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image
  1. Home
  2. 건강 음식 효능
  3. 루이보스 효능 및 루이보스 티 먹는 법

루이보스 효능 및 루이보스 티 먹는 법

· 댓글개 · 데큰

루이보스 효능 및 루이보스 티 먹는 법

루이보스 티는 남아프리카 공화국 케이프타운 북쪽 지역에 있는 샌더버그의 고산지대에서만 자생하는 콩과 식물에 속하는 침엽수 관목에서 주로 잎을 채취하여 발효시켜 만들고 있습니다. 루이보스 티는 루이보스 잎을 잘게 자른 이후, 발효시켜 건조 과정 등을 통해 만든 차로 우려내면 붉은색이 나며, 예로부터 남아프리카 원주민들이 즐겨 마신 차로 알려져 있습니다. 특히 루이보스 차는 카페인의 성분이 없어 철분과 칼슘 등의 미네랄 성분들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임산부들에게 좋은 차로 알려져 있습니다.

 

루이보스 효능 및 루이보스 티 먹는 법


루이보스 티는 두통, 불면증, 천식, 습진, 고혈압, 알레르기를 치료하는 능력이 있습니다. 위경련이나 천식을 앓고 있다면 루이보스티를 마시면 좋습니다. 루이보스는 면역체계를 활성화하고 몸으로 들어오는 바이러스, 박테리아를 없애는 등 면역력을 좋게 합니다. 또한 루이보스 티는 철과 미네랄이 풍부하여 빈혈을 개선하고, 칼슘 또한 풍부하여 골다공증을 예방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루이보스에는 단백질이 풍부하여 영양섭취가 힘든 사람에게 도움이 되며 태아 성장에도 좋습니다.

 

루이보스효능,루이보스먹는법,루이보스티,루이보스차


루이보스에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 폴리페놀 및 여러 항산화성분들이 활성산소를 없애주고, 피부의 노폐물 및 독소배출에 도움을 주어 아토피와 피부염과 같은 각종 피부질환을 예방하고 증상을 개선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특히 루이보스 티에 함유되어 있는 퀘르세틴 성분은 체내 혈관을 건강하게 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혈관 벽에 콜레스테롤이나 지방이 쌓이게 되면 각종 성인병을 유발시키게 되는데 퀘르세틴 성분이 혈관 벽을 탄력 있게 해주고 나쁜 콜레스테롤 및 지방이 쌓이는 것을 방지하여 혈관을 건강하게 합니다.


루이보스에는 항산화물질인 폴라노보이드 성분이 풍부하여 피부 탄력을 개선하는 데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게르세틴 성분이 들어있어 설사나 위경련과 같은 소화 장애 개선에 효과적이며 불면증을 겪는 사람에게 안정감을 줄 수 있어 잠들기 전 마시기 좋은 차로도 알려져 있습니다. 루이보스차는 아이부터 남녀노소 부담 없이 마실 수 있는 차로 하루 6잔씩 마셨을 경우 심혈관계 질환 발생률이 줄어드는 효과를 볼 수 있으며 성인병을 예방하는 효과가 있는 것으로도 밝혀져 있습니다.

 

루이보스효능,루이보스먹는법,루이보스티,루이보스차,루이보스티먹는법


루이보스에 풍부한 플라보노이드는 혈압을 조절하고 심장 관련 질환을 낮추는 데도 좋습니다. 대구대학교 의과대학에서 진행한 연구에 따르면, 루이보스 차가, 부신에서 분비된 호르몬을 조절, 혈압을 낮춰주고, 혈관 염증에 효과를 보이며, 당뇨 합병증으로 나타나는 심장 질환 예방에 도움이 되는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또한, 일본의 도쿄대 연구 따르면 루이보스에 풍부한 아스팔라틴 성분이 공복 혈당의 증가를 억제하고 포도당 내성을 개선하는 효능이 있어, 루이보스 차를 정기적으로 마시면 당뇨병 예방에 좋은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루이보스효능,루이보스먹는법,루이보스티,루이보스차,루이보스티먹는법,Rooibos tea.


남아공에서는 루이보스에 우유와 설탕을 넣어 밀크 티로 마시지만 대부분 나라에서는 루이보스만 활용하여 우려먹고 있으나, 남아공 일부 카페에서는 루이보스를 커피와 함께 만들어 마시기도 합니다. 루이보스 티는 아이들은 물론 임산부가 마셔도 좋기는 하지만, 루이보스 티는 찬 성질을 가지고 있어 수족냉증을 포함한 몸이 찬 사람은 너무 많이 마시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루이보스 티는 뜨거운 물에서 잘 우러나기 때문에, 먼저 물을 끓인 뒤에 루이보스 티백이나 분말을 넣고, 불을 약하게 하여 510분 정도 더 끓여 우려내 마시는 것이 좋습니다

반응형
SNS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페이스북
트위터
최근글NEW
인기글HOT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이미지 주소가 복사되고, 이걸 댓글창에 붙여넣으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