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image
  1. Home
  2. 건강 음식 효능
  3. 스피루리나 효능 및 스피룰리나 분말 복용법

스피루리나 효능 및 스피룰리나 분말 복용법

· 댓글개 · 데큰

스피루리나 효능 및 스피룰리나 분말 복용법

스피루리나는 지구에서 가장 오래된 조류로서 세포벽이 얇은 다세포 생물로 에티오피아 일대가 원산지로 알려져 있습니다. 스피루리나는 염도가 높고 강한 알칼리성을 띠는 더운 물에서 서식하는데, 이는 일반적인 바닷물보다 6~7배는 짜고, 섭씨 40도에 달하는 고온에서 자랄 정도로 강한 생명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특히 스피루리나는 세계보건기구에서도 인정한 안전한 식품으로 평가받고 있으며, 유엔식량농업기구에서는 스피루리나를 미래식량으로 지정하는 등 차세대 고단백 영양식품으로 주목받고 있습니다.

 

스피루리나 효능 및 스피룰리나 분말 복용법


스피루리나는 영양이 풍부하고 다이어트에 효과적일 뿐만 아니라 각종 질병을 예방하고 개선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스피룰리나는, 단백질과 탄수화물, 수용성 식이섬유, 항산화성 색소 성분인, 클로로필과 카로티노이드, 피코사이아닌이 함유되어 있으며, 항산화 효소와 감마리놀렌산 등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또한, 베타카로틴과 비타민 B1, B2, B6, B12, E, 이노시톨, 엽산 등의 비타민이 함유되어 있으며, 칼슘과 철, 칼륨, 마그네슘, 아연, 망간, 셀레늄, 게르마늄 등의 무기질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스피루리나,스피룰리나,스피루리나 효능,spirulina


스피루리나에 함유되어 있는 단백질은 면역력 증강 효과가 있습니다. 일본 여자영양대학 연구팀이, 스피루리나를 첨가한 사료를 쥐에게 먹인 실험 결과, 항체의 양이 증가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특히 스피루리나에 대한 동물실험과, 임상실험에 따르면, 스피루리나는, 콜레스테롤 저하, 면역증진, 항산화 기능, 체중 감소 등에 효능이 있으며, 특히 항산화 성분이 풍부하여 피부 노화를 예방하고 탄력을 좋게 하는 효능이 있어 여성들에게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스피루리나,스피룰리나,스피루리나 효능,spirulina,스피룰리나효능


스피루리나는 단세포로 세포막이 두꺼워 소화율이 낮은 클로렐라보다 소화흡수율이 95.1%로 높아 효율적 입니다. 1980년 일본의 다케 우치 박사가 발표한 연구에 따르면 스피루리나는 당뇨병 환자에게 효과적인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당뇨병 환자는 체내에서 지방을 연소하기 어려워 지방을 에너지원으로 활용하는 것에 한계가 있지만 스피루리나의 단백질이 에너지원이 돼 당뇨병 환자의 허기를 줄여주고 혈당을 조절하는데 효과적인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스피루리나에 함유되어 있는 피코시아닌은 노화로 인한 세포 손상을 예방하며 자외선과 유해균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또한 스피룰리나는 장에서 건강한 박테리아 성장을 촉진하는 효능이 있어 장 건강에 좋습니다. 다이어트에 효과적인 스피룰리나는, 에너지를 증가시키고 해독 효능이 있어,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주고 디톡스 효과가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단백질이 풍부해 지방을 태우고 근육을 만들며 포만감을 오래 유지되게 합니다.

 

스피루리나,스피룰리나,스피루리나 효능,spirulina,스피룰리나효능,스피리루나


스피루리나는 풍부한 영양소와 소화흡수율이 뛰어나 영양 불량 개선에 효과가 있으며, 신진대사에 반드시 필요한 아미노산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또한 비타민B6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탄수화물과 단백질, 지방을 분해하여 신체 에너지로 전환시키며 근육 형성에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특히 지방과 탄수화물, 단백질 등을 빨리 대사시켜, 에너지로 전환되게 하여, 운동을 강하게 할 수 있으며, 더 많은 근육을 만들 수 있게 합니다.

 

스피루리나,스피룰리나,스피루리나 효능,spirulina,스피룰리나효능,스피리루나,스피루니나


스피룰리나는 성인병과 암 예방에 필요한 베타카로틴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당근의 1,000, 파파야의 2,000배나 되기 때문에, 하루 10 mg 정도면 충분합니다. 또한 스피루리나는, 생명유지와 면역기능 활성화가 우수하여 항바이러스 및 항암 효과가 입증되어 있습니다. 러시아에서는 스리루리나를, 방사능 치료 특허와 함께 건강기능식품으로도 인정받고 있으며, 화장품, 과자, 빙과, 유제품 등에 보조제로 첨가하기도 하며, 녹색의 색소를 추출하여 천연 착색료로도 활용하고 있습니다.

 

스피루리나,스피룰리나,스피루리나 효능,spirulina,스피룰리나효능,스피리루나,스피루니나,스피루리나분말


스피루리나는 시중에, 분말과 주스, 알약 등 다양한 형태로 나와 있습니다. 스피루리나 분말은 알싸한 맛이 있기 때문에 단 맛이 나는 음료나 초콜릿에 스피루리나를 넣어서 먹으면 스피루리나를 처음 먹는 사람도 거부감 없이 섭취 할 수 있습니다. 단백질함유량 높은 스피루리나는, 칼슘의 흡수를 방해할 수 있으며, 과다하게 섭취하면, 변비나 복통, 구토, 피로 등의 부작용이 따를 수 있어 주의해야 합니다. 특히 항산화 성분이 풍부한 스피루리나는 빛과 산소에 약하기 때문에 햇빛과 공기를 잘 차단하고 저온에서 보관하는 것이 좋습니다.

반응형
SNS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페이스북
트위터
최근글NEW
인기글HOT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이미지 주소가 복사되고, 이걸 댓글창에 붙여넣으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