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Home
  2. 건강 음식 효능
  3. 새싹인삼 효능 및 성분 새싹 삼 먹는 법

새싹인삼 효능 및 성분 새싹 삼 먹는 법

새싹인삼 효능 및 성분 새싹 삼 먹는 법

새싹인삼은 인삼종자를 파종해서 1년간 기른 어린묘삼을 특수토양 및 시설하우스에서 재배하여 40~60일정도 단기간에 재배한 수삼을 말합니다. 또한 사포닌 함량이 뿌리보다 잎에 6~8배 정도 높게 함유하며 사포닌 성분은 혈전을 제거하고 피로를 줄이며 항암에 효능이 있습니다. 새싹인삼은 뿌리는 물론 줄기와 잎까지 전체를 섭취할 수 있고 샐러드, 주스, 쌈용 등으로 다양하게 활용할 수가 있어 누구나 편리하게 먹을 수 있으며, 사포닌 함량은 일반 인삼과 비슷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새싹인삼 효능 및 성분 새싹 삼 먹는 법


가정에서도 기를 수 있는 새싹인삼의 줄기나 잎에는 인삼의 주요 성분인 사포닌 함량이 6배나 많아 영양적 가치가 풍부하여 더욱 주목받고 있습니다. 예로부터 뿌리를 주로 약용이나 식용으로 사용 하는 인삼과는 달리 새싹인삼은, 뿌리와 잎사귀, 줄기 모두 먹을 수 있으며, 잎과 줄기의 사포닌 함량은 저년근일수록 높은 것으로 밝혀져 있습니다. 어린 삼인 새싹인삼에 풍부한 사포닌 성분은, 항암, 항염증, 항바이러스, 항 알레르기, 항불안 등 면역력 증진에 좋으며, 당뇨와 같은 성인병, 치매 등도 예방해 주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새싹삼,새싹인삼,새싹삼먹는법,새싹삼효능,새싹인삼효능


인삼은 오랜 기간 우리나라에서 보조의약품이나 건강기능식품으로 사랑받고 있습니다. 최근에는 많은 연구를 통해 인삼에 있는 사포닌 성분인 진세노사이드가, 신체기능 유지, 학습기능 증진, 암 예방 등에 효과가 있는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새싹인삼을 먹는 방법은, 흐르는 찬물에 씻은 후 아침 공복에 1~3뿌리 씹어서 먹거나, 우유, 요구르트와 함께 믹서에 갈아서 마시면 좋습니다. 또한 1뿌리에 100cc가량의 물로 중불에 다려 물이 절반가량 남았을 때 마시면 좋으며, 삼계탕이나 김밥, , 무침, 튀김, 김치 각종 요리에 곁들여 먹어도 좋습니다.


국내에서 유통되고 있는 인삼의 90% 이상은 수삼과 홍삼으로 소비됩니다. 수삼은 가공하지 않은 인삼으로, 주로 삼계탕에 사용됩니다. 홍삼은 인삼을 증기를 이용해 찌고 말린 것으로, 진액, 절편 등으로 만들어 건강기능식품으로 가공되어 유통되고 있습니다. 또한, 수삼을 말린 백삼, 홍삼의 가공과정을 3회 이상 반복해 검은색을 띠는 흑삼 등이 있으며, 최근에 유행되고 있는 새싹인삼은, 뿌리 외에도 잎과 줄기까지 모두 먹을 수 있습니다.

 

새싹삼,새싹인삼,새싹삼먹는법,새싹삼효능,새싹인삼효능


농진청에서 새싹인삼을 실험한 결과, 새싹삼이 피부 주름 개선에 뛰어난 효능이 있는 것으로 밝혀져 있습니다. 농진청에서 새싹인삼의 잎과 줄기를 발효시킨 추출물로 화장품을 만들어 여성들에게 바르게 한 결과, 눈가 주름이 뚜렷하게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특히 피부 이상 반응도 없었으며 피부 탄력과 촉촉함, 윤기 등이 좋은 결과로 나타났습니다. 또한 미백 효과도 뛰어하고 피부 탄력에 좋은 콜라겐 생성에도 도움이 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새싹삼,새싹인삼,새싹삼먹는법,새싹삼효능,새싹인삼효능,새싹삼농장,묘삼


새싹삼은 뿌리보다 잎에서 사포닌인 최대 8배까지 풍부하여, 항암 및 면역력을 높여줘 질병 예방에 탁월한 효능을 보이며, 알코올중독이나 마약중독을 해독하는 효능이 있고 피로 회복과 성기능 개선, 신진대사를 촉진하는 효능이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중추신경 억제와 비만, 고지혈증 억제 등에도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좋은 효능이 많은 새싹인삼은, 일에 지쳐 피곤하거나 평상시에 두통이 잦고 머리가 무거운 사람, 회식 후 숙취 해소가 걱정되는 사람, 피부 미용에 관심이 많은 여성, 수험생, 노약자에게도 좋습니다.

반응형
SNS 공유하기

최근글
인기글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
당황
피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