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image
  1. Home
  2. 건강 음식 효능
  3. 계피차효능 및 계피효능 분석

계피차효능 및 계피효능 분석

· 댓글개 · 데큰

계피차효능 및 계피효능 분석

다양한 음료와 요리에 사용되는 계피는 세계적으로 사랑 받고 있는 향신료 중 하나로 달달한 음식에 많이 사용되고 있습니다. 계피는 달콤하고 깊은 풍미를 더해 주는 효과가 있어 각종 음식의 향신료로 사용 될 뿐만 아니라 당뇨 환자들에게도 좋은 효능이 있는 것으로 밝혀져 있을 정도로 약성 또한 좋습니다. 계피는 녹나무 과에 속하는 나무 겉 껍데기를 말린 것을 말하며, 말린 것을 갈아 계피가루로 쓰고 있습니다.

 

계피효능, 계피의효능, 계피차먹는법, 계피먹는법, 계피꿀차효능

 

계피 항산화 효능

계피는 혈액순환을 잘 되게 하는 효능이 있으며 위장을 자극하여 소화액 분비를 잘되게 하여 소화를 잘되게 하고, 위통증을 억제하고, 장운동이 잘 되게 하여 배변을 비롯한 가스배출을 좋게 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또한, 땀을 나게 하고 충치균 성장과 부착을 억제하며, 말초혈관을 확장시켜 주며, 구토를 멎게 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계피는 성인병에도 좋은 효능이 있어 혈당을 비롯한, 혈압과 콜레스테롤수치를 낮추고 항균, 항산화, 항암에도 효과가 있습니다.

 

면역력에 좋은 계피

계피는 따뜻한 성질을 가지고 있어, 몸을 따뜻하게 하며 체온을 유지하는 효능이 뛰어나고 꿀과도 잘 어울려 꿀과 함께 섭취하면 겨울철 건강식품으로 좋습니다. 겨울에는 꿀에 계피가루를 타서 자주 마셔주는 것만으로도 면역력을 높일 수 있으며 원기 회복에도 좋습니다. 민간에서는 계피 끓인 물로 양치질을 하면 충치균과 입 냄새를 없앨 수 있는 것으로 전해지고 있습니다.

 

계피효능, 계피의효능, 계피차먹는법, 계피먹는법, 계피꿀차효능

 

계피효능, 감기예방

계피는 한방에서도 허약하고 기운이 없거나, 몸이 차면서 소화가 잘 안 되는 증상, 손발이 차고 무릎과 허리가 시리면서 아픈 증상, 배에서 소리가 나고 차면서 아픈 증상, 설사 등을 치료하고, 오래 먹으면 눈이 밝아지며 안색이 좋아지게 되는 약재로 전해지고 있으며, 사상의학에서는, 계피가 소음인에게 잘 맞는 약재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민간에서는, 초기감기에 계피를 생강과 함께 끓여 마시면 좋은 효능이 있는 것으로도 알려져 있습니다.

계피차 효능 및 먹는 법

계피는 차로 마셔도 좋습니다. 계피차는 혈액순환을 좋게 하여 복부를 따뜻하게 하기 때문에 냉증을 없애주는 효능이 있으며 위장 기능을 좋게 하는 효능이 있어, 소화 기능이 약해졌을 때 섭취하면 좋습니다. 또한, 계피는 혈압을 낮추고 당뇨병을 치료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계피차나 물로 마실 때는, 1L10g 정도의 계피를 넣고 끓인 뒤 기호에 따라서는 꿀을 타서 마시도 좋습니다.

 

계피효능, 계피의효능, 계피차먹는법, 계피먹는법, 계피꿀차효능

 

계피 부작용

계피는 많은 사람들이 즐겨 먹는 수정과에 꼭 들어가기도 합니다. 하지만 임산부는 먹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아무런 증상이 나타나지 않으면서도 유산시킬 수 있는 부작용을 가지고 있기 때문입니다. 또한 신장이 좋지 않은 사람도 피해야 하며 적당량만 먹는 것이 좋습니다. 계피에는 쿠마린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너무 많은 양을 섭취하게 되면 간에서 독성을 유발하거나 발암 가능성이 있다고 하여 문제를 제기하고 있기도 합니다

반응형
SNS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페이스북
트위터
최근글NEW
인기글HOT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이미지 주소가 복사되고, 이걸 댓글창에 붙여넣으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