매일 150의 케일 주스를 마시게 한 결과, 나쁜 콜레스테롤이 10% 감소하고, 좋은 콜레스테롤이 27%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케일효능,케일성분,케일주스,케일쥬스,케일즙,케일녹즙,케일분말,케일먹는법


케일은 병충해가 심한 채소로 농약을 많이 사용 하는데, 농약의 피해를 줄이기 위해서는 벌레 먹은 케일을 고르는 것이 좋습니다. 케일은 주스나 샐러드와 같이 생으로 먹는 것이 좋지만 살짝 익혀 먹는 경우에도 5분 이상 열을 가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케일은 다양한 요리로 조리 할 수 있어, 쌈 채소나 샐러드, 나물, 녹즙 등으로 사용하고 있는데, 특유의 향과 맛이 있어, 거부감을 느낄 수 있는데, 이럴 때는 케일사과주스로 갈아 마시면 좋습니다. 케일사과주스는, 케일 특유의 맛을, 사과의 단맛과 향으로 가릴 수 있어 좋고, 여기에 바나나를 추가하면 맛과 영양을 더할 수 있습니다.

 

케일효능,케일성분,케일주스,케일쥬스,케일즙,케일녹즙,케일분말,케일먹는법,케일부작용


케일은 자란 정도에 따라 용도를 달리 하기도 하는데, 녹즙용으로 케일을 사용 할 때는, 잎이 크고 대가 굵은 것이 좋지만 쌈이나 샐러드용으로는 부드러운 어린잎이 좋습니다. 하지만 케일은 찬 성질을 가지고 있어, 평소에 몸이 차거나 소화기관이 약한 사람은 과다하게 섭취하지 말아야 합니다. 특히 케일은, 혈액을 응고시키는 비타민 K가 함유되어 있어, 혈액 희석제를 복용하는 경우에도 주의해야 합니다. 또한 케일에는 신장결석을 일으키는 옥살산 성분도 들어 있어 신장이 약한 사람은 섭취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반응형
SNS 공유하기

최근글
인기글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
당황
피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