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image
  1. Home
  2. 건강 음식 효능
  3. 강황효능 및 부작용 강황가루 먹는 법

강황효능 및 부작용 강황가루 먹는 법

· 댓글개 · 데큰

강황효능 및 부작용 강황가루 먹는 법

강황은 생강의 일종으로 인도를 비롯한 열대, 아열대 지역에서 널리 재배되고 있으며 오전부터 식용과 약용으로 널리 사용되어 왔습니다. 특히 강황은 카레 요리의 주요 재료로 사용되고 있으며, 항균작용과 항산화작용이 뛰어나 건강식품으로 잘 알려져 있습니다. 강황에는 커큐민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으며, 소화 작용을 돕고, 속 쓰림과 복부팽만감, 위경련 등에 효능이 있습니다. 또한 강황은 통증과 염증을 억제하는 효능이 있으며, 신체 에너지를 효과적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돕는 작용이 있습니다. 특히 강황의 주성분 커큐민은 여러 연구를 통해서도 많은 효능이 증명되고 있습니다.

 

강황효능 및 부작용 강황가루 먹는 법


강황은 카레 재료로 노란색의 카레밥이 잘 알려져 있습니다. 강황이 노란색을 띄는 이유는 커큐민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강황에 풍부한 커큐민 성분은 폴리페놀 물질 중 하나로, 위 혈류를 증가시키는 효능이 있으며 지방분해를 돕는 담즙분비를 촉진하여 소화력을 높여주는 효능이 있으며, 항염 작용이 뛰어나 위장 염증과 속 쓰림을 완화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강황은, 여성들의 생리통과 수족냉증을 완화하고 대사기능을 높여주어 지방 축적을 막아주어 다이어트에도 좋습니다. 특히 항산화 성분이 풍부한 강황은, 콜레스테롤과 체지방 수치를 낮춰주며 치매와 암 예방에도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강황효능,강황분말,강황,커큐민,강황먹는법


강황은 각종 음식에 풍미를 더해주는 향신료이기도 하지만 한방에서는, 어깨 통증과 생리통, 산통 완화에 쓰일 만큼 다양한 효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세계보건기구의 조사에 따르면 강황을 많이 섭취하는 인도의 암 발생률은 미국의 7분의 1 수준으로 나타났습니다. 한의학에서도 강황은, 맵고 쓴맛을 내는 약재중 하나로, 통증을 완화하고 생리불순에 효능이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인도에서도 약재로 쓰는 강황은 타박상과 염좌 등에 사용하고 있으며, 태국에서는 뱀독을 치료하는 용도로 쓰여 왔습니다.

 

강황효능,강황분말,강황,커큐민,강황먹는법,강황성분


강황은 커큐민을 비롯한 칼슘과 플라보노이드, 식이섬유, 각종 미네랄과 비타민 등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인도에서는 수천 년 동안 약재로 활용해왔으며, 동의보감에서도 강황은 기 순환을 원활하게 하고 어혈을 풀어주며, 냉증을 완화하고 풍을 없애 주는 것으로 기록하고 있습니다. 강황은 피부미용에도 좋아서, 기미와 주근깨와 같은 피부 잡티를 억제하여 피부미백에 효과적일 뿐만 아니라 피부주름을 예방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예로부터 인도에서는 강황이, 통증을 감소시켜주고 소화를 촉진하는 약으로 사용돼 왔는데, 연구 결과에서도 강황은 염증을 없애는 효능이 있는 것으로 나타난바 있습니다.


강황은 예로부터 체온을 높이고 신진대사를 활발하게 하여 체지방이 축적되는 것을 막아 주는 효능이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특히 농촌진흥청에서 실시한 연구에서는, 강황의 특정 성분이 지방간 억제에 효과가 있음을 확인한 연구 결과를 토대로 실시한바 있습니다. 연구진은 비알콜성 지방간을 유도한 동물모델에 4주간 저 농도와 고농도의 강황 추출물을 투여한 결과, 중성지방은 대조집단을 100%로 봤을 때, 저농도 집단은 31%, 고농도에서는 49% 줄어든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또한 지방 생성을 억제하는 효소도, 저농도보다 고농도에서 증가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강황효능,강황분말,강황,커큐민,강황먹는법,강황성분,울금


강황에 풍부한 커큐민 성분이 치매를 일으키는 베타 아밀로이드의 형성을 억제하여 뇌세포 노화와 기능저하를 유발하는 활성산소를 억제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특히 커큐민은 뇌세포 활성에 효능이 있어 치매예방과 회복에 효과적일 뿐만 아니라, 염증물질을 생성하는 효소인 프라스타 글란디의 생성을 막아주고 면역력을 높여주어 암을 예방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또한 면역력을 높여주어, 암세포의 발생과 전이를 억제하는데 효과적일 뿐만 아니라 각종 성인병을 비롯한 다양한 질병을 예방하고, 체지방을 분해하고 배출시켜 주어 다이어트에도 효능이 있습니다.

 

강황효능,강황분말,강황,커큐민,강황먹는법,강황성분,울금,강황가루


강황은 다양한 방법으로 섭취 할 수 있습니다. 강황을 먹는 가장 대표적인 방법은 무엇보다도 카레로 만들어 먹는 것입니다. 카레 분말을 이용하면 집에서 손쉽게 강황을 섭취를 할 수 있기는 하지만, 시중에 나와 있는 인스턴트 카레 분말은 강황의 좋은 효과를 기대하기 어렵기 때문에 직접 강황가루를 이용하여 카레를 만들어 먹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밥을 지을 때 강황가루를 넣어 밥을 짓거나, 고기나 생선을 구울 때 가루를 뿌려주면 잡내를 제거하는데 효과적일 뿐만 아니라 영양분을 높여주기도 합니다. 뿐만 아니라, 강황가루는 물이나 우유에 타서 먹을 수 있으며, 최근에는 보다 간편하게 먹을 수 있는 강황환 제품이 출시되고 있습니다.

 

강황효능,강황분말,강황,커큐민,강황먹는법,강황성분,울금,강황가루,강황환


강황은 따뜻한 성질을 가지고 있어 적당하게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강황을 가루로 섭취하는 경우에는 성인 기준으로, 2큰 술 정도가 정당하며, 몸에 열이 많은 사람이나, 과다하게 섭취하는 경우에는, 복통이나 설사, 메스꺼움, 어지럼증이 나타날 수 있으며, 임산부인 경우 에는, 생리를 촉진할 수 있으며 유산의 위험이 생길 수 있으므로 주의해야 합니다. 특히 커큐민 성분은, 담즙 분비를 촉진하는 효과가 있어, 담석증이 있는 사람도 주의해야 하며, 피가 응고하는 것을 막기 때문에 수술을 앞두거나 상처가 있는 사람은 자제하는 것이 좋습니다

반응형
SNS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페이스북
트위터
최근글NEW
인기글HOT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이미지 주소가 복사되고, 이걸 댓글창에 붙여넣으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