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image
  1. Home
  2. 건강 음식 효능
  3. 생리전가슴통증 원인 생리전증후군

생리전가슴통증 원인 생리전증후군

· 댓글개 · 데큰

생리전가슴통증 원인 생리전증후군

생리통뿐만 아니라 생리전가슴통증이 흔히 나타나는 생리전 증후군은 여성들의 신체적인 불편함뿐만 아니라 정신적인 문제까지도 야기할 수 있는 증상으로, 많은 여성들이 일상생활에 어려움을 겪을 정도로 심각한 증세를 보이기도 합니다. 생리전 증후군은 일상생활에 지장을 초래하기도 하며, 자살이나 범죄 등을 일으킬 수도 있어 방치하지 말고 생리전 증상을 개선할 수 있는 방법을 찾기 위해 노력해야 합니다.

 

생리전가슴통증 원인 생리전증후군

 

생리전가슴통증 주기

생리전가슴통증이 있거나 가슴이 두근거리기도 하며 신경이 예민해지기도 하는 생리전 증후군은 가임기 여성의 75% 이상이 경험하는 증상이기도 하며 이중, 5~10%는 일상생활을 하는데 까지도 어려움을 겪을 정도로 심각한 증상을 보이기도 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보통 생리가 시작하기 5~6일 전부터 생리전 증상이 나타나기 시작하여 생리가 시작할 때 또는, 끝날 때까지 지속되기도 합니다.

생리전증후군 증상

생리전 증후군에서 나타나는 대표적인 증상은, 온몸이 붓거나 가슴과 아랫배에 통증을 느낄 수 있으며, 쉽게 피로감을 느끼고 폭식, 소화불량, 메스꺼움 등의 소화 기관에 이상이 생기기도 합니다. 또한 정신적인 불편함이 생기기도 하여, 우울함과 불안함, 분노 등의 감정이 생길 수 있으며, 수십 번씩 감정이 바뀌는 감정의 기복과 함께 신경이 날카로워지기도 합니다.

 

생리전가슴통증 원인

생리전가슴통증을 겪게 되는 원인은 아직까지도 확실한 원인은 밝혀지지 않고 있지만 여성호르몬과 생활습관에서 많은 영향을 받고 있는 것으로 지목하고 있습니다. 전문가들은, 프로스타글란딘의 과잉 분비와 엔도르핀의 불균형, 세로토닌의 부족 등을 원인으로 꼽고 있습니다. 또한, 여성호르몬의 변화를 들 수 있으며, 유전적인 면이 있기 때문에 어머니가 생리전 증후군을 겪고 있는 여성도 겪을 가능성이 높아지게 됩니다.

생리전증후군에 나쁜 음식

생리전증후군은 나이가 들수록 증상이 더 심해질 수 있으며, 운동부족과 가공식품과 같은 인스턴트식품의 과도한 섭취, 스트레스도 원인중 하나로 알려져 있습니다. 때문에 육식보다는 채식 위주의 식습관을 갖는 것이 중요하며, 우유와 치즈 같은 유제품, 기름진 음식은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카페인이 많은 커피나 에너지 음료 등은 피해야 합니다. 특히, 배란기 이후부터 생리 전까지는 충분한 휴식과 수면을 통해 안정을 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생리전가슴통증 원인 생리전증후군

 

생리전가슴통증 예방

생리전가슴통증이 있을 때는 꽉 끼는 브래지어나 옷은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레깅스나 스키니진은 혈액순환을 방해할 수 있기 때문에 통증을 더욱 심하게 할 수 있습니다. 하이힐을 신는 것도 이 기간에는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하이힐은, 몸의 균형을 앞으로 기울게 하여, 허리와 다리에 힘이 들어가게 하고 생리통을 더욱 악화시킬 수 있기 때문 입니다.

반응형
SNS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페이스북
트위터
최근글NEW
인기글HOT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이미지 주소가 복사되고, 이걸 댓글창에 붙여넣으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