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바나나파프리카 효능 및 성분, 바나나 파프리카 먹는 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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바나나파프리카는 일반적인 파프리카에 비해 크기가 크고 바나나처럼 길이도 길어서 바나나 파프리카로 불리고 있는데 정식명칭은 롱 스위트 팔레르모로 알려져 있습니다. 바나나 파프리카는 길이도 길지만 씨가 적게 들어있고 당도가 높아 과일같이 달콤하고 아삭한 식감을 가지고 있습니다. 특히 파프리카는 비타민C를 비롯한 항산화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고혈압 등 성인병 예방에 효과적일 뿐만 아니라 피부미용에도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바나나파프리카는 과일처럼 그냥 먹어도 좋고 각종 요리에 널리 활용할 수 있어 다양한 방법으로 섭취 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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바나나파프리카는 칼슘과 인, 등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뼈 건강과 골다공증 예방에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바나나파프리카는 단맛이 강하기 때문에 칼로리가 높을 것으로 생각 할 수 있지만, 바나나파프리카는 100g 27kcal로 열량이 낮기 때문에 다이어트 식단에 사용해도 좋습니다. 뿐만 아니라 바나나파프리카의 식이섬유는, 불용성 섬유질이기 때문에 변비와 소화불량을 예방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또한 비타민A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눈 건강에도 좋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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바나나파프리카 항산화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면역력을 높여주고 항염 효과가 뛰어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바나나파프리카는 색깔별로 다른 효능을 가지고 있어, 빨간색과 주황색, 노란색의 등의 바나나파프리카를 골고루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파프리카는 손끝만 스쳐도 아프다는 통풍 증상에 도움이 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바나나파프리카는 비타민C가 풍부하게 함유돼 있어 통풍을 예방하는 것은 물론이며, 신장건강에도 효능이 있어, 파프리카를 물에 2시간 정도 충분히 담근 후 섭취하면 좋은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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바나나 파프리카는 과일같이 달콤하고 아삭한 식감을 가지고 있으며 수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특히 바나나 파프리카와 일반 파프리카를 갈아서 당도를 비교한 결과, 일반 파프리카는 일반적인 채소와 비슷한 것으로 나타났지만, 바나나 파프리카는 일반 파프리카보다 약 1.7배 정도 당도가 높은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바나나파프리카는 아직 까지도 생소한 식품일 수 있지만 먹방은 물론이며 SNS에서도 쉽게 찾아볼 수 있으며, 과일처럼 먹거나, 주스나 샐러드 등으로 먹을 수 있습니다.


바나나 파프리카는 일반 파프리카에 비해 각종 영양성분이 풍부하게 들어 있어 다양한 효능을 가지고 있으며, 씨앗에도 많은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함께 먹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바나나파프리카는 각종 비타민과 무기질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으며, 커다란 고추와도 모양이 비슷하게 생겼습니다. 또한 바나나 파프리카 가운데 있는 하얀 심지에는 폴리페놀 화합물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심지를 버리지 말고 함께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더불어 파프리카는 노화를 방지하고 면역력을 높여주는 효능이 있어 감기 예방에도 좋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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바나나 파프리카는 각종 비타민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으며 특히 비타민 C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일반 파프리카보다 2배나 많이 들어 있습니다. 또한 바나나파프리카는, 철과 비타민B6, 아연, 엽산도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골다공증을 예방하고 뼈 건강에 효과적인 식품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한 방송에 따르면, 빨간색 바나나파프리카는 노화를 예방하고 면역력을 높여주는 효능이 있으며, 초록색 파프리카는 칼로리 열량이 낮아 체중감량과 빈혈예방에 좋습니다. 특히 주황색 파프리카는 노화를 예방하고, 노란색 파프리카는 눈에 좋은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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바나나파프리카는 다양한 방법으로 섭취 할 수 있습니다. 바나나파프리카는 일반 파프리카보다 당도가 높아 생으로 먹어도 되고, 주스로 만들어 먹어도 좋습니다. 특히 바나나파프리카는 오리고기와 궁합이 좋아 비타민C와 비타민E를 함께 보충 할 수 있습니다. 또한 키위와 궁합이 좋은 바나나 파프리카는, 함께 갈아 주스로 마시면 좋습니다. 바나나 파프리카 1개를 준비하여 꼭지를 뗀 후, 반으로 자른 다음, 적당한 크기로 잘라놓고, 키위는 껍질을 벗긴 뒤 적당한 크기로 잘라서, 바나나 파프리카와 키위를 믹서에 넣고 갈면 건강 주스로 마실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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바나나파프리카는 색깔에 따라 효능이 달라지기도 하지만, 조리하는 식재료 용도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바나나파프리카를 샐러드로 사용하는 경우에는 단단하고 큰 파프리카를 사는 것이 좋으며, 볶음 요리에 사용 할 경우에는 작은 크기를 고르는 것이 좋습니다. 파프리카는 식재료로 사용되는 만큼 특별한 부작용은 없지만, 체질에 따라 설사 등을 유발할 수 있어 주의해야 합니다. 또한 바나나 파프리카는 식이섬유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과다하게 섭취 할 경우, 복통과 설사 등을 유발할 수 있어, 하루 2개 이내로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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