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image
  1. Home
  2. 건강 음식 효능
  3. 엔다이브는 효능 및 샐러드, 엔다이브 성분

엔다이브는 효능 및 샐러드, 엔다이브 성분

· 댓글개 · 데큰

엔다이브는 효능 및 샐러드, 엔다이브 성분

엔다이브는 샐러드로 즐겨 먹는 꽃상추 일종으로, 우리가 자주 보는 벨지움 엔다이브를 비롯한 컬리엔 다이브와 에스카 롤 등이 있습니다. 흔히 엔다이브를 지칭하는 벨지움 엔다이브는, 치커리 뿌리에서 돋아난 싹으로 햇빛을 차단해 재배하기 때문에 흰색이 나며, 속 배추와 비슷하면서도 부드럽고 쌉쌀한 맛과 단맛이 있습니다. 또한 엔다이브는 각종 비타민과 미네랄이 풍부하게 함유돼 있으며, 베타카로틴과 비타민 A 등의 항산화 성분과 식이섬유도 풍부해 건강에도 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샐러드로 좋은 엔다이브

엔다이브는 예로부터 유럽의 장수국가에서 즐겨 먹는 채소로 발생지인 벨기에를 비롯한 네덜란드와 프랑스, 이탈리아 등에서 즐겨 먹고 있습니다. 특히 비타민 A 공급에 도움이 되는 엔다이브는 특유의 쓴맛 성분인 인티 빈(Intybin)이(Intybin) 풍부하게 함유돼 있어, 위 점막을 보호하고 소화기능을 높이는데 효과적일 뿐만 아니라 비타민 C와 칼슘, 철분, 섬유질 등이 풍부하게 함유돼 있어 콜레스테롤과 중성지방, 수치를 낮춰주는 효능이 있으며, 간 해독과 노화 방지에도 도움이 됩니다.

 

엔다이브는 다양한 비타민과 미네랄이 풍부한 채소로, 비타민 A, C, E, K, 리보 플래빈, 티아민, 엽산, 나이아신, 피리독신, 판토텐산, 콜린 등의 다양한 비타민을 함유하고 있으며, 칼슘과 마그네슘, 철분, 아연, 구리 및 셀레늄과 같은 다양한 미네랄이 들어 있습니다. 또한 에다이브는 오메가 3, 6 지방산과 식이섬유도 풍부하게 함유돼 있으며, 나트륨과 칼륨도 적당량 들어 있으며, 단백질을 함유하고 있어 아미노산을 제공하면서도 콜레스테롤은 없습니다.

 

치커리 뿌리와 엔다이브

엔다이브는 필수 영양소를 비롯한 다양한 영양소가 풍부하면서도, 비타민 AC, 베타카로틴이 풍부하게 함유돼 있어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하여, 피부미용과 눈 건강에 효능이 있으며, 특히 망막 손상을 방지하고 안구 질환을 예방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눈은 비타민 A가 풍부한 음식을 섭취하면 항산화 특성이 있기 때문에 시력을 개선하고 황반 변성 및 백내장과 같은 다양한 눈 관련 문제를 예방하고 완화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다는 여러 연구도 있습니다.

엔다이브는 소화기 건강에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엔다이브에 풍부한 식이 섬유는 위에 큰 부담을 주지 않으면서도 소화기 건강에 도움을 주고, 소화 흡수와 배변 활동에 도움이 됩니다. 또한 엔다이브와 같은 섬유질이 풍부한 음식을 섭취하면, 우리 몸에 쌓인 각종 노폐물과 중금속 등을 제거하는데 도움을 주어, 변비나 가스 등과 같은 다양한 소화 관련 문제를 방지하고 완화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엔다이브는 비타민 A, 비타민 C 및 베타카로틴과 같은 항산화 성분과 미네랄 등이 풍부하게 함유돼 있어 면역력 향상에 도움을 주고, 활성 산소를 중화시켜 건강한 세포에 손상을 입히지 않도록 하며, 세포의 변이를 방지하는 효능이 있어, 암 발생을 방지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특히 엔다이브는, 전립선암과 유방암, 결장암, 난소암과 같은 유형의 암 발생 위험을 줄이는데 도움이 된다는 연구 결과도 있습니다.

 

엔다이브는 뼈 건강에 도움이 되는, 칼슘과 인, 망간, 마그네슘과 같은 다양한 미네랄이 풍부하게 함유돼 있어 골밀도를 개선하고 관절 건강에도 도움이 됩니다. 또한 에는 비타민K도 풍부하게 함유돼 있어 뼈의 무기질 손실을 방지하는데 도움을 주고, 비타민 C도 풍부하기 때문에 칼슘 흡수율을 높이는데 도움을 주고 뼈의 황반변성을 방지하고 골다공증의 위험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엔다이브 먹는 법

엔다이브에는 칼륨이 풍부하게 함유돼 있어 수분대사를 원활하게 하고, 혈관의 긴장을 줄이고 확장시켜 주는 효과가 있어 혈액순환을 촉진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특히 엔다이브와 같은 칼륨이 풍부한 음식을 자주 섭취하면 혈압을 낮추고 고혈압과 같은 다양한 혈관계 질환을 예방하는데 도움이 되며 붓기 제거에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엔다이브는 100g 17kcal로 열량이 낮기 때문에 체중 감량에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엔다이브 샐러드

엔다이브는 철분도 풍부하게 함유돼 있어 혈류의 철분 수치를 개선하여 헤모글로빈 생성을 촉진하여 빈혈 예방에도 효과가 있어 젊은 여성들 사이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엔다이브는 우리나라에서도 재배되고 있을 뿐 아니라 항공으로 직수입도 하기 때문에 보다 저렴하게 먹을 수 있으며, 쌉싸래한 맛으로 입맛을 돋우며 음식의 격을 높이는 데 사용하기도 합니다. 엔다이브는 한 장씩 갈라서 사용하는데 샐러드에 첨가하기도 하지만 샐러드를 담아서 멋을 낼 수도 있습니다.

반응형
SNS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페이스북
트위터
최근글NEW
인기글HOT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이미지 주소가 복사되고, 이걸 댓글창에 붙여넣으시면 됩니다.