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image
  1. Home
  2. 건강 음식 효능
  3. 꽃송이버섯 효능 및 눈꽃송이버섯 가루 먹는 법

꽃송이버섯 효능 및 눈꽃송이버섯 가루 먹는 법

· 댓글개 · 데큰

꽃송이버섯 효능 및 눈꽃송이버섯 가루 먹는 법

꽃송이버섯에는 베타글루칸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혈관청소부라 부르기도 합니다. 베타글루칸은, 지방들이 체내에 흡수 되는 것을 막아주고 배출시키며, 암세포와 싸워 이길 수 있는 면역력을 증진시키고 체내 활성도를 높여주는 효능이 있습니다. 또한 간에 쌓인 독성을 배출되게 하고 콜레스테롤을 억제하는 등 건강에 이로운 다양한 효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특히 꽃송이버섯의 베다글루칸 성분은, 일반 버섯보다 2배 이상 많은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꽃송이버섯 효능 및 눈꽃송이버섯 가루 먹는 법

 

꽃송이버섯은, 꽃버섯, 눈꽃송이버섯 등으로도 불리며, 주로 나무의 뿌리, 줄기, 그루터기 주변에서 많이 나지만 그 양이 적어 재배되고 있으며, 약용이나 식용으로 사용되고 있습니다. 꽃송이버섯은 암세포에 대한 면역 반응을 일으켜 정상적인 세포의 면역 기능을 촉진하는 효능이 있으며, 면역세포인 사이토카인 분비를 촉진하여 암세포의 사멸을 촉진하는 항암 효능을 비롯한 혈중 콜레스테롤 감소, 고혈압 완화 등의 다양한 효능이 있습니다.

 

눈꽃송이버섯,꽃송이버섯효능,꽃송이버섯가격,자연산꽃송이버섯,꽃송이버섯먹는방법,꽃송이버섯가루,꽃송이버섯분말

 

꽃송이버섯에는 베타글루칸을 비롯한, 비타민D와 철분, 비타민, 아미노산 등의 다양한 성분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특히 베타글루칸 성분은 항암, 항염, 면역력 증진 등에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암세포를 직접 공격하지 않으면서도, 면역반응을 일으켜 정상 세포의 면역기능을 촉진하는 성분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사이토카인의 분비를 촉진하여 면역기능을 높이고 암세포의 사멸을 촉진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꽃송이버섯,눈꽃송이버섯,꽃송이버섯효능,꽃송이버섯가격,자연산꽃송이버섯

 

꽃송이버섯에 풍부한 베타글루칸은 체내에서 직접 합성되지 않으면서도 음식을 통해 섭취하기가 쉽지 않아, 보통은 가공을 거친 건강식품으로 섭취하고 있습니다. 또한 꽃송이버섯은 위염, 장염, 구내염, 방광염, 간염 등 다양한 염증을 완화하고 열감이나 붓기를 빼주는 효능이 있습니다. 특히 혈액을 정화하고 노폐물과 독소, 지방을 제거하여 혈관을 깨끗하게 유지시키며 혈당을 조절하고 콜레스테롤, 중성지방, 간수치 등을 낮춰주는 효능이 있어, 당뇨나 고혈압, 고지혈증과 같은 혈관계 질환 및 성인병을 예방하고 완화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꽃송이버섯에서 추출한 베타글루칸 성분이 인체 면역력을 증가시킴으로써 뛰어난 항암기능을 발휘 할 수 있다는 연구결과도 있습니다. 베타글루칸은 암세포를 직접 공격하지 않으면서도 면역반응을 일으켜 정상 세포의 면역기능을 촉진하는 성분으로 알려져 있으며 사이토카인의 분비를 촉진하여 면역기능을 높이는 작용을 합니다. 하지만 체내에서 스스로 합성하지 못하기 때문에 꽃송이버섯과 같은 식품을 통해 꾸준히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꽃송이버섯,눈꽃송이버섯,꽃송이버섯효능,꽃송이버섯가격,자연산꽃송이버섯,꽃송이버섯먹는방법

 

꽃송이버섯을 생물로 구입하여 손질 할 때는, 꽃송이버섯의 밑동을 잘라내고 찬물에 불려서 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 따로 요리 하지 않고 초장에 찍어먹어도 좋습니다. 또한 꽃송이버섯은 보통 말려서 건조시킨 뒤 물에 불려서 먹는 것이 일반적이지만 가루로 만들어 먹어도 좋습니다. 꽃송이 버섯을 가루로 만들어 두고 섭취 할 때는, 말린 꽃송이버섯을 믹서로 곱게 갈아 가루로 만들어 두고, 우유나 요구르트에 타서 먹어도 좋습니다.

 

꽃송이버섯,눈꽃송이버섯,꽃송이버섯효능,꽃송이버섯가격,자연산꽃송이버섯,꽃송이버섯먹는방법,꽃송이버섯가루

 

꽃송이버섯은 특히 우유와 만나면 시너지 효과를 낼 수 있습니다. 꽃송이버섯에 풍부한 베타글루칸 성분은, 수용성 성분이기 때문에 물에 잘 녹는 특성이 있어, 수분이 많은 우유에 타먹어도 좋습니다. 특히 꽃송이버섯과 우유를 함께 섭취할 경우 몸 안에 쌓인 지방을 분해하고 배출하는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또한 꽃송이버섯을 우유에 타서 마시면 포만감이 들기 때문에 다이어트에도 도움이 될 수 있지만, 이 것이 부담스럽다면 우유 대신 물에 타서 마셔도 좋습니다.

 

꽃송이버섯,눈꽃송이버섯,꽃송이버섯효능,꽃송이버섯가격,자연산꽃송이버섯,꽃송이버섯먹는방법,꽃송이버섯가루,꽃송이버섯분말

 

꽃송이버섯은 밑동까지 버리지 않고 먹을 수 있습니다. 꽃송이버섯의 밑동은 차로 우려서 마시면 좋습니다. 꽃송이버섯의 밑동을 깨끗이 씻어 햇볕에 2~3일 정도로 충분히 말린 후, 2L에 밑동 20g 정도를 넣고 붉은 색이 우러날 정도로 우려주면 됩니다. 이렇게 우린 꽃송이버섯 차는 내장비만을 방지하여 다이어트에도 도움이 되며, 건조하는 과정에서 비타민D가 풍부해지기 때문에 뼈 건강까지 챙길 수 있습니다.

 

반응형
SNS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페이스북
트위터
최근글NEW
인기글HOT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이미지 주소가 복사되고, 이걸 댓글창에 붙여넣으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