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image
  1. Home
  2. 건강 음식 효능
  3. 아스타잔틴(Astaxanthin) 성분 효능

아스타잔틴(Astaxanthin) 성분 효능

· 댓글개 · 데큰

아스타잔틴(Astaxanthin) 성분 효능

아스타잔틴(Astaxanthin)은 천연 항산화제로 밝혀져 있는 성분으로 헤마토코쿠스에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아스타잔틴은 각종 심혈관계 질환을 예방하는데 효과적일 뿐만 아니라, 안구 건강과 피부 미용에도 효능이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또한 아스타잔틴은 루테인과 함께 노화로 감소될 수 있는 황반색소밀도를 유지하여 황반변성과 백내장의 위험을 줄이는 등, 안구 건강에 필수적인 성분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아스타잔틴(Astaxanthin) 성분 효능

 

아스타잔틴(Astaxanthin)은 눈의 피로 및 안구건강에 뛰어난 효능이 있습니다. 아스타잔틴은, 루테인, 오메가3 등과 함께 대표적인 안구건강 영양소로 꼽히는 성분으로, 요즘처럼 스마트 폰과 컴퓨터 등 디지털기기의 노출빈도가 잦은 현대인들에게 반드시 필요한 성분이기도 합니다. 아스타잔틴은, 새우나 게, 도미, 연어의 육질이 붉은 색으로 홍조를 띠는 원인도 이들 어류가 미세한 해조류를 섭취하면서 이들 조류에 함유된 아스타잔틴 성분을 흡수하기 때문입니다.

 

아스타잔틴,루테인,헤마토코구스,Astaxanthin,아스타잔틴효능,루테인효능,아스타잔틴성분

 

아스타잔틴(Astaxanthin)은 다른 항산화제와는 다른 특별한 구조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이러한 구조로 인해 모든 세포막의 탄력성이 증대될 뿐만 아니라 아스타잔틴은, 활성산소가 제일 먼저 쉽게 공격하는 부분인 세포막 바깥쪽에 있으면서 즉각적인 반응을 할 수 있습니다. 특히 베타카로틴과 비교해도 보다 강력한 항산화 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또한 세포막 안쪽에서는 지질과산화로 인한 지방산과 단백질의 분해를 막음으로 세포막을 더욱 강하게 보존 할 수 있습니다.

 

아스타잔틴,루테인,아스타잔틴루테인,헤마토코구스,Astaxanthin

 

아스타잔틴은 비타민 C보다 6천 배, 코큐텐(CoQ10)보다는 800배나 강력한 항산화제로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녹차 카테킨 보다는 550배 강한 항산화 효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아스타잔틴은, 경구 복용도 가능하고, 화장품에 첨가하여 사용 할 수 있습니다. 특히 화장품 원료로 사용되는 아스타잔틴은, 피부 보습과 피부 탄력을 증가시키고 잔주름을 없애며 자외선을 차단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아스타잔틴은 카로테노이도 색소의 강력한 항산화 물질로 망막의 혈류를 개선하여 눈의 피로 회복에 좋습니다. 또한 유리기를 없애주어 염증을 예방하고 혈류를 증가시킴으로써 피부 건강을 개선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아스타잔틴은 평소에 갑각류의 생체 내에서 단백질과 결합한 색소 단백질 형태로 존재하다가 열이 가해지면 색소 단백질이 분해되어 고유의 붉은색을 띠게 됩니다. 아스타잔틴은 카로티노이드계 색소 성분으로 크릴, 새우, 게 등에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아스타잔틴,루테인,아스타잔틴루테인,헤마토코구스,Astaxanthin,아스타잔틴효능

 

아스타잔틴(Astaxanthin)은 항산화효과가 뛰어난 성분으로, 특히 자외선으로부터 몸의 세포를 보호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개인차가 있기는 하지만, 아스타잔틴을 섭취하게 되면, 피부가 햇볕에 덜 타는 것을 느낄 수 있습니다. 특히 아스타잔틴은 동물실험을 통해서 노화방지에 효과적인 것을 입증한바 있으며, 면역력 강화에도 도움이 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또한 뇌혈관과 망막 혈관의 장벽을 마음대로 통과할 수 있어서 뇌와 신경계에도 항산화 성분을 전달할 수 있습니다.

 

아스타잔틴,루테인,아스타잔틴루테인,헤마토코구스,Astaxanthin,아스타잔틴효능,루테인효능

 

아스타잔틴은 탈모에도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아스타잔틴은 생리적 기능이 저하되어 염증과 모공을 막는 현상을 해소하고 모낭으로 전해지는 모세혈관을 확장시켜 모발 성장을 촉진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두피의 면역력을 높이게 되어 활성산소로 인한 두피노화로 유전적 탈모와 후천적 탈모를 개선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특히 자가 면역력 이상으로 생기는 원형탈모와 두피 염증으로 생기는 지루성 탈모 등에도 효능이 있습니다.

 

아스타잔틴,루테인,아스타잔틴루테인,헤마토코구스,Astaxanthin,아스타잔틴효능,루테인효능,아스타잔틴성분

 

아스타잔틴은 다양한 효능을 가진 슈퍼 항산화제이기도 하지만, 고혈압 약을 복용하는 등, 특정 사람에게는 부작용을 일으킬 수 있어, 복용하기 전에 전문의와 상담 후에 복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과도하게 복용하게 되면, 피부 색소 침착과 과도한 모발 성장, 호르몬 변화, 유방 확대 등의 부작용이 따를 수 있습니다. 특히 임신 중이거나 모유 수유 중인 여성은 의사의 지도에 따라야 합니다.

 

 

반응형
SNS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페이스북
트위터
최근글NEW
인기글HOT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이미지 주소가 복사되고, 이걸 댓글창에 붙여넣으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