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Home
  2. 건강 음식 효능
  3. 히비스커스가루 효능 및 히비스커스 먹는 법

히비스커스가루 효능 및 히비스커스 먹는 법

히비스커스가루 효능 및 히비스커스 먹는 법

히비스커스는 방송을 통해 널리 알려진 식물이며 주로 꽃을 차로하여 섭취하고 있습니다. 이미 미국이나 일본에서 많은 인기를 얻고 있는 히비스커스는 무궁화과에 속하는 꽃으로, HCA , 하이드록시시트릭산이 다량 함유되어 있어 다이어트에 뛰어난 효능이 있으며, 콜레스테롤 수치와 중성지방을 감소시켜주기 때문에 혈관을 보호하는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히비스커스 꽃

히비스커스가루 효능

히비스커스가루를 차로 마시게 되면 다이어트뿐만 아니라 이뇨작용이 뛰어나기 때문에 부기를 빼주고 노폐물을 비롯한 독소 배출에도 탁월한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특히, 히비스커스에는 식약청에서 인정한 다이어트 성분인, HCA와 갈산, 카테킨, 히비스커스산 등 4가지 성분이 함유되어 있을 뿐만 아니라, 인공 첨가물을 추가하지 않은 자연 그대로의 상태로 섭취할 수 있어, 각종 화학첨가물의 위협에서 자유스러울 수 있습니다.

히비스커스에 풍부한 HCA

히비스커스는 꽃차로 먹기도 하지만 주로 히비스커스가루를 많이 사용하고 있습니다. 특히 히비스커스가루에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 생리활성물질인 히드록시시트릭산(HCA)은 다이어트에 효과적인 성분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히비스커스의 HCA 추출물이 항비만 효과가 있다는 연구 결과가 이를 뒷받침 해 주고 있습니다.

히비스커스가루 효능 및 히비스커스 먹는 법

 

히비스커스 다이어트 효능

우리가 음식을 통해서 많은 영양 성분을 섭취하고 있지만, 이때 너무 많은 탄수화물을 섭취하게 되면, 쓰고 남은 탄수화물은 지방으로 전환되어 우리 몸에 축적되게 되고, 이런 과정에서 지방으로 변환되기 위해서는 효소가 필요하게 됩니다. 이때 효소의 활성을 HCA가 방해함으로써 지방 합성을 억제하게 되고 체중과 체지방 감소에 효과를 보게 됩니다.

히비스커스차 효능

히비스커스에 대한 연구보고에 따르면, 히비스커스 추출물이 고혈압과 고지혈증 등 혈관계 질환의 치료에도 뛰어난 효능이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히비스커스를 차로하여 매일 섭취하게 했더니 총콜레스테롤과 중성지방은 감소하고 이로운 HDL 콜레스테롤은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으며, 신장 결석 환자에게 히비스커스 차를 15일간 매일 2회씩 마시게 했더니, 신장의 독소 성분인, 요산이 감소했던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히비스커스가루 효능 및 히비스커스 먹는 법

 

히비스커스가루 먹는 법

히비스커스가루를 차로 마실 때는 물 200ml 정도에 히비스커스 1g 정도를 섞어 마시면 좋습니다. 하지만 너무 많은 양을 마시게 되면 부작용이 따를 수 있어, 하루에 8잔 이하로 마시기를 권하고 있습니다. 또한, 신맛이 강해서 위장이 약한 사람들은 식전보다는 식후에 먹는 것이 좋으며, 특히 몸이 찬 사람이 과하게 마실 경우에는 복통이나 설사를 유발할 수 있으므로 소량으로 시작하여 늘려가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임산부나 수유중인 분은 주의해야 합니다.

반응형
SNS 공유하기

최근글
인기글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
당황
피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