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image
  1. Home
  2. 건강 음식 효능
  3. 아마란스먹는법, 아마란스 차 성분 및 효능

아마란스먹는법, 아마란스 차 성분 및 효능

· 댓글개 · 데큰

아마란스먹는법, 아마란스 차 성분 및 효능

아마란스(Amaranth)는 고대 잉카제국에서 부터 신이 내린 곡물로 불렸던 슈퍼 푸드로 안데스 고산지대에서 재배되는 비름과 식물로 탄수화물 성분이 낮은 대신에 단백질과 식이섬유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할리우드의 유명 배우들에게 인기가 좋습니다. 아마란스는 각종 성인병을 예방하고 항암 작용에 효과적이며 우유와 같은 완전식품으로 각광받으며 어린이 이유식이나 다이어트 식품, 채식주의자들의 영양 보충 식품 등으로 다양하게 활용되고 있습니다.

 

아마란스 꽃

아마란스 성분

슈퍼 곡물이라 불리는 아마란스는 탄수화물이 62%, 식물성 단백질이 17% 가량 함유되어 있으며, 각종 아미노산을 고르게 함유하고 있으며 인, 철분, 무기 질 등 다양한 영양성분이 풍부한 식품입니다. 또한, 아마란스에는 칼슘이 풍부하고 필수 아미노산중 하나인 라이신을 함유하고 있어 골다공증에도 도움이 될 뿐만 아니라 식물성 콜레스테롤이 풍부하여 혈중 콜레스테롤 함량을 낮춰 고혈압, 동맥경화를 예방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아마란스 효능

특히 식물성 스쿠알렌폴리페놀토코트리에놀 등 항산화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활성산소를 제거하는 효능이 뛰어나 면역력 증강, 노화 방지를 비롯해 호르몬 조절 효과로 피부 미용에도 도움을 주며 다이어트에도 뛰어난 효능이 있습니다. 아마란스에는 불포화지방산과 식물성스테롤 성분이 풍부하여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와 혈당지수를 낮춰주어, 당뇨와 고혈압, 동맥경화와 같은 혈관계 질환을 예방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아마란스차 효능

아마란스는 씨앗과 줄기, 잎을 모두 차로 만들어 먹을 수 있습니다. 꽃의 색깔도 붉은색, 노란색, 주황색 등 다양하여 다양한 색상의 차를 우려낼 수 있어 멋진 색의 차를 즐길 수 있습니다. 아마란스차는 당뇨와 고혈압에도 좋으며, 활성산소를 제거하는 항산화 기능과 면역력 증강, 노화 방지를 비롯하여 호르몬 조절 효과로 피부 미용에도 좋은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아마란스 잎과 씨앗

아마란스 잎에는 칼슘과 비타민, 마그네슘 등 영양소와 무기질이 다량 함유되어 있으며 페놀화합물을 비롯한 항산화물질이 다른 어느 작물보다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노화방지는 물론이며, 당뇨와 고혈압 등의 예방과 치료에도 효과적인 식품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아마란스 씨앗에는, 라이신과 아미노산 조성이 뛰어난 단백질을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어 우수한 곡류 단백질이자 완전식품으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아마란스 먹는 법

아마란스는 글루텐 성분이 없는 글루텐 프리 식품으로 체중과 혈당 조절에 좋으며, 당뇨, 고혈압 등 성인병 예방에도 좋습니다. 또한 아마란스는 밀가루 알레르기가 있는 사람들이 밀가루 대신 사용할 수 있으며, 가루로 만들어 찌개와 우유, 수프 등에 넣어먹는 간단한 방법으로도 섭취할 수 있습니다. 아마란스는 끓여서 냉장 보관하며 물 대신 먹거나 샐러드 위에 뿌려도 음식 고유의 맛을 해치지 않으면서도 간편하게 섭취할수 있습니다

반응형
SNS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페이스북
트위터
최근글NEW
인기글HOT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이미지 주소가 복사되고, 이걸 댓글창에 붙여넣으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