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image
  1. Home
  2. 건강 음식 효능
  3. 청경채효능 및 청경채나물 요리

청경채효능 및 청경채나물 요리

· 댓글개 · 데큰

청경채효능 및 청경채나물 요리

중국요리나 샤브샤브에 많이 사용되는 청경채는 연하면서도 강한 향이나 특이한 맛이 없어 소스의 맛을 살리는 요리에 쓰기도하며, 쌈이나 샐러드로도 많이 먹고 있습니다. 청경채 100g 당 함유되어 있는 영양 성분은 칼슘 90, 칼륨 227, 비타민A 345, 비타민C 48이 함유되어 있으며, β-카로틴도 풍부하게 함유 되어 있어, 자주 섭취하게 되면 건강에 좋을 뿐만 아니라 피부 미용에도 좋은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청경채 상추 깻잎

청경채 효능

청경채에는 비타민C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자주 섭취하게 되면 피부 미용에도 좋은 효과를 볼 수 있으며, 철분 흡수를 촉진하고 항산화 효능이 뛰어나 혈관을 건강 하게 하고 면역력을 좋게 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청경채는 녹즙으로 만들어 먹어도 좋아서, 위의 기능을 좋게 하고, 각종 질병을 예방하며 세포의 산화를 예방하고 노화를 늦춰주기도 합니다.

건강에좋은 청경채

청경채에는 카로틴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으며, 칼슘과 나트륨 까지도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때문에 자주 먹게 되면 피부 미용에도 좋을 뿐만 아니라, 치아와 골격 발육에도 좋습니다. 또한 산소 신진대사를 좋게 하여 세포 조직을 튼튼하게 하며, 몸에 열이 많고 입술과 혀가 건조하여 생기는 증상에도 좋아서, 열을 내려주고, 각종 피부병을 예방하는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청경채, 청경채효능, 청경채나물, 청경채먹는법, 청경채쌈

 

다양하게 쓰이는 청경채

청경채는 중국 다양한 조리에 사용되고 있는 배추의 한 종류로 쌈이나 샐러드로 사용되기도 합니다. 특히 눈에 좋은 비타민A와 비타민A의 전구물질인 베타카로틴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기 때문에, 청경채를 꾸준히 섭취하게 되면 백내장이나 황반변성 등과 같은 안구질환을 예방하고 시력을 좋게 하는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청경채나물 요리

청경채는 쌈이나 겉절이 김치 샐러드 등, 다양한 요리로 사용할수 있지만 나물로 먹어도 좋습니다. 청경채나물은 살짝 데쳐 조리하는 것이 좋습니다. 청경채는 떫은맛이 거의 없기 때문에 물을 많이 넣고 데치는 것보다 물을 약간만 넣고 소금과 기름을 넣어 데치면 좋습니다. 데칠때는 끓는 물에 청경채 밑동부터 넣으면서 데쳐야 잎과 줄기가 고르게 익게 됩니다. 청경채가살짝 숨이 죽으면, 바로 건져내어 물기를 빼고 헹구지 않고 조리하는 것이 좋습니다.

 

청경채, 청경채효능, 청경채나물, 청경채먹는법, 청경채쌈

 

청경채 부작용 및 대처법

청경채는 찬 성질을 가지고 있어, 몸이 차거나 위장이 약한 사람에게는 부작용이 따르기도 합니다. 하지만, 기름과 볶거나 배합하여 먹게 되면 청경채의 찬 성질을 중화시켜주기 때문에 부담 없이 섭취 할 수 있습니다. 더불어 지용성인 비타민A도 효과적으로 섭취할 수 있습니다. 특히 돼지고기 요리나 볶음에 잘 어울리며, 참기름을 넣어 데쳐 사용하면 맛있게 조리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
SNS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페이스북
트위터
최근글NEW
인기글HOT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이미지 주소가 복사되고, 이걸 댓글창에 붙여넣으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