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image
  1. Home
  2. 건강 음식 효능
  3. 마그네슘 복용법 및 마그네슘 부족원인

마그네슘 복용법 및 마그네슘 부족원인

· 댓글개 · 데큰

마그네슘 복용법 및 마그네슘 부족원인

평소와 다르게 눈꺼풀이나 얼굴 근육이 떨리는 경련증상이 자주 나타나게 되면 마그네슘 부족으로 인한 마그네슘 결핍 증상으로 판단할 수 있습니다. 우리 몸에 필요한 필수영양성분인 마그네슘은, 섭취가 부족하게 되면 혈액 내의 마그네슘 농도가 떨어지게 되면서 다른 무기질 까지도 균형을 떨어뜨리게 되고 이로 인해 근육 수축과 이완작용에 장애를 일으키게 되면서 안면이나 눈 떨림과 같은 경련증상이 나타나게 됩니다.


마그네슘 복용법 및 마그네슘 부족원인



마그네슘 많은 식품

우리 몸에 부족하기 쉬운 마그네슘 또한 음식으로 섭취하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이라고 할 수 있으며, 마그네슘이 많이 함유되어 있는 식품은, 녹색채소 엽록소에 많이 함유되어 있으며, 다시마와 견과류, 씨앗류, 콩류, 도정하지 않은 통곡류에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하지만 현대인들이 즐겨 먹는 곡류는 도정하는 과정에서 대부분 손실되기 때문에 마그네슘 섭취가 어렵게 됩니다.


마그네슘 보충

대부분의 우리나라 성인들은 바쁜 일상으로 인해 마그네슘이 많은 음식의 섭취가 어려워 마그네슘 부족증상이 생기는 원인으로 꼽히고 있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정제된 식품과 가공식품을 섭취하는 경우가 많아 우리 몸에 반드시 필요한 마그네슘과 어렵게 된 것 입니다. 때문에 마그네슘 보충을 위한 방법으로 마그네슘 영양제를 통해 마그네슘을 보충하고 있는 사람들이 늘고 있습니다.


마그네슘 복용법 및 마그네슘 부족원인



마그네슘 및 칼슘 복용법

마그네슘 영양제는 대부분 칼슘과 함께 먹고 있습니다. 칼슘은 하루 일정량 이상을 섭취하게 되면 마그네슘 배설이 증가시키기도 합니다. 또한, 단백질 섭취가 부족하게 되면 마그네슘 흡수가 낮아지게 되고 단백질의 섭취가 많을 때에는 마그네슘 흡수가 낮아지기도 하지만 칼슘과 마그네슘을 적정 비율로 섭취하면 마그네슘 흡수가 순조로워지게 됩니다.


마그네슘 복용법

마그네슘은 우리 몸에서 단백질과 아미노산을 이용하는데 필요한 성분이며 혈액의 호모시스테인 수준을 정상으로 유지하는데 필요한 비타민 B6가 생체에서 이용될 때 도움을 주기도 합니다. 또한, 마그네슘이 부족하면 당뇨병 발생에 영향을 줄 수 있기에 당뇨병 위험이 있는 경우에도 적절한 보충이 필요하게 됩니다. 마그네슘과 같은 금속성 영양성분은 비타민C 알약이나 오렌지 주스와 함께 먹으면 더 좋습니다.


마그네슘복용법, 마그네슘많은음식, 마그네슘영양제, 칼슘마그네슘영양제, 마그네슘효능



마그네슘 및 칼륨 풍부한 음식

마그네슘 영양제를 섭취할 때는 타닌이 함유되어 있는 차와 함께 먹으면 약효가 떨어지게 됩니다. 이런 부작용을 없애려면, 서로 간에 먹는 간격을 2시간 이상 두고 먹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초기 고혈압 치료에 쓰이는 이뇨제는 다른 고혈압 약물과는 달리 체내의 무기질과 칼륨, 칼슘과 마그네슘을 체외로 배출시켜 보충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마그네슘과 칼륨이 풍부한 오렌지, 바나나, 건포도, 시금치, 당근 등 채소를 자주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반응형
SNS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페이스북
트위터
최근글NEW
인기글HOT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이미지 주소가 복사되고, 이걸 댓글창에 붙여넣으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