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image
  1. Home
  2. 건강 음식 효능
  3. 엘더 플라워 효능 및 엘더플라워 차 먹는 법

엘더 플라워 효능 및 엘더플라워 차 먹는 법

· 댓글개 · 데큰

엘더 플라워 효능 및 엘더플라워 차 먹는 법

엘더 플라워는 북 아프리카, 유럽, 서남아시아 등에 자라는 낙엽 관목으로, 예부터 유럽에서는 몸의 기운을 올려주고 마귀를 쫒아주는 식물이라고 여겨왔으며, 서양 딱총나무, 유러피언 엘더, 파이프 트리 등으로 불리기도 합니다. 엘더플라워에는 비타민이 풍부하고 안토시아닌 과 같은 항산화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항산화효능 및 항염 효능이 있으며 감기 예방에도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엘더 플라워는, 달콤하면서도 산뜻한 향기를 가지고 있어 여성들이 특히 좋아하는 꽃입니다.

 

엘더 플라워 효능 및 엘더플라워 차 먹는 법


엘더플라워는 발한과 이뇨작용에 효능이 있어 체내에 독소를 빼주는 디톡스 효과가 있습니다. 특히 서양에서는 엘더플라워가 독감이나 꽃가루 알레르기에 효능이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어, 이러한 증상을 치료하는데 사용되어 왔으며, 거담과 항바이러스, 점액의 정화, 항염증 등에도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엘더 플라워는 미백 효능이 있어 피부 미용에도 좋습니다. 뿐만 아니라 진정 효과가 있어, 불안감이나 우울함 등을 조절하고, 긴장을 조절하여 마음을 편하게 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헬더플라워차,엘더플라워효능,엘더플라워티,엘더나무,엘더플라워에이드,엘더플라워맛,엘더플라워시럽


엘더(Elder), 앵글로색슨족의 언어로 불을 의미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는 나무의 가지를 이용해 불을 지피는데 사용했기 때문이며, 고대 유럽에서는 엘더 나무가 생명을 연장시키고 활력을 증가시키는 효능이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아메리카 원주민들과 유럽의 약초 채집자들이 이 나무를 약재로 이용하면서, 원주민들의 약상자로 불리기도 했으며, 유럽에서도 다양하게 활용해 왔습니다. 특히 엘더플라워에는 항산화 성분과 비타민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면역력 증진, 알레르기 예방, 피부 보습 등에 효능이 있습니다.

 

엘더플라워,헬더플라워차,엘더플라워효능,엘더플라워티,엘더나무


엘더플라워는 고대 이집트에도 화장품이나 약으로 쓰였던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엘더플라워 즙은 화상이나 상처의 염증을 완화시키는 효능이 있으며, 알레르기, 눈병 치료에도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엘더 플라워는, 예로부터 감기나 꽃가루 알레르기 등에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져 있어, 몸이 아프거나 기운이 없을 때, 뜨거운 물 150cc에 말린 엘더플라워 1티스푼을 넣고, 3~5분 정도 우려 마시면 좋습니다. 또한 탄산가스를 추가해 에이드 형태로 마시거나 칵테일의 재료로 쓰고 있습니다.


엘더플라워 뿐만 아니라 그 열매인 엘더 베리. 또한 오래전부터 감기를 치료하는 민간요법으로 사용되어 왔습니다. 엘더 베리. 에는, 비타민 A, B, C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으며 항산화 효능이 뛰어난 안토시아닌이 함유되어 있으며, 항산화, 항바이러스 효과가 뛰어난 성분이 다른 품종의 베리 류 보다도 훨씬 많은 것으로 밝혀져 있습니다. 특히 엘더 베리는 면역력 강화에 효과적이며, 감기를 예방하고 염증을 완화하는데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엘더플라워,헬더플라워차,엘더플라워효능,엘더플라워티,엘더나무,엘더플라워에이드


엘더플라워는 피부 결을 곱게 하고 여드름이나 뾰루지를 예방하며 미백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특히 해수욕을 한 뒤에 피부가 손상됐을 때, 엘더플라워 추출물을 첨가한 화장수를 이용하면 좋은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엘더플라워 추출물을 섭취하면 목의 통증이 줄어들고 충혈 된 눈이나 꽃가루 알레르기 증상을 진정시켜 주는 효능이 있습니다. 미국에서는 엘더플라워 추출물이나 주스, 건강보조식품 등이 감기와 독감 치료제로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엘더플라워,헬더플라워차,엘더플라워효능,엘더플라워티,엘더나무,엘더플라워에이드,엘더플라워맛


재배하는 엘더나무는 보통 6월경에 수확하여 열매와 꽃은 말리거나 가공하게 됩니다. 열매인 엘더 베리는 건강식품이나 오일을 만드는 데 사용되고 있으며, 향이 풍부한 엘더플라워는 음료나 향신료, 화장품 재료로 사용되고 있습니다. 특히 엘더플라워는 박하와 함께 주머니에 싸서 목욕물에 넣어 목욕 허브로 사용하기도 합니다. 또한 엘더플라워는 피부 미백 효과를 가지고 있어, 스킨케어 제품에 엘더 플라워 추출물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엘더플라워,헬더플라워차,엘더플라워효능,엘더플라워티,엘더나무,엘더플라워에이드,엘더플라워맛,엘더플라워시럽


엘더 플라워는 우려내지 않고 생으로 엘더플라워나, 열매, 나무껍질을 섭취할 경우 구토나 설사 등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또한 엘더플라워는, 다른 허브와 함께 섭취했을 때, 소화관 장애나 피부 알레르기 증상이 나타났던 사례가 보고된 바 있습니다. 특히 엘더플라워는, 많은 양을 섭취하거나 장기간 복용할 경우 이뇨 작용이 강하게 작용할 수 있기 때문에 주의해야 합니다.

반응형
SNS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페이스북
트위터
최근글NEW
인기글HOT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이미지 주소가 복사되고, 이걸 댓글창에 붙여넣으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