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image
  1. Home
  2. 건강 음식 효능
  3. 아마란스 효능 및 성분 아마란스 분말 먹는 법

아마란스 효능 및 성분 아마란스 분말 먹는 법

· 댓글개 · 데큰

아마란스 효능 및 성분 아마란스 분말 먹는 법

아마란스는 아즈텍 문명부터 중남미 원주민들의 식량으로 이용되었던 곡물로 알려져 있으며 각종영양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약재로 이용하기도 합니다. 아마란스는 섬유질이 풍부하고 콜레스테롤과 나트륨은 거의 들어있지 않아 건강한 곡물로 꼽히고 있습니다. 또한 아마란스는, 탄수화물은 쌀보다 적으면서도 단백질과 각종 미네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또한 아마란스는 곡류에서는 찾아보기 힘든 칼슘 흡수를 돕는 작용을 하는, 라이신과 타우린, 사포닌 등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아마란스 효능 및 성분 아마란스 분말 먹는 법


슈퍼곡물로 불리는 아마란스에는 단백질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15~16%가 식물성 단백질로 이루어진 고단백 식품으로 인체를 구성하는 데 필요한 필수 아미노산이 모두 함유되어 있습니다. 또한 단백질과 칼슘 흡수를 돕는 작용을 하는 라이신이 풍부하고, 항산화효과 뿐만 아니라 혈당조절 효과가 있는, 스쿠알렌과 폴리페놀 성분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또한, 칼슘과 칼륨, , 철분 등의 무기질과 섬유질, 인지질 등, 다양한 영양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아마란스,아마란스효능,아마란스차,아마란스잎,아마란스밥


아마란스는 탄수화물과 나트륨 함량은 적으면서도 단백질 함량은 쌀의 2배 이상 함유하고 있어 우유를 대체할 수 있는 식품으로 꼽히고 있습니다. 특히 아마란스에 함유되어 있는 리신성분은, 간 기능을 개선하고 칼슘 흡수를 좋게 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또한 아마란스는 식물성 스쿠알렌과 폴리페놀, 토코트리에놀 등 항산화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혈당을 조절하고 콜레스테롤을 낮춰주며 당뇨와 고혈압, 고지혈증 등을 개선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아마란스,아마란스효능,아마란스차,아마란스잎,아마란스밥,아마란스씨


아마란스는 섬유질이 풍부하고 비타민과 각종 미네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여성들에게 특히 좋은 식품입니다. 또한 아마란스에 풍부한 항산화 성분은, 우리 몸에 활성산소를 억제하는 역할을 하여, 각종 질병을 예방하고 노화를 방지하며 암을 예방하는 등, 다양한 효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특히 단백질이 풍부한 아마란스는 단백질 보충에도 좋습니다. 단백질은 우리 몸을 이루는 기본 성분으로 하루 권장량은 체중 1kg1.2~1.5g을 권장하고 있습니다.


아마란스 100g에는 단백질이 14g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또한 필수 아미노산이 고르게 함유되어 있기 때문에, 아마란스를 통해 우리 몸에 필요한 영양성분들을 간편하게 채울 수 있습니다. 또한 아마란스는 콜레스테롤 수치를 안정시키는 효능이 있어 심혈관 질환을 예방하고 완화시키는 효능이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아마란스는, 혈당 수치를 낮춰주고 뼈를 튼튼하게 하는 효능이 있으며, 소화를 돕고 장을 건강을 건강하게 하는 등, 다양한 효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아마란스,아마란스효능,아마란스차,아마란스잎,아마란스밥,아마란스씨,아마란스분말


아마란스에 풍부한 단백질은, 수많은 아미노산이 결합하여 만들어진 유기물로 우리 몸에 힘을 주고 근육을 키워주는 성분으로, 체내에서 생성할 수 있는 불 필수 아미노산과 체내에서 합성이 불가능하여 음식으로 섭취해야 하는 필수 아미노산으로 구분 할 수 있습니다. 단백질은 체내에서 가장 늦게 소모되지만 근육으로 전환되는 필수 영양소이기 때문에 부족 되지 않게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단백질은, 골다공증 예방과 면역력 증진, 피부탄력 등에 효능이 있습니다.

 

아마란스,아마란스효능,아마란스차,아마란스잎,아마란스밥,아마란스씨,아마란스분말,아마란스가루


아마란스는 쌀과 섞어 밥을 지어먹어도 좋으며, 수프를 끓이거나 샐러드에 뿌려 먹어도 좋습니다. 아마란스는 분말로 섭취해도 좋은데, 아마란스 분말은 글루텐이 없어, 글루텐 소화에 문제가 있는 사람들이 밀가루 대용으로 사용해도 좋습니다. 또한 우유나 요거트, 스무디에 타서 먹어도 좋습니다. 아마란스는 잎에도 영양이 풍부하여, 어린잎은 나물로 무쳐 먹고, 차로 섭취해도 좋습니다. 뿐만 아니라 아마란스 꽃은, 차로 우려 마시면 좋습니다.

 

아마란스,아마란스효능,아마란스차,아마란스잎,아마란스밥,아마란스씨,아마란스분말,아마란스가루,아마란스먹는법


아마란스는 섬유질 풍부하기 때문에 좋은 작용을 하기도 하지만, 너무 많이 섭취하게 되면, 복통이나 설사를 유발할 수 있으며, 혈당 수치를 낮추는 효능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관련 된 약을 복용하고 있는 경우에는, 아마란스를 섭취하기 전에 전문의의 조언을 구해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아마란스 잎에는 옥살산염이 들어있는데 옥살산염은, 신장결석이나 담석을 악화시킬 수 있는 성분이기 때문에 주의해야 합니다.

반응형
SNS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페이스북
트위터
최근글NEW
인기글HOT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이미지 주소가 복사되고, 이걸 댓글창에 붙여넣으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