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image
  1. Home
  2. 건강 음식 효능
  3. 목이버섯 효능, 목이버섯 칼로리 및 부작용

목이버섯 효능, 목이버섯 칼로리 및 부작용

· 댓글개 · 데큰

목이버섯 효능, 목이버섯 칼로리 및 부작용

목이버섯은 나무의 귀와 같다고 하여 붙여진 이름으로 알려져 있으며, 주로 중국요리에서 자주 볼 수 있습니다. 자연산 목이버섯은 느릅나무나 버드나무, 뽕나무 등에서 주로 자라며, 성질이 차고 맛이 달며 독이 없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특히, 목이버섯에는 식물성 식이섬유가 많은 버섯 중에서도 가장 많이 함유되어 있어, 비만을 예방하는데 효과적인 식품으로, 칼로리가 낮고 섬유와 수분이 풍부하여 다이어트에 적합한 식품이기도 합니다.


목이버섯칼로리, 목이버섯먹는법, 목이버섯효능, 검은목이버섯



목이버섯효능, 변비예방

목이버섯에 함유되어 있는 식이섬유 함량은, 식이섬유가 풍부한 것으로 알려져 있는 무말랭이보다도 약 3배가량 높으며 일반 식품보다 월등하게 많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처럼 목이버섯에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 양질의 식이섬유는, 장의 연동운동을 촉진시켜주고 독소와 노폐물을 배출하는 효과가 있으며, 숙변을 제거하고 변비를 예방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목이버섯 칼로리

특히 목이버섯 중에서도 검은 목이버섯은, 식물성 콜라겐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으며 섬유질까지 풍부하여 변비 예방과 치료에도 좋은 효능이 있습니다. 이 두 가지 성분은 위와 장을 원활히 연동하게 하여, 변비를 예방하고 체내 대변 중 유독물질을 청소하여 배출하게 하는 작용을 합니다. 뿐만 아니라 칼로리가 낮은 식품으로, 100g13kcal로 낮은 열량으로도 섬유소와 수분이 풍부하여 다이어트 식품으로 꼽히고 있습니다.


목이버섯칼로리, 목이버섯먹는법, 목이버섯효능, 검은목이버섯


검은 목이버섯 효능

검은 목이버섯에 함유되어 있는 식물성 콜라겐 성분은, 강력한 흡착력을 가지고 있는 성분이기도 합니다. 이 콜라겐 성분은, 체내에 흡수되어 배출되지 않고 쌓여있는 미세먼지나 머리카락, 찌꺼기, 곡피, 모래 등 이물질을 용해하고 배출되게 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때문에 검은 목이버섯을 자주 섭취하게 되면 위와 장을 청소하는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목이버섯 먹는 법

목이버섯은 수프나, 볶음 등의 중화요리에 주로 많이 이용되고 있습니다. 집에서 마른 목이버섯을 요리에 사용 할 때는, 미지근한 물에 불렸다가 요리에 사용하면 됩니다. 목이버섯에는 비타민 D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콩기름과 함께 사용하면 좋습니다. 콩기름이 목이버섯은 궁함이 좋아 체내 흡수를 좋게 하기 때문입니다. ▶ 목이버섯을 구입할 때는, 목이버섯이 갈라지지 않고 잘 마른 것이 좋으며 남은 것은 신문지에 싸서 냉장고에 보관하면 됩니다.


목이버섯칼로리, 목이버섯먹는법, 목이버섯효능, 검은목이버섯


목이버섯 부작용

식이섬유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 목이버섯은 찬 성질을 가진 식품이기 때문에 너무 많은 양을 섭취하게 되면 부작용이 따를 수 있습니다. 몸이 찬 사람이나, 설사를 자주 하는 사람, 아랫배가 찬 사람은 식이섬유까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 목이버섯을 과다 섭취하게 되면 배변활동을 더 빠르게 할 수 있으므로 적당량만 섭취해야 하며, 식품 중에 우렁이와 무와는 궁합이 맞지 않아 함께 섭취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반응형
SNS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페이스북
트위터
최근글NEW
인기글HOT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이미지 주소가 복사되고, 이걸 댓글창에 붙여넣으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