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Home
  2. 건강 음식 효능
  3. 퀴노아 효능 및 영양 성분 확인!

퀴노아 효능 및 영양 성분 확인!

퀴노아 효능 및 영양 성분 확인!

퀴노아는 탄수화과 칼로리가 낮으면서도 단백질은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을 뿐만 아니라각종 비타민과 철분칼슘식이섬유 등은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으면서도 영양 균형이 뛰어나 건강에 좋을 뿐만 아니라 면역력 강화에도 좋습니다특히 퀴노아는 단백질 풍부하여다이어터를 비롯한 채식주의자 등단백질 섭취가 필요한 사람들에게 좋으며식이섬유가 풍부하여 소화를 촉진시키고 포만감을 주어 다이어트 식품으로 좋습니다.


퀴노아 효능 및 영양 성분 확인!


퀴노아 영양 성분

퀴노아에는, 리신과 메티오닌아르기닌히스티딘 등 9가지 종류의 필수아미노산이 모두 함유되어 있을 뿐만 아니라, 퀴노아에 함유되어 있는 지방성분은 90%가 불포화지방산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그중에서도 50% 이상이 혈액 순환과 노화방지에 효과적인 리놀레산입니다. 또한퀴노아에 함유되어 있는 메티오닌은 콜레스테롤을 줄여주는 역할을 하며, 혈압을 조절하며 골다공증을 예방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퀴노아 다이어트

퀴노아에는 필수 영양소가 고르게 함유되어 있으면서도 칼로리가 낮기 때문에 다이어트에도 좋습니다퀴노아에는 식이 섬유가 풍부하여 다른 곡물에 2배에 달하는 양이 함유되어 있습니다퀴노아에 풍부한 식이섬유는변비를 해소하고 숙변을 제거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또한, 항산화 성분인 셀레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인체의 유해 산소를 제거해 주며,  면역력 강화에 도움이 되는 사포닌 또한 풍부하여 암을 예방하고 노화를 늦추며염증을 완화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퀴노아 효능 및 영양 성분 확인!


피부미용에 좋은 퀴노아

퀴노아에 함유되어 있는 비타민 B, 멜라닌 색소의 침착성을 막아 검버섯이나 기미 주근깨와 같은 색소 관련 피부 미용에 좋습니다. 또한, 비타민 B12다른 비타민들과의 상호작용을 통해 멜라닌의 생성을 조절하여 건강한 피부색을 유지되게 합니다. 뿐만 아니라, 퀴노아에는 멜라닌 생성에 관여하는 티로시나제를 억제하는 효소를 포함하고 있어 피부색을 밝게 하며멜라닌 색소의 생성을 억제하고 색소침착과잉을 막는 데 효능이 있습니다.


글루텐 프리 퀴노아

퀴노아에는 오메가3와 오메가지방산과 같은 불포화지방을 다량 함유하고 있어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어 당뇨와 고혈압 등성인병 예방에도 좋습니다퀴노아에는 쌀에 비해서 단백질은, 2칼륨은 6칼슘은 7철분은 20배 가량이 함유되어 있습니다또한 알레르기 유발 물질인 글루텐 성분이 없기 때문에 알레르기에 취약한 어린이들도 안심하고 먹을 수 있습니다


퀴노아효능, 퀴노아, 퀴노아밥, 퀴노아먹는법, 퀴노아영양성분


퀴노아 먹는 법주의 점

퀴노아는 쌀과 유사한 방법으로 조리할수 있으며물에 씻어서 걸러내는 과정을 거치는 것이 좋습니다퀴노아는 쌀과 함께 밥을 지어 먹거나익혀서 채소와 곁들여 먹기도 하고가루를 내서 과자나 음료로 만들어 먹기도 합니다하지만퀴노아 껍질에는 사포닌 성분이 너무 많아 깨끗이 씻어서 사용해야하며 신장결석을 유발하는 옥살레이트 성분도 함유되어 있기 때문에 관련 질환이 있는 사람은 주의하는 것이 좋습니다

반응형
SNS 공유하기

최근글
인기글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
당황
피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